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명절인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추석은 임시 공휴일이 생겼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연휴에 고향을 가시거나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많은 사람이 이동하는 만큼 교통정체가 심각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휴비스와 함께 지루한 고속도로 정체를 즐겁게 만들어줄 휴게소 맛집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맛집으로 유명한 안성휴게소는 한우 곰탕과 곤지암 소머리국밥이 유명합니다. 교통정체에 식사 시간을 놓치셨다면 안성휴게소 음식 중에서도 가장 맛있는 음식으로 인정받는 한우 곰탕과 곤지암 소머리국밥를 추천합니다.

 

천안휴게소의 해물볶음 돈까스는 돈까스 위에 새우와 오징어 등 매콤하게 볶아진 해물이 덮밥처럼 올라간 음식입니다. 김치 철판 볶음밥은 철판 위에서 볶은 김치 철판 볶음밥으로 천안휴게소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음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죽암휴게소의 공화춘 고추짜장과 보은 대추 왕갈비탕은 푸짐한 재료와 깔끔한 맛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화성휴게소의 매운 철판 돈까스와 양푼이 비빔밥은 고속도로의 별미로 꼽힌 이력이 있을 정도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어리굴젓으로 유명한 서산인 만큼 서산 어리굴젓 백반이 인기가 많습니다. 어리굴젓과 어울리는 반찬들로 백반이 나온다고 하니 서산휴게소에서 서산의 로컬 푸드를 만나보세요! 신선한 회로 만든 회전초밥도 유명하니 한 번쯤 맛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홍성휴게소에서는 흑돼지 제육덮밥과 장터국밥이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두 가지 음식 모두 부드러운 고기와 매콤한 맛이라고 하니 지친 교통체증의 스트레스를 맛있는 음식으로 풀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용인휴게소에는 특별한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 연잎 낙지 갈비탕과 튀김 김밥입니다. 연잎 낙지 갈비탕은 미식 여행 필수코스로 빠지지 않을 정도로 휴게소의 타 음식들에 비해 높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튀김 김밥 역시 기름기가 많지 않으면서도 바삭한 튀김 식감 덕분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여주휴게소의 매운 돼지갈비찜은 푸짐한 재료와 달달하고 매콤한 맛에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다고 하니 한 번쯤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명품 수제 돈까스는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맛이 있어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어 가족들과 함께 맛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문막휴게소는 방송인 이영자님의 추천한 한우 국밥이 유명합니다. 아끼지 않고 넣은 재료와 칼칼한 국물로 장거리 운전에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어 문막휴게소 메뉴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곤드레나물 비빔밥은 고등어구이와 조화가 좋다고 하니 고등어구이와 함께 신선하고 고소한 곤드레나물 비빔밥을 즐겨보세요!

 

강천산휴게소에는 순창 고추장으로 만든 음식들이 유명한데요. 바로 닭갈비 정식과 순천 고추장 돌솥비빔밥입니다. 두 가지 모두 순창 고추장으로 직접 만든 소스를 이용한다고 하니 순창 고추장 본연의 맛을 원하신다면 강천산휴게소를 추천합니다.

 

지리산휴게소 역시 지역 특산품을 이용한 음식들이 많습니다. 시래기가 푸짐하게 들어간 남원 추어탕과 흑돼지로 만든 부드러운 불고기가 있다고 하니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 같아 가족 단위로 방문하시기에 좋습니다.

 

거창휴게소에서는 얼큰한 국물과 아삭한 콩나물이 있는 오징어 콩나물국밥과 채식주의자를 위한 채식라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뜨거운 국물로 장거리 운전의 피로를 풀고 가시는 건 어떨까요?

 

예로부터 추석은 한 해의 수확물이 풍년이었음을 축하하고 이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나누는 의미로 전해져왔는데요. 요즘은 가족들과 올해도 건강하게 잘 보내고 있음을 감사하고 마음을 나누며 시간을 보내는 기회로 자리잡았습니다. 추석에 원래 의미는 많이 옅어졌지만, 보름달을 보며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소원을 빌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석을 맞아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과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