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일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월급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교통비'인데요. 그렇다고 매일 출근을 하는 입장에선 교통비를 안 낼 수가 없죠. 하지만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다면 정말 좋을 텐데요. 비록 작지만 하루하루 아끼다 보면 생각보다 많은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짠테크 직장인 분들을 위해 알뜰하게 교통비 아낄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 정류장이 집에서 거리가 먼 곳에 있다면?

 

광역 알뜰 교통카드라고 들어보셨나요? 광역 알뜰 교통카드는 2019년도부터 시범 운행하다가 올해 2020년에 본격적으로 시행이 되었습니다. 정류장까지 걸어가거나 자전거로 이동하는 사람이라면 할인 혜택을 쏠쏠하게 받을 수 있는데요. 출발 지점 → 정류장 → 버스 혹은 지하철 → 도착 지점까지 이동한 거리를 책정해서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용 시 꼭 전용 앱에서 출발 버튼과 도착 버튼을 눌러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할인을 받을 수 있다면 감수할 수 있는 부분이겠죠?

 

 

●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는 청년이라면?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은 교통 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 근로자에게 매월 일정량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 내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자가 진단을 할 수 있고, 신청 조건이 된다면 신청 후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시기는 연중 상시이니 홈페이지에서 조건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 프로 지하철 이용자라면?

 

'버스보다는 지하철이 더 좋다!'하는 프로 지하철 이용자라면 지하철 정기권! 정기권은 프로 지하철러라면 대부분이 알고 있는 혜택일 텐데요. 아직도 모르셨다면 지금부터라도 정기권을 이용해보세요. 정기권은 총 2가지로 서울에서만 사용 가능한 서울 전용 정기권과 수도권 전철 전 구간 이용 가능한 거리비례용 정기권이 있습니다. 서울 정기권은 충전 일로부터 30일 이내 최대 60회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거리비례용 정기권은 단계별 요금이 적용된답니다.

 

 

● 바지런한 아침형 인간! 새벽에 출근하는 사람이라면?

 

아직 해도 안 뜬 새벽에 출근 준비해서 아침에 회사에 도착한다면? 영화관에만 있는 줄 알았던 조조할인이 버스와 지하철에도 된다는 사실! 아침 6시 30분 이전에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하면 기본요금에서 20%가 할인이 된답니다. 20% 할인이면 대부분의 요금이 1000원도 안되니 정말 쏠쏠한 혜택이죠? 단 지하철은 환승이 아닌 최초 이용 시에만 적용되니 참고해 주세요!

 

 

● 장거리 통근을 하는 직장인이라면?

 

교통비는 단거리 통근자보다 장거리 통근자에게 더 부담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장거리 통근을 하는 직장인들은 코레일 정기 승차권을 이용해보세요! 각 열차 별 정기권을 구입하면 동일 구간을 운행하는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코레일 정기 승차권은 총 2가지가 있는데 일반형과 기간 자유형으로 나뉩니다. 10일 권과 1개월 권이 있는 일반형은 주 중에만 본인이 지정한 경로 안에서 시간, 이용횟수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몇 번이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주말에도 일정이 있다면 토, 일, 공휴일까지 선택할 수 있는 기간 자유형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교통비 꿀팁을 알려드렸는데요. 알려드린 꿀팁들의 혜택을 더 자세히 체크해보고, 어떤 방법이 자신에게 꼭 맞는지 확인한 후에 혜택을 누려보세요. 큰돈은 아니지만 1년 동안 모으면 절대로 무시 못 할 큰돈이 됩니다. 그럼 모두 절약의 달인이 되시길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댓글0

댓글쓰기 폼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