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아침밥을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흔히 아는 사실인데요~ 특히 쌀 위주의 한식으로 아침밥을 먹으면 학습 능력이 향상되고, 집중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실제 10주간 실험한 결과 빵 보다 한식 위주의 아침식사가 학습능력과 신체적 건강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하지만 바쁜 아침 시간, 많은 직장인들이 아침을 거르거나 시니얼로 때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번 아침을 챙겨먹기도 여간 쉽지 않은데요. 아침엔 1분도 소중한 직장인들을 위해, 빠르고 간편하면서도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아침 간편식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 다이어터 직장인에게 제격인 저칼로리, 고단백질 '달걀'

 

달걀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고 흔하게 먹는 음식인데요. 특히 다이어트를 하거나 운동을 즐겨 하시는 분들에게 낮은 칼로리에 높은 단백질을 가진 음식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노른자 속에 다량의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어 흰 자만 먹어야 된다는 말도 있는데, 달걀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지 않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안심해도 된다고 합니다. 또한, 노른자에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있어 알츠하이머, 치매 등의 예방에 아주 효과적인데요~ 루테인이라는 성분도 있어 시력에도 도움을 주니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음식이겠죠? 출근에 정신없는 아침에, 스크램블 하나 만들어서 호밀빵과 같이 곁들여 먹는다면 제법 든든한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 아침에 먹으면 금이로다! 장 건강까지 도와주는 '사과'

 

사과는 아침에 먹으면 금사과, 저녁에 먹으면 동사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과는 아침에 먹을수록 더욱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그 이유는 사과의 펙틴이라는 성분이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사과의 성분이 장의 이상발효 또한 방지해 주기 때문에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다른 과일에 비해서 칼로리가 굉장히 적고 포만감까지 높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사과 속에 있는 유기산으로 몸 안에 쌓여있는 피로 물질을 제거시켜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에 피곤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아침 간편식입니다!

 

 

● 독소 배출에 제격, 고혈압과 심장병까지 막아주는 착한 아침 '오트밀죽'

 

많은 사람들이 아침 식사 대용으로 오트밀을 먹기 시작하면서 오트밀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는데요. 오트밀은 섬유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간세포를 위협하는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칼륨 함량이 많아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신장에 부담을 주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오트밀은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아침식사로 제격인 음식인데요. 또한 오트밀 죽을 만드는데 5분도 안 걸리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게 죽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오트밀죽은 오트밀 40g 정도에 우유나 두유, 아몬드 브리즈를 부어서 과일 또는 견과류와 함께 먹으면 됩니다.

 

 

● 코로나19 시대에 면역력 높여주는 '요거트볼'

 

요즘 그릭 요거트를 만들어 먹는 것이 다시 유행하고 있는데요~ 요거트는 우유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아침 식사로도 정말 좋다는 것 다들 아시죠? 또 요거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면역력을 높이고 설사나 통장 같은 위장 문제를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복에 먹는 것이 좋아 아침 한 끼로도 제격이죠. 그릭 요거트와 함께 그래놀라나 과일과 같이 섭취해 주면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까지 챙겨서 건강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답니다.


아침을 챙겨 먹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지만, 항상 준비해서 나가기 바빠 챙겨 먹지 못하는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조금의 여유를 가지고 간단하고 빠르게 한 끼 챙겨준다면 그날의 일에 더욱 집중할 수 있고, 오히려 전보다 일이 수월하게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인은 밥심! 이젠 아침 거르지 마시고 꼭! 한 끼 챙겨드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