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추석 연휴는 다들 잘 보내셨나요? 주말을 포함해 총 5일의 연휴였지만 순식간에 지나가고 어느새 다시 책상 앞에 앉아있죠? 아직도 격렬하게 출근이 싫고 몸은 천근만근, 쉬어도 회복되지 않는 피로 등~ 명절 후유증을 앓고 있는 직장인분들 많으실 텐데요. 매년 추석, 설날과 같이 긴 연휴 이후에 찾아오는 명절 후유증!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을지 알아보실까요?


 

■ 누구냐 넌, 명절 후유증!

 

분명 쉬고 온 것 같은데 어째 더 피곤한 건 기분 탓일까요? 소화도 잘 안 되는 것 같고 몸이 무겁고 찌뿌둥하기만 한데요. 이런 증상은 명절 때 받는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로 인한 것으로 ‘명절 증후군’이라고 불립니다. 



장시간 운전이나 가사 노동과 같은 신체적 피로가 누적되고, 이것 저것 신경 쓸 일이 많아 겪게 되는 스트레스로 두통이 동반되는데요. 이 밖에도 과식 등으로 인한 소화 불량이 오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주로 장시간 가사 노동이 이어지는 여성들에게 많이 발생하였으나 요즘에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명절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명절 후유증 뿌셔 뿌셔!


1. 스트레칭으로 뭉친 근육 풀어주기 

귀성, 귀경길 장시간 같은 자세로 운전을 하면 목과 어깨, 그리고 허리까지 무리가 갈 수가 있습니다. 틈틈이 쉬며 스트레칭을 한다고 해도 그때 뿐 뻐근함은 쉽게 가시질 않습니다. 또한, 장시간 바닥에 앉아 많은 양의 음식을 준비할 때도 허리와 손목에 무리가 가기 마련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따라 스트레칭을 하며 풀어보세요!





2.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은?


이번 명절에는 적당히 먹어야지 하고 매번 다짐을 하지만 맛있는 음식 앞에서 그 다짐은 늘 무너지고 마는데요.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고 위안을 해보아도 더부룩한 배는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특히 명절 음식은 기름진 음식이 많아서 배탈이 나기도 쉬운데요. 배탈이 났을 때는 매실차가 효과적입니다. 매실은 위장과 십이지장의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살균작용, 정장작용도 하여 배탈이 났을 때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과식으로 인해 속이 더부룩 하지만, 자꾸만 나도 모르게 무언가를 먹고 있고 입이 심심하다면 밤과 대추를 먹어보세요. 밤은 장과 위를 든든하게 하여 소화를 돕고 대추도 소화기를 보호해주는 작용을 하니 이왕 먹을 거라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먹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자동차도 명절 후유증? 장거리 운전 후 자동차 점검!


추석에 열일한 우리집 자동차! 자동차도 명절이 지나고 나면 점검이 필요하답니다. 그렇다면 자동차의 어디를 어떻게 점검해야 하는지 확인해 보실까요?



1. 엔진오일 점검

장거리 운전을 하게 되면 엔진의 피로도가 높아지는데요. 엔진 점검 전 냉각수가 정상 온도인 80~90도가 될 때까지 엔진 워밍업을 해준 다음 시동을 끄고 잠시 기다린 후 엔진 오일의 양을 체크해주세요. 


2. 워셔액/냉각수 점검

워셔액과 냉각수의 양도 점검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남은 양을 체크하고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냉각수의 경우 MAX↔MIN 사이에 있는지 확인 후 보충해야 합니다. 냉각수를 보충할 때는 엔진을 충분히 식혀준 다음 냉각수 주입구 캡을 천천히 돌려 압력을 낮추면서 넣어줘야 합니다. 


3. 브레이크 점검

브레이크 오일의 양이 MAX↔MIN 사이에 있는지 체크 후 그렇지 않다면 정비소를 방문하여 점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페달을 밟았을 때 평소와 다르다면 함께 점검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4. 타이어 점검 

평소와 다른 도로를 장기간 달린 타이어는 특히나 점검이 필요한데요. 타이어의 마모도와 공기압을 체크해 주도록 합니다. 

 

추석이 지나고 나니 부쩍 선선해진 날씨가 완연한 가을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더운 무더위 뒤엔 무서운 한파가 찾아온다고 하던데.. 얼마나 추우려나?? 벌써부터 걱정이 드네요. 빨리 빨리 롱패딩을 꺼내놓아야할 것 같아요.
즐거웠던 추석 연휴지만 아쉬움은 빨리 털어버리고 다가오는 연휴들의 계획을 세워보아요~
오늘만 버티면 주말이 다가오니 모든 직장인들 파이팅하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