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개운함보다는 찌뿌둥함이 익숙한 아침~ 미친듯이 자고 싶다!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텐데요.

아무리 자도 벗어날 수 없는 만성 피로~ 몸의 어느 한 곳이라도 꼭 문제가 생기는 걸어 다니는 종합병원 생활은 여러분의 직장생활 역사와 함께 합니다. 


온종일 사무실에 있다 보니 움직임이 적고, 바쁜 업무에 스트레스를 받다 보면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것이 이상할 정도인데요. 월급날이 되면 잠시 회복되는 듯하여도, 월급이 통장을 스치고 나면 다시 직장인의 몸을 지배하는 질병들 


병원에 갈 시간도 마땅하지 않은 팍팍한 현대인의 삶 속에서 직장인들이 앓는 만성 질환들과 생활 속에서 개선하는 방법을 지금 함께 알아보실까요?

 


● 24시간 졸리고 피곤한 나 정상인가요?


직장인의 85%가 만성피로를 느낀다고 하니 만성피로는 직장인의 대표적인 질병이 아닐까 싶은데요. 자도 자도 졸리고, 출근과 동시에 퇴근하고 싶고 무기력한 증상이 계속 이어진다면 지금 자가진단을 통해서 만성피로인지 확인해 보세요!



자가진단 결과가 어떠신가요? 체크해 본 결과 의심이 확신이 되는 직장인분들 많으실 거라고 짐작이 가는데요. 그렇다면 만성피로를 극복하고! 활기찬 하루를 보내는 방법을 지금 함께 알아보실까요?



- 만성피로를 극복하는 생활습관은?


만성피로의 원인은 업무 과다로 인한 잦은 야근, 회식과 술자리 등이 대표적인데요. 만성피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충분히 자고 운동으로 몸을 풀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취침 전 TV나 스마트 폰을 보는 것은 수면에 방해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시간을 내서 운동하기 힘든 직장인들은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하루 10분 정도라도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은?


① 충분한 수분섭취

몸이 움직이기 위해서는 수분을 필요로 하는데요. 충분한 수분이 공급되지 않으면 면역력이 약해지고 만성피로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②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인데요. 레몬보다 비타민C 함유가 2배나 많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를 꾸준하게 먹어줄 경우 피로회복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 직장인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그 이름 ‘변비’


큰 움직임 없이 계속 앉아있는 사무실의 생활패턴, 그리고 바쁜 업무로 인해 화장실 갈 타이밍을 놓치면 어느새 변비는 만성피로만큼이나 당연하게 직장인들의 생활 속에서 함께하게 되는데요. 이제 그만 이별하고 싶은 변비의 원인과 변비에 좋은 생활습관을 알아보세요.



-이제 우리 그만 헤어져! 변비와 이별하는 방법은?


① 화장실은 타이밍!

화장실을 가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아침잠에서 깬 직후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직장인들은 아침에 일어나서 부랴부랴 출근하기 바쁜데요. 회사에 도착해서도 밀려오는 업무로 화장실 ‘골든타임’을 놓치기 일쑤입니다. 반복적으로 화장실 타이밍을 놓치게 되면 직장 신경의 기능이 둔해져 괄약근이 제대로 이완되지 않아 직장형 변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② 습관적인 커피가 변비를 유발?

아침잠을 깨우기 위해 한 잔, 식후에 한 잔, 하루에 한두 잔 정도의 커피를 습관적으로 마시는데요. 습관적으로 마시는 커피는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만들어 몸속에 축적된 수분까지 배출시키는데요. 체내 수분이 부족할 경우 대변에 함유된 수분까지 말라 변비가 생길 위험이 커진답니다.


③ 변비와 이별하기 위해 좋은 음식은?

만성피로에도 좋은 물이 변비에도 좋다는 사실! 이쯤 되면 물은 직장인에게 필수인 듯한데요. 카페인으로 인해 활발해진 이뇨 작용에 대비해서 하루에 약 8잔 정도의 물을 마셔주면 변비에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양배추를 추천합니다.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높아 다이어트에도 좋은 양배추는 섬유질이 많아 변비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 온종일 모니터와 아이컨택하는 내 안구는 가뭄


직장인들이 온종일 아이컨택하며 무엇보다 오래 보는 것은 바로 컴퓨터 모니터가 아닐까요? 퇴근 후에는 스마트폰 사용으로 현대인들의 눈은 고통받습니다. 게다가 추우면 춥다고 트는 히터, 더우면 덥다고 트는 에어컨은 안구를 더욱 건조하게 만드는데요. 안구건조증의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메마른 내 눈에 오아시스가 되는 생활 습관은?


① 눈에 휴식을 주세요!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을 했다면 눈에 휴식시간을 주세요. 한 시간 정도 업무 후에는 10분 정도 눈을 감고 눈에 휴식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② 모니터나 스마트폰 화면 밝기는 조금 어둡게!

우리가 온종일 마주하는 모니터와 스마트폰 화면이 너무 밝을 경우 눈에 자극이 되고 금방 피로해져 안구건조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밝기를 조절하여 조금 어두운 상태로 자극을 최소화 해주세요! 


③ 충분한 수분섭취!

만성피로, 변비, 안구건조증까지 3관왕에 빛나는 수분섭취! 결국, 안구건조증도 수분이 부족한 것이 원인이기 때문에 체내 수분보충을 위해 충분한 수분섭취가 중요하답니다. 



오늘은 직장인들이 많이 앓는 질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밖에도 방광염, 거북목으로 인한 통증, 손목터널증후군 등 크고 작은 다양한 질병들이 직장인들을 괴롭히는데요. 월급보다 병원비가 더 나가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을 막으려면 일상생활 속에서 조금씩 노력해서 극!복! 하는 건 어떨까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