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사다난했던 2022년도 벌써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다들 올 한 해 세우신 계획들은 잘 마무리하고 계신가요? 못다한 일이 있다면 아쉬워만 하지말고, 다가오는 2023년을 대비해 한 발 빠르게 준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2023년 주목해야 할 트렌드가 궁금하시다면 ~ 2023 주목해야 할 트렌드 키워드 (클릭)

 

휴비스도 2022년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3년에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2022년 하반기, 휴비스에는 어떤 소식이 있었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건강기능성 브랜드 '웰에버' 출시

 

지난 8월, 휴비스는 건강기능성섬유 통합 브랜드 '웰에버(Wellever)'를 론칭하고 고기능 차별화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섰습니다. 웰에버는 ‘well(건강한)’과 ‘ever(언제나)’ 두 단어의 조합으로 ‘언제나 건강하게 지켜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브랜드 론칭 후 첫 번째로 선보인 제품은 ‘징크옥사이드(Zinc Oxide, 산화아연)’ 소재를 사용하여 개발한 ‘웰에버-Z(Wellever-Z)’입니다. 징크옥사이드는 독성이 없고 피부자극이 적으며 자외선 차단율이 뛰어난 특징이 있어 화장품과 의약품(연고, 파스 등), 향균 필터 등에 사용되는 피부친화적 소재인데요. 휴비스는 고기능 차별화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 끝에 국내 최초로 징크옥사이드 성능을 섬유 제품에 부여한 ‘웰에버-Z’를 개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 PET 발포소재 에코펫, K-Mtech 2022 참가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전시회 마케팅이 본격 시작되었습니다. 휴비스는 지난 8월, 소재ㆍ부품 전시회 ‘K-Mtech 2022’에 참가해 자사의 PET 발포 소재인 '에코펫(ECOPET)'을 선보였습니다. 


에코펫은 PET 소재를 기반으로 폼(Foam) 형태로 제작되어 경량성, 단열성(열차단성)이 뛰어나고 완충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특징을 바탕으로 TV 디스플레이 보호패드 및 건물 및 가구/인테리어, 전자제품의 내/외장재 등 다양한 산업 소재로 각광받고 있죠. 뿐만 아니라 음식의 온도를 장시간 유지시켜 주면서 용기 겉면은 뜨겁거나 차갑지 않아 취급이 용이하고 안전한 특징이 있어, 배민상회를 통해 지난 3월 찜용기와 지난 6월 빙수용기로 출시되는 등 식품배달용기에 적용되어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 신유동 사장, 제36회 섬유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훈

 



휴비스 신유동 사장님이 지난 11월, 제36회 섬유의 날 기념식에서 '금탄산업훈장'을 수상하셨습니다. 금탑산업훈장은 국가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세운 사람에게 주는 정부포상 중 가장 높은 등급입니다.

신 사장님은 1987년 삼양사 입사 이후 2000년 삼양사와 SK케미칼의 합작법인인 휴비스에 합류하셨고 장/단섬유사업본부장, 마케팅지원본부장을 거쳐 2017년 3월 휴비스 대표이사로 취임해 회사의 안정적인 경영과 발전을 이끄셨습니다. 특히 중국 등 후발주자들의 추격으로 인한 위기 속에서도 경쟁력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였으며 국내외 시장 점유율을 확고히 하여 국내 섬유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돼 이번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휴비스 연구소 홍성진 차장은 차별화 방사 기술을 개발하여 내수 및 해외시장 판매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휴비스 전주공장 최종민 부장은 국내 최초 메타아라미드 생산과 지속적인 품질 개선의 공을 인정받아 섬유산업연합회장상을 받으셨습니다.

■ 에코에버, 2022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휴비스의 친환경 리사이클 섬유 ‘에코에버(Ecoever)’가 2022년도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차세대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로써 휴비스는 세계일류상품 6개, 차세대세계일류상품 6개 등 총 12개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에코에버는 폐 PET병을 재활용하여 생산한 리사이클 섬유입니다. 그간 국내 리사이클 섬유는 저품질의 단섬유 위주가 많았고 의류용으로 사용되는 장섬유는 비중이 매우 적었는데요. 휴비스는 이러한 품질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고순도 리사이클 칩 생산설비를 자체 구축하고 고유의 섬유 기술력을 접목하여 다양한 의류용 제품에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에코에버는 버려진 플라스틱을 수거하여 재활용하기 때문에 국내 플라스틱 폐기물 감소와 자원선순환에 도움을 주며 탄소 배출량도 약 40% 감소하므로 실질적인 탄소중립 실천도 기대할 수 있답니다.

 

댓글1

댓글쓰기 폼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