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느덧 2020년이 저물고 신축년 새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여느 해보다 다사다난했던 것 같습니다. 

출퇴근길에는 항상 마스크를 쓰고, 회사가 아닌 집에서 하는 재택근무도 이제는 일상으로 변했습니다.

영화 속에서나 나올법한 이야기가 현실이 되었죠. 


생활의 많은 것들이 변해서 힘들었지만 그래도 묵묵히 이겨내신 모든 분들께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새해에는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희망하며 모두들 힘내시는 연말 되시길 바랄게요.


신축년 새해를 맞기 전 휴비스에는 어떠한 소식들이 있었을까요~?

휴비스의 2020년 마지막 뉴스를 전해 드립니다.

 


■ 휴비스-FITI시험연구원 ‘생분해 폴리에스터 섬유 개발/사업화’ MOU로 손잡다!

 

지난 21일, 휴비스는 대전 R&D센터에서 생분해 섬유 산업 발전에 있어 의미 있는 기술협력협약을 체결했는데요.

바로 FITI시험연구원과 ‘고내열 생분해 폴리에스터 섬유 개발/사업화’를 위한 MOU를 맺었습니다. 


휴비스는 올해 생분해 폴리에스터 섬유 개발을, FITI시험연구원은 섬유의 생분해 평가 기준 개발을 완료했는데요.

기존 생분해 평가 방법은 일회용 플라스틱 기준으로 제한되어서 생분해 섬유를 평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번 MOU로 생분해 섬유의 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함으로써 표준화된 생분해도 데이터를 확보하며, 생분해 섬유용 신규 환경마크의 표준 수립 등 생분해 섬유 시장의 선점해 나갈 계획입니다. 

必환경 시대에 발맞춰, 환경에 도움 되는 기술이 우리 생활에도 유용한 가치가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 



■ ‘EBBR/트리그리드’ 차세대일류상품 수상

 

휴비스의 차별화 장섬유인 EBBR과 토목용 보강재 지오그리드인 트리그리드(Trigrid)가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가 진행하는 2020년 세계일류상품 선정에서 차세대일류상품을 수상했습니다. 이로써 휴비스는 세계일류상품 5개, 차세대일류상품 4개로 총 9개의 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차세대일류상품은 향후 7년 이내에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안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는 제품으로 매년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에서 국내외 시장점유율과 매출액을 꼼꼼히 따져 수여합니다.


이번에 수상한 EBBR은 의류용으로 사용되는 장섬유로 아세테이트와 같은 광택과 부드러운 터치감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도로 및 건물 침하 방지를 위한 보강재로 사용되는 트리그리드는 시공성과 안정성이 우수하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습니다. 더 많은 휴비스 제품들이 세계일류 상품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휴비스 EBBR 제품 정보 보러가기

>>휴비스 트리그리드 제품 정보 보러가기

 


■ 2020년 3분기, 글로벌 경기 회복 및 차별화 제품의 판매량 증가로 수익성 향상


얼마 전 3분기 실적 발표가 있었는데요. 휴비스는 매출액 2,587억원, 영업이익 109억원, 당기순이익 118억원을 기록했으며 누적 매출액 6,826억원, 영업이익 322억원, 당기순이익 283억원을 기록했습니다.(연결 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189.7%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536.3%로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이번 실적은 코로나19로 주춤하던 미국, 유럽 등의 경기가 회복됨에 따라 수출량이 크게 증가한 점이 반영되었습니다. 또한, 원료가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보건용/위생재용 소재 등 차별화 제품군의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한 점이 수익성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4분기에는 전주-울산 사업장 통합의 시너지가 본격적으로 나타나 수익성 유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앞으로도 SHE(안전, 보건, 친환경) 제품군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판매 촉진으로 수익성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댓글0

댓글쓰기 폼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