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코로나가 2.5단계로 격상하면서 많은 직장인들이 비상이죠. 바로 연말에는 송년회, 회식, 모임 등 많은 행사가 있기 때문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술을 마시다 보면 불안하기도 하고, 코로나 확진자가 500~600명대를 넘나들고 있기 때문에 내 주변에도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일 텐데요. 그래도 올해 연말을 그냥 보낼 순 없겠죠~? 다 같이 모여 한 해를 마무리하고 싶은 마음을 알기에~ 예년과 다른 올해, 조금 특별한 모습으로 송년회를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비대면 송년회란?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이면 대부분의 음식점들이 밤 9시면 문을 닫습니다. 밤 9시면 퇴근 후 행사를 진행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시간이죠. 이런 상황을 해결하고자 온라인으로 송년회를 여는 것을 비대면 송년회라고 하는데요. 각자의 집에서 안전하게 자신이 먹고 싶은 음식과 술을 놓고 모니터를 통해 이야기를 나누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많은 사람들이 모이지 않아도 되고, 오히려 자신의 집에서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편하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럼 비대면 송년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비대면 송년회가 처음이라면? 빠진 것은 없는지 체크하자!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다 보니 다들 우왕좌왕하기 쉬운데요. 아무 준비 없이 하다 보면 방송사고 등 생각보다 원활한 진행이 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는 사전에 빠진 것은 없는지 잘 체크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먼저 회사 송년회 진행 방향과 참여 인원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인원 \수에 맞는 송출 플랫폼을 선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송출 플랫폼까지 정했다면 임직원들의 접속 환경은 괜찮은지 테스트를 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방송 진행자를 정하고 진행 장소와 방법을 정한 후 다양한 송년회 콘텐츠 아이디어로 행사를 풍부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 비대면 송년회, 무엇으로 하지? 온라인 플랫폼 추천

 

요즘에는 화상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들이 많은데요. 송년회를 즐기기 위한 몇 가지 플랫폼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참가자들끼리 서로 소통하면서 진행해야 하는 송년회라면 줌(ZOOM)과 시스코 웹엑스(Cisco Webex)라는 앱을 추천합니다. 이 두 앱은 다수의 사람들이 서로 얼굴을 보며 대화하기에 좋은 앱입니다. 최대 100명까지 참가할 수 있어 팀별 송년회에 적절한 앱이죠. 만약 참가자끼리 소통이 필요 없다면? 온라인으로 방송을 진행하고 다른 직원들은 채팅으로 참여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을 추천합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는데요. 모두가 얼굴을 보면서 참여할 수는 없지만 줌과 웹엑스는 100명까지 제한이기 때문에 그보다 많은 수가 참여해야 한다면 유튜브와 인스타 라이브 방송을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 비대면 송년회, 어떻게 즐길까? 다양한 송년회 콘텐츠!

 

송출 플랫폼까지 정했다면, 무엇을 해야 할지가 고민이 되실 텐데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이 어색하다 보니 사전에 미리 콘텐츠를 짜고, 대본의 큰 틀도 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송년회 콘텐츠로는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요. 언택트 시상식, 랜선 회식, 랜선 공연, 팁 빌딩 레크레이션 등이 있습니다. 정해둔 송출 플랫폼에서 진행이 가능한지 확인 후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더해 온라인으로 송년회를 즐겨보세요!

 

코로나가 많은 것들을 바꾸어 놓은 한 해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속에서도 슬기롭게 생활해 나가는 것이 필요한 요즘, 비대면 송년회로 스페셜한 연말 보내보는건 어떨까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