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휴일에도 별다른 약속을 잡지 않고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직장인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주말 내내 잠만 자다 배고프면 일어나 먹고, 이렇게 주말을 잠에 취해 보내고 월요일에 출근하면 쉰거 같지 않고 오히려 피곤한데요. 평일에 열심히 일했는데 주말마저 다람쥐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일상이면 너무 아깝죠! 오늘은 집에서도 나 홀로 즐거운 지낼 수 있는 가이드를 알려 드릴게요.
● 가이드 1. 나만의 취향 찾기
평범하지만 ‘나’를 위한 일이어야 소소한 행복이 될 것 같습니다. 집에서는 그 누구의 눈치를 볼 필요도 없는 만큼 평소 관심 있었던 취미 활동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프라모델, 나노 블럭 만들기와 같이 잡생각 없이 즐길 수 있는 취미는 종류가 무척 다양한데요. 뭔가 해야 한다는 거 자체가 부담스럽다면 좋아하는 작가나 작품을 감상하는 방법도 있어요. 글과 그림 같은 작품을 통해 꾸준히 수집할 수 있는 취향을 찾는 것도 긴 휴식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 가이드 2. 요리하는 여유 가지기
평소 먹고 싶었던 음식들을 직접 해 먹는 재미를 즐기는 건 어떠신가요? 모든 게 다 귀찮다면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큐레이션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굳이 집 밖으로 나갈 필요가 없을 정도로 이미 손질이 다 된 1인분 양을 소스 및 레시피와 함께 박스에 담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정성스레 조리한 요리와 와인 한 잔을 보기 좋게 차려 놓으면 어느 레스토랑도 부럽지 않을 거예요. 지인을 초대해 맛있는 음식도 먹고 이야기도 하면서 친목의 시간을 다져보세요!
● 가이드 3. 밀린 영상 정주행하기
보고 싶은 영화나 드라마를 틀어 놓고 팝콘에 콜라 한 잔 준비하면 우리 집이 영화관으로 변신! 세상 가장 편안한 자세로 보는 영화나 드라마는 그야말로 행복인데요. 주말은 평일에 바쁜 일상으로 본 방송을 놓친 드라마와 예능을 한방에 보기에 딱 좋은 시간이죠. 드라마 같은 경우는 1편부터 마지막 편까지 한번에 몰아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영화 또한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보지 못했다면 보고 싶은 영화 리스트를 작성해서 하나씩 클리어 해보아요.
● 가이드 4. 카페보다 맛있는 홈 카페 즐기기
홈 카페를 즐길 수 있는 도구들이 많아져서 집에서도 손쉽게 음료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마시면 맛있는 음료를 마음껏 마실 수 있다는 게 장점 중 하나인데요. 커피나 차와 함께 먹을 달콤한 디저트를 곁들이고, 이왕 마시는 거 사진빨이 잘 받는 예쁜 그릇에 담으면 더 좋겠죠? 집에 먼지만 쌓여가는 예쁜 인테리어 소품이 있다면, 이 기회에 꺼내 보세요. 여기에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을 틀고 차를 마시면 카페에 온 기분도 나고 어느새 힐링이 될 거예요.
● 가이드 5. 내 마음을 채워줄 가심비 브랜드 찾기
돈을 얼마나 쓸지 계획하는 것만큼 중요한 게 바로 무엇에 어떻게 쓸 지인데요. 소소한 행복을 누리려면 유행만 좇아가기 보다는 나를 가장 나답게 만들어 주는 라이프 스타일을 찾고, 있는 그대로의 나에 집중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내가 원하는 브랜드를 찾는 것 역시 이런 가심비를 충족시켜 주는 것 중 하나입니다. 내 스타일이 분명해지면 아이템으로도 특별한 일상을 만들 수도 있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도 있죠. 가장 ‘나’ 다운 모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하나의 브랜드를 찾아보는 건 어떠실까요?
오늘은 소소하지만 당장 이 순간의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황금같은 주말에도 강제 '집콕'이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요. 비록 지금의 시간이 답답할 수도 있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