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 예능 프로그램 중에 '언니들의 슬램덩크'라는 게 있었습니다.

초기엔 그다지 인기가 없었는데 갈수록 인기 몰이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주제는 '꿈'과 '도전'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가슴 속 깊이 간직했던 꿈, 바로 '하고 싶은 것'을 잃어가기 마련입니다. 팍팍한 삶을 살아가면서 잊고 있었던 꿈에 대한 웃기는(?) 도전기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엔 여자 연예인 6명이 출연합니다. 이들은 어린 나이에 데뷔했거나 또는 오랜 무명 생활을 겪느라 놓쳐버린 꿈들이 있고 그 꿈들을 서로 도와가며 하나씩 이뤄 갑니다.

속된 말로 6명이 '꿈 계(契)'를 든 것입니다. 마치 우리네 어머님들이 돌아가면서 '곗돈'을 타듯이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자신들의 진정한 꿈을 하나씩 실현해갑니다.

 

출연자 꿈 중 하나인 '걸 그룹' 도전기가 펼쳐졌습니다.

가수이자 제작자인 박진영이 조련사로 나와 이들의 꿈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보여주었습니다. 연습 과정에 일어나는 해프닝도 재미 있었지만 이들의 연습 태도는 마치 드라마처럼 진한 감동을 주었습니다.

 

박진영의 혹독한 지도 아래 이들은 드디어 뮤직뱅크 무대에 오르게 되고 'Shut Up'이란 음원을 내게 되는 데 성공하기도 합니다. 물론 슬램덩크 도전기가 예능 프로라서 많은 웃음을 자아내지만 또 한편으로 우리들이 자칫 잊고 있었던 진정한 '내 꿈'에 대한 메시지를 잔잔하게 던집니다.


꿈을 이룬 것을 자축하는 시간에 조련사인 박진영은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남깁니다.

“꿈이나 목표는 위치가 아니라 가치입니다.”

말 그대로 성공, 꿈 등은 꼭 높이 오르는 게 아니라 그 자체로 의미가 있으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필자는 꿈이나 성공 이야기를 다루는 글, 방송, 책 등을 접하면 이내 설렙니다. 마치 필자가 그 자리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지요.

가수 인순이의 '거위의 꿈'이라는 노래도 마찬가지지요. 들을 때마다 감정이 울컥해지는 순간이 한 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더러는 콧소리로 따라 하기도 했습니다. 다들 아겠지만 그 가사 일부를 소개합니다.

 

♪ 인순이 - 거위의 꿈

“난 난 꿈이 있었죠. 버려지고 찢겨 남루하여도 내 가슴 깊숙히 보물과 같이 간직했던 꿈. 혹 때론 누군가가 뜻 모를 비웃음 내 등 뒤에 흘릴 때도 난 참아야 했죠. 참을 수 있었죠. 그 날을 위해 (중략)... 그래요 난 난 꿈이 있어요. 그 꿈을 믿어요. 나를 지켜봐요. 저 차갑게 서 있는 운명이란 벽 앞에 당당히 마주칠 수 있어요.”

 

혹시 당신 가슴속에 깊이 숨겨 놓은 꿈이 있으신지요? 

있으시다면 그 꿈이 달아나기 전에 이젠 당당하게 세상에 꺼내 놓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그 꿈이 제대로 숨을 쉬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행여 그 꿈이 헛된 꿈이라서 남들이 흉을 볼지라도 일단 꺼내 놓으셨으면 합니다. 왜냐면 그건 당신의 꿈이라서 그렇습니다. 언젠가 그 꿈은 벽을 넘고서 하늘을 높이 날 수 있을 겁니다.
 


성공 컨설턴트로서 마치 주기도문처럼 외는 문구가 있습니다.

“당신이 생생하게 상상하고, 간절히 바라고, 마음 속으로 깊이 믿고, 열의를 다해 행동하면 그것이 무엇이든지 반드시 현실로 이루어진다.” 성공학자 폴 마이어가 한 말입니다.


언젠가 길을 가다가 한 성당 벽에 붙어 있는 현수막을 본 적이 있습니다. 거기엔 이런 말이 쓰여져 있었습니다.

"넘어짐은 당신의 탓이 아니지만, 일어나지 않음은 당신의 탓입니다."

긍정적인 사람에겐 '한계'가 없고, 부정적인 사람에겐 '한 게' 없다고 합니다.

 

 

꿈이 없는 삶을 한번 생각해보세요.

당신이 꿈을 꾸거나 관리하지 않으면 '꿈'이 사라져서 이내 '끔'이 되지요. 혹시 당신의 '꿈'이 꺼져있으면 '끔'이란 단어에 점 하나만 찍어 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당신의 꿈은 재생됩니다. 그리고 진정한 꿈은 위치가 아니라 가치입니다. '꿈'과 '끔'의 차이는 점 하나입니다. 그런데 작은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듭니다.

 

지금 일터나 삶의 현장에서 마주친 현실이 너무 버겁고 힘이 드시는지요.

그러시다면 그 '현실'을 한번 뒤집어 보시기 바랍니다. '실현'이라는 단어가 보이실 겁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현실을 뒤집을 수 있을까요?  바로 당신이 재생한 꿈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마음에 그린 꿈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그 꿈이 당신을 만듭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댓글1

댓글쓰기 폼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