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아직 7월은 오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더운 날씨, 실화인가요? 날씨가 더워질수록 여름휴가 생각이 간절한데요. 오늘은 직장인들의 완벽한 여름휴가를 위해 휴비스가 준비했습니다. 국내부터 국외까지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정보를 대방출합니다! 지금 함께 확인해보실까요?


 

1. 나는 국내 여행 파다!


여름 휴가에 해외로 떠나는 분들도 많지만 인파로 북적이는 공항과 말도 잘 통하지 않는 해외여행을 생각하면 벌써 스트레스 지수가 올라가시는 분들도 분명 있을 텐데요. 비행기 시간을 아낄 수 있어 더욱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국내에서 보내는 여름휴가를 위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 전국해수욕장 개장 시기

 


여름을 맞이해 시원한 해수욕장으로 떠나는 직장인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바다로 풍덩 빠지고 싶어지는 여름철 전국 해수욕장은 언제 개장을 하는지 함께 살펴보고, 시원한 여름휴가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떠세요? 해수욕장 하면 빠질 수 없는 곳이 바로 해운대인데요. 일찍 찾아온 더운 날씨 덕에 해운대는 6 1일 이미 개장했습니다. 우리나라 최대 해수욕장인 만큼 가장 빠른 개장을 했다고 하니 이번 주말! 바다를 즐기고 싶다면 해운대로 가보세요!

 


- 여름휴가 국내 여행지 BEST 7



 강릉 주문진 : 바다하면 강릉을 빼놓을 수 없죠. 특히 주문진은 맑고 투명한 바닷물과 함께 수산 시장이 있어 먹거리도 풍부한 곳입니다.


② 전북 군산 고군산군도 : 10개의 유인도와 47개의 무인도가 모여 수려한 절경을 자랑하는 고군산군도. 자전거 하이킹과 도보 트래킹 등 다양한 레저도 즐길 수 있어요.


③ 담양 죽녹원 : 대나무 숲을 걷는 거 자체가 힐링이죠. 사시사철 푸른 숲을 자랑하는 죽녹원은 우리나라 사람들뿐 아니라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세계적인 여행지입니다.


④ 울릉도 : 청정해역의 바다와 험준한 산악지대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지요. 2025년에는 울릉도에 공항이 들어선다고 하네요.


⑤ 김해 대청계곡 : 자연에서 시원한 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계곡을 빼놓을 수 없지요! 장유 대청계곡에서 물놀이도 하고, 주변에 최초로 불법을 전파했다고 전해지는 사리탑을 볼 수 있는 장유사에도 들려보는 건 어떠신가요?


⑥ 통영 소매물도 : 케이블카를 타면 거제대교, 통영항, 일본 대마도 등을 볼 수 있으며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어요. 동양의 나폴리 통영! 아름다운 풍경을 보기에 딱 맞겠죠?  


⑦ 제주 협재해변 : 국내에서도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를 볼 수 있답니다. 아름다운 색의 바다와 검은 바위들이 이국적인 느낌을 풍겨요.

 

 

2. 나는 해외여행 파다!


이때가 아니면 언제 떠나겠어! 라는 마음으로 매년 여름휴가만 바라보고 사는 직장인 분들 있으시죠? .. 물론 제 이야기 이기도 하구요^^; 다들 마음속에 이번 여름휴가지는 진작에 정해 놓았을 텐데요. 그럼 해외로 여름휴가를 떠나기 전 체크리스트를 지금 확인해보세요!


 

- 여행자 보험 가입? 할까 말까 할 때는 해라!



여행을 떠날 때 고민하게 되는 것 중 하나, 여행자보험을 들 것이냐 말 것이냐인데요. "여행 며칠 가는 데 설마 무슨 일이 있겠어?"란 생각으로 소홀히 할 수 있지만, 여행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보험 가입이 필수입니다. 교통사고, 조난에 대한 대비는 물론, 상해나 질병, 휴대폰 분실 시의 손해까지 보상해줍니다. 여행자 보험은 각 보험사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고, 여행 당일 공항에서도 가입이 가능해요.



- 항공사의 숨은 서비스 이용하기



· 특별 기내식 : 항공사마다 크게 아동식, 채식, 식사 조절식, 종교식, 알레르기 환자 전용식(땅콩, 유당, 글루텐) 등으로 구분되어 있어 원하는 식사를 할 수 있어요.

· 기념일 케이크&칵테일 : 생일, 허니문 등 기념일을 기념하는 탑승객을 대상으로 케이크와 와인 및 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출발 24전까지 신청 가능해요.

· 반려동물 동반 서비스 : 생후 8주 이상의 개, 고양이, 새 등과 함께 비행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반려동물과 운송 용기 무게를 합쳐 5kg 이하인 경우 기내 동반이, 5kg~32kg 경우 수하물로 탑재가 가능해요.



- 해외여행의 또 다른 매력, 면세점 쇼핑



이 기회를 잘 이용하면 알뜰 쇼핑이 가능한데요. 쇼핑 고수들은 롯데·신라·신세계 등 모든 인터넷 면세점 모바일 앱을 다운받고 이곳에서 매일, 또 정해진 시간에 제공하는 적립금과 할인 쿠폰을 다운합니다. 인터넷 면세점들은 대개 쇼핑 지원금 명목으로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신규 가입 시에는 할인 폭이 더욱 크기 때문이죠. 바쁜 이들을 위해타임세일’을 모아 놓은 홈페이지나 앱도 있으니, 꼭 체크해보세요!

 


- 여권 분실 예방하기



절대 일어나서는 안 되지만, 간혹 여권을 잃어버릴 때도 있습니다. 예방 차원에서 미리 여권을 복사해 두거나 여권 번호, 발행 연원일, 여행지 한국 공관 주소와 연락처를 메모해두면 좋습니다. 여권을 분실하면 그 즉시 가까운 경찰서를 찾아가 여권 분실 증명서를 만들고 재외 공관에 분실증명서, 여권용 사진 2, 여권번호, 여권 발행일 등을 기재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급히 귀국해야 할 때는 여행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TvN 윤식당]


다가오는 직장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전국 주요 해수욕장 개장 시기, 여름휴가 장소 추천 및 여행할 때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는 다양한 팁을 안내해 드렸는데요. 위의 내용을 잘 참고하시어 더 편안하고 꿀 같은 휴가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