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부하는 직장인, 샐러던트(Salaryman + Student)를 아시나요? 주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되면서 공부에 매진하는 직장인이 늘고 있다고 해요. 대학교에서 전공 공부를 마쳐도 회사에 오면 말짱 도루묵이 되어 새로 배워야 하는 경우가 부지기수 인데요. (또르륵) 업무 공부 외에 샐러던트들은 퇴근 후 어떤 공부를 할까요?



 인기 자격증에 도전하는 열공형 샐러던트



GTQ : 꼭 디자이너가 아니어도 간단한 이미지 작업을 급하게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포토샵 같은 툴을 다룰 줄 알게 된다면 업무에 도움도 될 뿐더러, 포트폴리오 작업부터 개인 SNS 운영 시에도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GTO 자격증은 총 1,2급 두개로 나눠져 있는데 필기시험이 따로 없어 부담스러운 암기식 공부도 필요없어요. 




사회조사분석사 : 기업마다 소비자와 기업 동향, 경제 등을 파악하기 위해 조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조사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사회조사분석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죠. 주요 업무로는 각 분야의 시장조사 및 여론조사에 대한 계획을 짜고 조사를 수행하며 그 결과를 분석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사회복지사 : 의료 수준의 향상으로 사람의 평균 수명은 늘어나고 있고 실버 계층은 계속 증가할 전망입니다. 이들의 복지와 노후 생활을 돕는 ‘사회복지사’가 중요하지요. 사회복지사는 노인 외에도 아동, 청소년, 장애인 등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글로벌 시대 필수인 외국어 자격증



직장인들의 영원한 과제, 언어공부! 최근 대기업에서는 실전에 사용할 수 있는 영어회화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회화 시험인 오픽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요. 또한,  중국과의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면서 중국어는 영어만큼 중요한 어학 능력으로 떠올랐어요.

 


 취미·여가형 학습을 즐기는 샐러던트



책상 위에 앉아 하는 공부만 있는 게 아니랍니다! 자격증 공부 외에도 스스로 즐거움을 찾는 자기계발도 있는데요. 소확행 트렌드와 함께 퇴근 후 백화점 문화센터에 찾아 강좌를 듣는 직장인이 급격히 늘어났다고 해요. 하루 만에 배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는 서핑, 등산과 같은 액티비티부터 도자기 공예, 향수 만들기 등 다양한 클래스가 있어요.



 목적이 맞는 사람들과 모여 공부하는 모임형 샐러던트



사내에서 동료와 함께 공부하는 사내 동아리나 오프라인 동호회 등에 참여해서 친목과 스펙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도 있어요. 친목과 인맥을 다지는 동호회 활동, 배움의 기회를 넓힐 수 있는 스터디 그룹 및 세미나와 같은 모임을 통해 공부한다는 분도 많았는데요. 공부도 하고, 즐거움도 찾고 인맥도 쌓는 1석 3조의 자기계발을 하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퇴근 후 공부는 승진을 위한 전략이자 온전히 나 스스로를 위한 자기 계발인데요. 이번 기회에 배우고 싶은걸 생각해보고 공부 계획을 새롭게 점검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평생 직장의 개념이 사라진 시대를 사는 우리 직장인들, 자격증도 따고 승진도 하고 연봉까지 오르는 한 해 되시길 응원합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댓글0

댓글쓰기 폼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