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저 회사만 다닐 뿐인데 손목도 시큰 눈도 침침 다리도 퉁퉁.. 언제부턴가 내 몸이 내 몸 같지 않은 직장인분들을 소환합니다! 소중한 월급을 병원비에 다 쓸 순 없잖아요. 건강도 지키고 내 월급도 지키는 직장인 필수 건강템을 지금 알아보실까요?



● 손목 보호대&손목 보호 마우스패드



쉴 새 없이 바쁘게 키보드와 마우스를 오가는 손목. 어느 순간부터 시큰거리거나 뻐근함이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많은 직장인분들이 앓고 있는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마우스를 사용할 때 손목보다는 팔 전체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바쁘게 일하다 보면 손목으로 마우스를 움직이는지 팔 전체로 움직이는지 신경 쓸 겨를조차 없습니다.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손목 보호대나 손목을 보호할 수 있는 마우스 패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손목에 과도한 힘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답니다. 



● 모니터 보호기&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



하루종일 모니터와 스마트폰 액정을 들여다보고 사는 직장인들은 항상 눈이 침침하고 건조함이 느껴지는데요. 원인은 바로 블루 라이트 때문입니다. 블루 라이트는 눈의 수정체에서 잘 흡수되지 않아 망막에 손상을 일으켜 눈이 침침하고 안구 노화도 촉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모니터에 블루 라이트를 차단할 수 있는 보호기를 부착하거나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을 통해서 눈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발 받침대&지압 슬리퍼



퇴근하고 나면 “앉아만 있었는데 왜 다리가 아프지?” 하는 의문을 가진 적 있으시죠? 오랫동안 앉아서 일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발과 다리가 쉽게 붓고 저릴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도와줄 수 있는 두 가지 건강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앉아있을 때 편안한 자세를 만들어주는 발 받침대와 잠시 화장실이나 탕비실을 갈 때 발바닥을 꾹꾹 눌러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지압슬리퍼 입니다. 오래 서 있는 일을 하는 직장인분들도 지압 슬리퍼를 활용하거나 틈틈이 다리 스트레칭을 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답니다. 



● 미니 공기 청정기 



사무실 책상에 두고 쓸 수 있는 미니 공기 청정기는 요즘 가장 필수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찬바람이 몰려와야 파란 하늘이 나오고 봄날씨를 즐기려하면 미세먼지가 1+1이 되는 요즘 날씨! 지독한 미세먼지와 황사로 숨쉬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각종 기관지염, 결막염이나 각막염에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출근길 미세먼지 농도를 체크하는 것이 일상이 된 상황에서 사무실에서 만이라도 편하게 숨 쉴 수 있도록 책상에 작은 공기 청정기를 설치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은 이 중에 몇 개의 직장 건강 필수템을 갖고 계시나요? 손목도, 눈도, 편안한 혈액순환도 초기에 미리 예방하지 않으면 나중에 더 큰 질병으로 찾아올 수 있답니다. 한번 잃으면 회복하기 힘든 건강 우리 모두 미리미리 지켜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댓글0

댓글쓰기 폼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