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숨이 턱턱 막힐 정도로 더운 요즘, 더워도 너무 덥죠? 나가고만 싶었던 사무실도 요즘 같은 날씨엔 이만한 곳이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에어컨의 소중함을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도! 일년을 기다려온 여름휴가~ 다들 어디로 가실지 정하셨나요? 뱅기 타고 슝슝~ 해외로 나가시려 미리 미리 준비하신 분들도 많으시지만 혹시 어디로 가실지 아직도 고민중이신 분들! 주목해주세요.

 

비행기 자리가 없거나, 휴가 기간이 너무 짧거나, 주머니가 너무 가볍거나~

짧은 휴가로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는 국내 여름 휴가지를 준비했습니다.

더위를 날려주는 신나는 여름 휴가지로 출발해 볼까요?

 

 

■ 역시 휴가지는 물이 있어야 해!

 

정남진 장흥 물축제  ㅣ  2018.7.27(금)~2018.8.2(목)

 

장흥은 산과 바다, 강과 계곡 등 자연 자원을 골고루 갖춘 고장이죠. 2008년부터 시작된 장흥 물축제는 올해로 7년째 맞이하는 초대형 여름 물놀이 축제랍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3년 문화관광축제 가운데 유망축제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지상 최대의 물싸움, 천연약초 힐링 풀, 맨손 물고기잡기 등 장흥물축제를 대표하는 프로그램들이 구성되어 있고 이 외 대형 풀장, 물썰매장, 무지개 풀장 등의 물놀이와 우든 보트, 수상자전거, 뗏목과 줄배 등 수상 프로그램들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롯데월드에만 빅3가 있느냐! 장흥에도 빅3가 있다!

물을 테마로 하는 장흥 물축제 중에 가장 대표되는 프로그램이 3가지가 있는데요

 

Big1. 지상 최대의 물싸움 : 악당과 비키니 차림의 미녀들이 등장하여 다양한 퍼포먼스가 진행되는데요. '성에 갇힌 얼음공주를 구출하라'는 특명을 받은 참가자들이 악당에 맞춰 싸움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Big2. 천연약초 힐링풀 : 약초의 천연성분을 풀에 넣어 몸과 마음이 자연스럽게 치유될 수 있는 공간으로 편백나무, 녹차, 헛개나무, 표고버섯, 동백, 석창포를 넣은 탕 7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약은 필수!)

Big3. 물고기 잡기 : 펄떡이는 물고기들을 참가자들이 잡는 게임인데요~ 맨손으로 잡기도 하지만 유료로 족대를 이용해도 괜찮다고 하네요~

 

2018 장흥 물축제 위치 :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건산리 정남진 장흥물축제

지도 크게 보기
2018.7.23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 난 휴가도 먹으러 갈테야!

 

2018 홍천 찰옥수수 축제 ㅣ  2018.7.27(금)~2018.7.29(일)

 

매년 7~8월이면 옥수수가 제철이죠. 강원도 찰옥수수는 특히 그 쫀뜩쫀뜩함과 달콤함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데요. 찰옥수수를 주인공으로 한 홍천의 축제가 있어 소개합니다. 행사 주최측은 이 행사를 '옹기같은 시골의 투박함과 진흙 내음이 물씬 풍기는 향수가 있는 축제'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옥수수 하나만으로 열리는 축제라고 하니 뭐~ 그닥 볼게 있을까 싶죠?

옥수수로 이런 놀이까지? 다양하고 흥미있는 볼거리들이 가득하답니다.

 

먼저 옥수수를 재료로 전국 요리 경연대회, 세계옥수수 요리 경연대회가 2일 동안 진행됩니다. 세계적인 요리 대회라니 외국 사람들은 옥수수를 어떻게 요리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먹거리 외에도 여러가지 게임과 행사들도 상시 진행되고 있는데요. 옥수수 빨리 먹기, 옥수수 껍질 까기, 옥수수 투호, 찰인 3종 경기 등 여러가지 게임들도 즐길 수 있고 카약체험, 군부대 수중축구대회, 에어슬라이드 물놀이, 유아용 풀장, 어린이 수중PK 등 활동적인 행사들도 있답니다. 

밤이 되면 불꽃놀이와 축하공연들이 있어 옥수수만의 테마로만 이루어진 축제라고 믿어지지 않을 만큼 규모가 크죠?

 

2018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 ㅣ  2018.8.1(수)~2018.8.5(일)

 

옥수수 축제가 끝나는 그 다음주에는 홍천강의 낭만과 감미로운 음악, 그리고 시원한 맥주가 있는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당일 생산하는 신선한 맥주를 직접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무대공연과 체험행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토 캠핑장도 운영하고 있으니 홍천의 아름다운 별빛 아래 캠핑도 가능하겠네요.

별빛 무대 아래 비트와 리듬에 몸을 맡기고 홍천강의 시원한 바람에 기대어 맥주 한잔 한다면~

올 무더위는 저만큼 물러나 있을 것 같아요!

 

2018 찰옥수수 축제 / 2018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 위치 :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도시산림공원토리숲입구

지도 크게 보기
2018.7.23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 난 활동적인 여름휴가를 보내고 싶어!

 

고창 갯벌 축제  ㅣ  2018.8.3(금)~2018.8.5(일) 

 

태고의 생명이 살아 숨 쉬는 곳! 상쾌한 바닷바람이 있는 고창!

고창하면 복분자와 수박이 생각나는데요~ 하나 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한참을 웃고 떠들 수 있는 추억 제조기 고창 갯벌 축제!

갯벌 위로 쪼르르 기어가는 게들과 눈인사도 하고~ 바지락도 캐고~ 염전체험, 모래체험 등 다양한 생태체험의 관광지로 유명하죠~ 이번 여름에는 아이들의 손을 잡고~ 아니면 남자친구 여자친구 손을 잡고 떠나볼까요?

 

고창 갯벌 축제 위치 : 전라북도 고창군 심원면 만돌리 만돌갯벌체험학습장 입구

지도 크게 보기
2018.7.23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 나는 이제, 속세를 떠나겠노라~

 

템플스테이(용인-법륜사, 화운사)  ㅣ  상시

 

몸과 마음을 위한 최고의 휴식은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이쪽이에요~

광고 문구처럼 "격렬하게 아무것도 안하고 싶다."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성수기 인파와 바가지 요금에 스트레스가 더 쌓이시는 분들을 위한 '스테이케이션'입니다. '머무르다'라는 뜻의 '스테이'(stay)와 휴가를 뜻하는 '베이케이션'(vacation)의 합성어로 그냥 집에서 조용히 휴가를 보내는 거죠.

 

혹시 자연속에서 머무르고 싶으신 분들에겐 템플스테이를 권해드립니다.

여유없는 각박한 사회생활에 치여 너무너무 힘들어서 혼자 있고 싶으시거나 몸과 마음을 차분히 내려두고 재충천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면 용인으로 가는 것은 어떨까요?

 

템플스테이는 총 3가지 유형으로 나눠지는데요~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유형을 맞추어 선택하면 됩니다.

 

*휴식형 템플스테이 : 산사에서 하루밤 휴식을 겸하는 템플스테이 (수행체험 없음)

*체험형 템플스테이 : 1박 2일간의 수행을 체험하며 문화재도 답사할 수 있는 템플스테이

*수행형 템플스테이 : 2박 3일간 머물며 봉사와 수행을 같이할 수 있는 템플스테이

 

용인 법륜사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농촌파크로 126 법륜사 템플스테이

지도 크게 보기
2018.7.23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용인 화운사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동백죽전대로 111-14 화운사 템플스테이

지도 크게 보기
2018.7.23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