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요즘 많은 직장인에게 공감을 일으키는 트렌드 '소확행'에 대해서 아시나요? 소확행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뜻하는데요.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하게 실현이 가능한 소확행은 바쁜 생활에 지친 사람에게 위로가 되어 줍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수필집에서 행복은 ‘갓 구운 빵을 손으로 찢어 먹는 것, 서랍 안에 반듯하게 접어 넣은 속옷이 잔뜩 쌓여 있는 것, 새로 산 정경한 면 냄새가 풍기는 하얀 셔츠를 머리에서부터 뒤집어 쓸 때의 기분’이라고 표현하죠. 이렇듯 소확행은 어딘가 있을지 모르는 파랑새를 찾아 떠나는 행복이 아닌 내가 노력해서 만드는 행복이죠.

 

오늘은 소확행을 찾는 다양한 방법 중 하나! 퇴근 후 소소한 행복에 대해 얘기하려고 해요. 바로 직장인들을 위한 동호회&소모임 활동입니다. 집 직장, 집, 직장이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하는 것은 일상에 큰 활력이 될 수가 있겠죠? 쌓여가는 스트레스를 풀어줄 직장인 동호회와 소모임 활동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보실까요?



● 직장인 동호회&소모임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러닝크루



특별한 장비 없이 달리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러닝동호회, 러닝크루는 많은 직장인에게 인기있는 동호회 활동 중 하나입니다. 퇴근 후나 주말에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한강을 달리는 상상만으로도 스트레스가 풀리는데요. 혼자 달리기가 심심하다면 러닝크루에서 함께 달려보세요! 땀나도록 달린 후 크루들과 함께하는 시원한 맥주 한잔이면 세상 행복!


2) 직장인밴드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은 꿈꿔 봤을 밴드 활동! 어릴 적 선망했던 가수의 꿈은 나이가 들면서 흐릿해져만 가고 있는데요. 취미로라도 숨겨왔던 음악적 재능을 뽐내고 싶다면 직장인 밴드 활동이 딱 입니다! 일주일에 1~2회 만나 합주를 하며 쌓인 스트레스도 풀고 음악에 대한 열정도 해소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취미활동이랍니다. 직장인 밴드 경연대회도 있다고 하니, 경연대회도 참가해보는 건 어떨까요?


3) 볼링동호회



볼링동호회 또한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취미활동 중 하나인데요. 팀을 이뤄서 볼링을 즐기다 보면 다이어트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볼링 1게임에 2km를 걷는 것과 같은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안 비밀! 최근에는 평범한 볼링장이 아닌 펍처럼 꾸며져 신나는 노래와 함께 맥주 한잔으로 흥을 돋울 수 있는 볼링장이 많이 생겨나고 있답니다. 


4) 스터디 모임



퇴근해서까지 스터디를 한다고요? 말만 들어서는 더욱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지만 많은 직장인이 퇴근 후 스터디 모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외국어를 배우기 위한 모임이 가장 많은데요. 해외여행을 가거나 외국인 클라이언트를 대할 때마다 느꼈던 언어의 장벽을 부수기 위해 퇴근 후 스터디 모임을 가지는 직장인들이 모여 더욱 즐겁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학원에서 배우는 것보다 사람들과 함께 즐겁게 배우다 보면 어느새 실력이 늘어있지 않을까요?



직장인 동호회&소모임 어디서 찾아봐야 할까?


다양한 동호회에 대한 정보는 얻었는데,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인터넷 카페,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해서 동호회와 소모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직장인 밴드나 볼링과 같이 지역적 제한이 있는 취미활동의 경우 인터넷 카페 검색을 통해 손쉽게 알아볼 수가 있는데요. 아직 어떤 취미생활을 해야 할지 못 정하셨다면 아래의 플랫폼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1) 직장인 2교시 (https://www.2gyosi.com/)



1교시가 직장 생활이라면, 2교시는 취미 생활이라는 콘셉트으로 만들어진 직장인 모임 ‘2교시’는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직장인들이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자기계발, 취미생활, 재테크 등을 주제로 진행되는 3개월 단위 모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팟성 모임 또한 즐길 수 있답니다.


2) 플라이어스 



플라이어스는 직장인들의 버킷리스트를 실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스마트 폰 앱입니다. 저마다 마음 속에 언젠간 실현하고자 하는 버킷리스트가 있는데요. 버킷리스트가 같은 사람들끼리 모여 꿈을 실현시키는 소모임 앱입니다. 혼자서는 용기가 안 난다면 같은 꿈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3) 프립



취미생활에 많은 시간을 쓰기 힘든 직장인들을 위한 하루 단위 취미생활 체험도 프립 앱을 통하면 가능합니다. 업무시간이 불규칙한 직장인들은 정기적인 활동이 필요한 동호회 활동이 어려울 수가 있는데요. 프립 앱을 통하면 하루 단위로 진행하는 취미생활 클래스를 통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소확행과 함께 요즘 직장인들이 마음속에 품고 있는 단어가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워라벨'인데요. Work-Life-Balance의 줄임말로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말입니다. 워라벨을 실현하기 위해 저녁이 있는 삶의 중요성이 더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여러분의 소확행과 워라벨, 퇴근 후 취미생활로 완성해 보는 건 어떠실까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