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갑작스럽게 쌀쌀해진 날씨 탓에 독감이 유행이라고 합니다. 그 때문인지 감기약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감기뿐만 아니라 두통, 소화불량, 생리통 등 여러가지 통증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이때마다 여러분은 증상별로 효과가 좋은 약 성분이 다르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휴비스와 함께 증상별 효과 좋은 약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땐?

가래와 마른 기침 증상이 있다면 뮤코펙트를 추천합니다. 뮤코펙트는 표면활성제를 분비해서 가래를 묽어지게 만들어 가래 배출을 도와주는 암브록솔 성분이 함유된 거담제입니다. 또한 인후두부의 섬모운동을 활성화해주어 표면활성제로 인해 부드러워진 객담을 배출하게 하는 원리로 호흡기 급성 염증에도 좋습니다.

 

테라플루는 코막힘 증상으로 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때 복용하면 좋은 약품입니다. 물에 타서 마시는 가루약 타입으로 항바이러스 약물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복제를 억제하는 방식으로 작용됩니다. 데이와 나이트로 나눠지며 나이트 테라플루는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감기로 인해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에 도움이 됩니다.

 

갑작스러운 인후통 증상을 가라앉히고 싶을 대는 스트렙실을 복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항염과 진통제 역할을 통해 목의 통증과 염증을 빠르게 가라앉혀줍니다. 또한 입 안에서 녹여서 복용하는 것이라서 성분이 직접적으로 구강 내에 닿아 빠르고 오랫동안 효과를 지속시킵니다.

 

소화불량일 땐?

식체 증상 베아제

베아제는 갑작스럽게 발생한 식체 증상을 치료하는데 탁월합니다. 베아제는 자극적인 음식을 빠르게 섭취하는 한국인의 식습관에 알맞은 배합 특허를 냈습니다. 소화기관인 위와 장에서 작용하는 성분을 넣었습니다. 덕분에 위와 장에서 2단계에 거쳐 소화작용이 발생하여 식체로 인한 통증에 좋습니다.

 

소화불량 증상 중 복부팽만감으로 인해 불편을 겪는다면 훼스탈 플러스를 추천합니다. 섬유소 분해 성분이 함유되어 인체에서 생성되지 않는 섬유소 소화효소의 역할을 대신하여 섬유소 소화를 돕습니다. 섬유소뿐만 아니라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의 소화를 촉진시켜 복부팽만감을 완화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파미딘 플러스는 속이 쓰린 느낌을 달래주는데 좋습니다. 속쓰림은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되면서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파미딘 플러스에는 강력한 위산 분비 억제 성분이 있어 속쓰림은 물론 신트림 완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2종류의 제산제가 포함되어 있어 속이 너무 쓰려 가슴까지 통증이 이어지는 경우에 도움이 됩니다.

 

생리통이 심할 땐?

아랫배 경련이 일어나는 생리통에는 부스코판 플러스 복용을 추천합니다. 부스코판 플러스는 진경제 성분이 있어 쥐어짜는 통증과 쑤시는 통증에 효과적입니다.

 

그날엔 더블유는 몸이 부어 복부까지 팽창하는 통증에 좋습니다. 몸이 붓는 증상은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카페인 성분이 함유된 약을 추천합니다. 뿐만 아니라 생리통으로 인한 짜증, 불안 등 심리적 안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열과 두통이 동반되는 생리통을 겪을 경우 게보린 소프트가 효과적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과 카페인, 이소프로필안티티린이 복합적으로 함유되어 있어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상처가 생겼을 땐?

후시딘은 깊고 찢어진 상처, 찰과상 등 세균에 의한 감염 위험이 있을 때 좋습니다. 다만 항생제로 인해 내생이 생기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상처가 난 직후에 사용하고 1주일 이상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후시딘과 다르게 마데카솔은 상처가 아물어가는 과정에 사용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마데카솔에는 새살을 빨리 돋게 하는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센텔라 성분이 있어 흉터가 커지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피부 감염증에는 세균성 피부질환 치료제인 에스로반을 추천합니다. 2차 감염이 우려될 경우 항생제인 무피로신 성분이 함유된 연고를 사용한다면 모낭염, 종기, 습진 등 피부 감염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휴비스와 함께 증상별 사용하면 효과 좋은 약을 알아봤습니다. 아프거나 다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피치못할 사정으로 약을 복용해야 한다면 자신의 증상과 몸 상태에 맞는 올바른 약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모든 의약품은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 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약을 복용하는 방법 외에도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통증없는 건강한 일상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