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새해가 밝은지도 어느덧 세 달이 지나갔습니다. 다들 올해 세우신 계획들은 잘 진행되고 있으신가요?
혹시 계획하신 일에 지출이 많은 직장인이라면, 2023년부터 새롭게 시행되고 있는 정책을 잘 확인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2023년 새롭게 달라진 정책이 궁금하시다면~ 직장인이 알아야 할 2023년 달라지는 제도
휴비스도 2023년에 새로운 도약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활동에 날개를 달아줄 수상 소식이 1분기에 있었답니다. 그럼 2023년 1분기, 휴비스에는 어떤 소식이 있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휴비스 고기능 냉감섬유인 '듀라론-쿨(Duraron-cool)'이 지난 3월 21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진행된 2023년 섬유소재품질대상에서 '특수냉감 소재' 부분에 선정되었습니다.
듀라론-쿨은 개질된 PE(폴리에틸렌)을 소재로 한 냉감 섬유로 열전도율이 높아 만졌을 때 빠르게 체온을 빼앗아가기 때문에 차갑게 느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듀라론-쿨로 만든 침구류를 사용하면 사용자의 체온을 빠르게 낮춰 면이나 나일론 등 일반섬유보다 시원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 및 땀 배출이 우수하고 세탁시 빠르게 건조될 뿐 아니라 오염에도 강해 관리가 용이하고, 원료의 특성상 염색이 잘 되지 않는 단점을 보완하여 다양한 원착사를 개발하여 상업화에 성공하였습니다.
듀라론-쿨은 지난해 2021년 대비 300%이상 판매량이 증가하는 등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기존 침구용뿐만 아니라 의류용까지 용도를 다변화하여 차별화 제품군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난 3월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3년 소부장 으뜸기업 3기 지정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휴비스는 자동차 분야에서 핵심 전략 기술 중 하나인 '고내열/난연성을 갖춘 극한성능 유기계 메타아라미드 제조기술'로 으뜸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자동차의 주요 기관인 모터, 배터리, 제너레이터 등은 화재 예방을 위해 절기 절연지로 부품을 패킹하는 것이 중요한데 현재 국내에서 사용 중인 절연지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전기자동차의 경우, 화재 발생 시 난연성과 절연성이 우수한 메타아라미드 전기 절연기를 적용하면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열폭주를 지연시켜 탑승자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소부장 으뜸기업에 선정되면 향후 5년간 정부로부터 R&D 비용을 지원을 받게 되며, 테스트 설비 또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선정업체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행사에 참석한 신유동 사장님은 "이번 으뜸기업 선정을 통해 전기자동차 절연지 소재를 국산화하는 기회가 주어져 뜻깊다"며 "메타아라미드는 전기차뿐만 아니라 에너지, 환경, 항공 등 다양한 산업분야로의 용도 확대가 가능하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히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