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년 새해가 밝은지도 어느덧 3주가 지났습니다. 다들 올해 초 세우신 계획들은 잘 진행되고 있으신가요? 

혹시 '작심삼일'의 연속이라면 거기에는 엄청난 과학적 비밀이 숨겨져 있는데요. 
궁금하시다면~ 새해 계획이 작심삼일로 끝나는 이유! (클릭)

 

곧 민족의 대명절인 설날이 다가옵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이번 설날도 예전같지는 않겠지만, 마음만은 풍성한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지난 연말부터 새해 연초까지 휴비스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최근에 있었던 휴비스의 소식들을 전해드립니다. 

 

■ 휴비스, 2022년 비대면 시무식 및 조직개편 단행

휴비스가 지난 1월 3일, 2022년 새해를 맞이해 조직개편과 함께 시무식을 비대면 행사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시무식 행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각자의 자리에서 영상을 시청하는 것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지난 해를 회고하는 ‘2021년 휴비스 뉴스’와 ‘CEO 신년사’, ‘미래전략 주관 사장의 인사’ 순으로 시무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신유동 사장님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해 대내외적인 어려움 속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임직원을 독려하고, 2022년 전사 전략 방향을 제시하고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강조하셨습니다. 이어 미래전략 주관 김건호 사장님의 인사말도 이어졌습니다. 김 사장님은 기존 사업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함과 동시에 전략적 투자나 해외 진출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 2022년도 신입사원 사령장 수여식 진행

지난 1월 14일, 휴비스의 미래가 될 14명의 신입사원에 대한 사령장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휴비스 신유동 사장님이 직접 사령장을 신입사원들에게 수여하고 축하와 격려의 메세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신입사원들은 바로 실무를 하지 않고 입문과정 교육을 받습니다. 올해는 코로나의 여파로 온라인 교육을 통해 약 2주간 회사의 비즈니스와 비전, 커뮤니케이션 스킬, 프리젠테이션 스킬, 창의적 사고를 통한 문제해결 등 업무에서 성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습득하였습니다. 앞으로 본사와 연구소, 전주공장에서 휴비스의 가족으로 열심히 생활하게 될 신입사원 14명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 휴비스-스마트공정연, 냉감 복합기능성소재 업무협약 체결

휴비스가 지난 12월 14일, (재)한국섬유스마트공정연구원과 '냉감 복합기능성소재 개발 및 사업화'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한국섬유스마트공정연구원은 생활/산업용 섬유에 대한 소재, 디자인, 염가공 기술 구축과 다양한 R&D 기술교류를 발굴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냉감 복합기능성소재를 활용한 제품의 연구개발’, ‘디자인, 제직, 염가공 기술 등 생산기술의 개발’, ‘냉감 소재 성능 평가 협력’ 등을 통해 국내 냉감 소재 산업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휴비스는 국내외 냉감 섬유 시장 내에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냉감 복합기능성소재 제품에 대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입니다. 

 

■ 휴비스 전주공장, 제16회 사진전시회 개최

지난 12월 13일부터 17일까지 휴비스 전주공장에서 '제16회 사진전시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휴비스 전주공장과 전라북도의 아름다운 사계절’을 주제로, 사내 사진부원들이 직접 촬영한 자연의 장엄함과 생태계의 힘찬 모습, 풍토적 관찰 등을 담은 총 25점의 작품이 전시되었습니다.

 

휴비스 전주공장 사진부는 1970년 초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3년 마다 전북 지역의 아름다움을 담은 사진 전시회를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5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사내 동호회인만큼 전북 지역에 다수의 프로 사진작가를 배출하였으며, 현재 60여명의 사진부 회원이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댓글1

댓글쓰기 폼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