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직장인이라면 발표나 업무 보고 등을 위해 수시로 PPT 자료를 만들어야 하죠. 같은 내용도 PPT 자료를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발표의 퀄리티가 확연히 달라지기 때문에 PPT 제작에 공을 들일 수밖에 없어요. 하지만 디자인 감각이 부족하거나 PPT 제작 경험이 많지 않다면 PPT를 만드는 데 많은 시간을 써야 하는데요. 오늘은 더 쉽고, 간편하게 고퀄리티 PPT를 만들고 싶은 직장인들을 위해 PPT 제작에 유용한 무료 사이트들을 추천해 드릴게요 😊

● 색 조합만 잘해도 디자인 완성도 UP! ‘무료 색 조합 사이트’

PPT를 깔끔하고, 예쁘게 디자인하기 위해선 적절한 색을 조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하지만 디자인에 조예가 깊은 분들이 아니라면 적절한 색상 조합을 찾는 것이 쉽지 않아요. 그럴 땐 ‘Adobe Color’ 사이트(링크)에서 컬러 휠을 사용하면 어울리는 컬러톤을 손쉽게 추출해낼 수 있어요. 또한 키워드를 검색하면 디자이너들이 만든 트렌디한 컬러 조합도 참고할 수 있죠. 2가지의 대비되는 색 조합을 간결하게 보여주는 ‘2 Color Combinations’ 사이트(링크)는 깔끔한 PPT 제작에 도움이 돼요. 

‘Design Seeds’ 사이트(링크)에서 추천하는 색상 조합표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파스텔톤 위주의 색상들을 보여주어 부드러운 색감이 필요할 때 활용하면 효과적이죠. ‘Color hunt’ 사이트(링크)에서는 계절, 컬러 등 컨셉에 따른 색상 조합이 카테고리별로 분류되어 있으며, 인기있는 색 조합 트렌드도 파악할 수 있어 유용해요. 한 가지 색을 선택하면 유사색, 보색 등 다양한 색 조합을 추천해주는 ‘Paletton’ 사이트(링크)를 활용하면 깔끔하고, 통일감 있는 PPT를 만들 수 있답니다. 각 사이트에서 찾은 컬러는 PPT에서 ‘스포이드’로 추출하면 동일하게 색을 구현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잘 차려진 템플릿에 자료만 얹으면 뚝딱! ‘무료 템플릿 사이트’

매번 PT 때마다 컨셉과 주제에 맞춰 템플릿을 만들기 어렵다면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Presentation magazine’ 사이트(링크)는 약 6만 여개의 방대한 무료 PPT 템플릿을 제공하며, 카테고리별로 템플릿이 세세하게 구분되어 필요한 자료를 검색하기 쉽죠. ‘PPTMON’ 사이트(링크)역시 다양한 컨셉의 템플릿이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으며, 컨셉이 명확한 템플릿이 필요할 때 활용하기 좋아요.

감각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PPT를 만들고 싶다면 ‘AD스토어’ 사이트(링크)가 유용하죠. 각 템플릿에 어울리는 폰트도 함께 다운받을 수 있어 활용도가 더욱 높답니다. 급하게 발표 자료를 만들어야 한다면 ‘미리캔버스’ 사이트(링크)를 추천하는데요. 사이트 내에서 즉시 PPT 템플릿 편집이 가능해 단시간에 고퀄리티 PPT 자료를 완성할 수 있어. ‘PPT Bizcam’ 사이트(링크)에서는 깔끔한 디자인의 템플릿을 손쉽게 다운받을 수 있으며, 각 템플릿의 활용 방법도 함께 안내해주어 더욱 편리해요.

● 많은 글보단 깔끔한 이미지 하나로 간결하게! ‘무료 이미지 사이트’

PPT 자료는 많은 텍스트 보다는 이미지를 활용해 간결하게 내용을 정리하는 것이 효과적이죠. 하지만 저작권 문제로 인해 온라인에 떠도는 이미지를 함부로 사용할 수는 없는데요.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사이트를 활용하면 문제없어요! 고퀄리티의 사진을 무료로 배포하는 ‘Pixabay’ 사이트(링크)는 방대한 양의 자료를 손쉽게 다운받을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아요. 한글로도 이미지 검색이 가능하지만 영어로 검색할 경우 더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답니다.

흔하지 않은 이미지로 개성을 드러내고 싶다면 사진을 좋아하는 이들이 직접 촬영한 자료를 공유하는 ‘Unsplash’ 사이트(링크)를 추천해요. 자료 검색이 용이한 것은 물론 검색한 자료와 비슷한 컨셉의 이미지를 추천해주어 적절한 이미지를 찾기가 더욱 쉽죠. 고퀄리티 사진이 매주 업데이트 되는 ‘StockSnap’ 사이트(링크) 역시 카테고리별로 이미지를 검색하기 쉽고, 요즘 인기있는 이미지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감각적인 PPT를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 전달력과 가독성을 높이는 PPT 자료의 한 끗! ‘무료 아이콘 & 폰트 사이트’

조금 더 센스있는 PPT 자료를 만들 수 있는 한 끗을 꼽자면 아이콘과 폰트를 꼽을 수 있어요. 전달력과 가독성을 높여 청중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데 효과적이죠. 무료 아이콘 사이트의 대표로 꼽히는 ‘Flaticon’ 사이트(링크)는 약 400만개의 아이콘을 제공해 선택의 폭이 넓으며, 각 주제에 맞는 아이콘을 손쉽게 찾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아요. 단, 무료로 사용하는 아이콘의 경우 URL을 복사해 출처를 표시해주어야 한답니다.

‘The Noun Project’ 사이트(링크)에서는 흑백의 깔끔한 아이콘을 다양하게 제공하는데요. 아이콘이나 배경 색상을 용도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랍니다. 심플한 아이콘을 위주로 찾는다면 ‘Icon monster’ 사이트(링크) 유용해요. 자료의 양은 적지만 홈페이지가 깔끔하게 꾸며져 영어 사이트임에도 자료를 검색하기 매우 쉽죠.

PPT 자료의 전체적인 완성도를 결정하는 폰트 역시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한 사이트를 활용하면 유용해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공유마당’ 사이트(링크)는 다양한 폰트를 자유롭게 다운받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죠.

‘네이버 나눔손글씨’ 사이트(링크)에서는에서는 뜻깊은 사연이 담긴 손글씨를 ai와 함께 폰트로 제작해 무료 배포하고 있어요. ‘눈누’ 사이트(링크)는 무료 한글 폰트를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자료 양이 방대한 것은 물론,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가능한 폰트가 많아 활용도가 매우 높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다양한 PPT 제작 사이트를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자신의 업무 능력을 드러낼 수 있는 것은 물론 PPT 제작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도 높아질 수 있을 거예요. 앞으로는 고퀄리티 PPT로 일.잘.알로 인정받고, 동시에 칼퇴도 챙겨 보시면 좋겠네요 😊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