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새해가 되면 운동, 공부, 독서 등 자기계발을 위해 다양한 목표를 세우곤 하죠. 하지만 바쁜 업무에 쫓기다 보면 시간도 부족하고, 자기계발에 많은 비용을 쓰는 것이 부담스러워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시간이나 비용 부담 없이 꾸준하게 자기계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앱이 등장하면서 목표를 이루기가 훨씬 더 수월해졌는데요. 그렇다면 어제보다 나은 나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직장인들에게 딱 맞는 자기계발 앱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자기계발 필수시대? 코로나가 불러온 변화의 바람!

한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의 약 87%가 자기계발이 필요하다고 응답했으며, 약 66%의 직장인은 이미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전에는 주로 승진을 앞두거나 더 나은 직장으로의 이직을 목표로 하는 직장인들만이 자기계발 의지를 불태웠는데요. 코로나 확산 이후 고용 불안이 커지면서 이제는 모든 직장인들에게 자기계발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어요.

 

코로나로 인해 퇴근 후 시간이 많아지면서 자기계발에 투자할 시간이 늘어난 것 또한 자기계발 열풍이 커진 이유 중 하나입니다. 대신 학원이나 운동 시설 등을 직접 방문해 강의를 듣고, 운동을 하던 이전과 달리 앱이나 온라인 강의를 이용하는 비율이 훨씬 더 높아지고 있죠.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과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자기계발 시장은 앞으로 점차 확대될 전망입니다.

■ 작심삼일은 이제 그만! PT 부럽지 않은 홈트 앱 ‘30일 피트니스 도전’

다이어트 의지를 불태우며 며칠간 열심히 홈트 영상도 따라 하고, 공원도 달려보지만 이런저런 핑계로 금세 포기를 하게 되죠. 혼자 운동을 하면 의지가 쉽게 꺾이고, 비싼 PT를 받기에는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30일 피트니스 도전’ 앱을 추천합니다. 초심자부터 상급자까지 자신의 수준에 따라 운동 강도를 선택하면 30일 코스에 맞춰 운동 계획을 세워주는데요. 매일 일정한 시간에 운동 알림이 울려 꾸준한 운동이 가능하며, 점차 운동 강도가 증가해 운동 효과 역시 탁월해요.

 

하루 미션이 끝나면 일정표에 체크를 해주어 30일간의 진행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니 동기부여에도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제대로 된 자세로 운동을 하지 않으면 운동 효과도 떨어지고, 부상의 위험도 매우 큰데요. ‘30일 피트니스 도전’ 앱은 운동 자세나 호흡법까지 자세히 알려주어 운동을 익히고, 따라 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30일 후 더 건강하고, 활기차게 바뀌었을 나 자신을 기대하며 여러분도 ‘30일 피트니스 도전’을 시작해 보세요!

■ 매일 1분으로 영어 스피킹 실력이 쑥! 무료 영어학습 앱 ‘케이크’

오랜 시간 영어를 배워왔지만 정작 영어로 말을 해야 하는 순간에는 입 한 번 떼기가 어렵다 하는 직장인들 많으시죠? 무료 영어학습 앱 ‘케이크’는 스피킹 실력을 향상하는 데 최적화된 앱으로 손꼽히는데요. 다양한 분야의 영어 유튜브 영상이 한 데 모여 있는 것이 케이크 앱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꼭 필요한 표현만 1분 내외로 짧게 잘라 구성했기 때문에 학습을 하는 데 부담이 없고, 문장을 익히기도 훨씬 쉬워요.

 

왕초보부터 고급까지 4개의 난이도로 나누어져 있으며, 뉴스ㆍ영화ㆍ여행ㆍ일상 회화 등 관심 있는 카테고리에 따라 학습할 수 있어 재미있는 영어 공부가 가능하죠. 주어진 문장을 따라 읽으면서 녹음을 하면 A.I.가 발음을 체크해 주기 때문에 영어 발음 교정에도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오늘의 회화’를 통해 매일 새로운 문장을 익힐 수도 있고, 퀴즈를 풀며 배웠던 내용을 복습해 볼 수도 있으니 매일 조금씩 영어 실력을 키우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 앱이랍니다.

■ 필요한 준비물은 집 앞까지! 온택트 시대 맞춤 취미 플랫폼 ‘클래스 101’ 

누군가 ‘취미’를 묻는 질문에 선뜻 대답이 떠오르지 않는 직장인이라면 ‘클래스 101’ 앱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취미를 찾아보는 걸 추천해요. 미술, 음악, 운동은 기본! 요리, 사진, 네일아트, 타로 등 무려 500개 이상의 취미 활동을 도와줄 온라인 수업이 준비되어 있죠. 특히 취미 활동에 필요한 준비물까지 한 번에 신청할 수 있어 번거로운 준비 없이 손쉽게 강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과 적성을 몰라 선뜻 도전을 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원데이 클래스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부담 없이 시작해 볼 수 있답니다. 

 

재미와 힐링을 위한 취미 관련 강좌뿐 아니라 수익 창출을 도와줄 재테크 관련 강의부터 창업 노하우, 직무에 필요한 교육까지 마련되어 특히 유용해요. 또한 강의 크리에이터와 함께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수강할 수 있어 어려운 부분이 생겨도 편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죠. 쉽게 만나보기 어려운 유명 프로듀서, 번역가, 사진작가 등의 강좌 등도 개설되어 있으니 프로들의 세계를 들여다보며 동기부여를 해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 한 달에 책 한 권 읽기 어렵다? 읽는 책 대신 듣는 책으로! ‘윌라 오디오북’ 

지난해 직장인을 대상으로 독서 실태를 조사한 결과 한 달에 1권의 책을 읽는 사람이 43.8%로 가장 많았으며, 한 달 평균 독서량은 2.2권에 그쳤다고 합니다. 한 달에 책 1권 읽기도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읽는 책 대신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책 ‘윌라 오디오북’을 추천해요. 따로 책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고, 출퇴근길이나 자투리 시간에도 이어폰만 있으면 쉽게 독서가 가능하죠. ‘윌라 오디오북’은 모든 단어와 문장을 놓치지 않고 책 전문을 읽어주는데요. A.I. 가 아닌 전문 성우가 책을 낭독해 인물의 감정이나 분위기까지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어 집중력이 높아집니다.

 

월 만원 이내의 비용으로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부담 없이 책을 바꿔가며 들을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죠. 연령, 취향, 관심사 등에 따라 책을 추천해 주기도 하니 자신에게 맞는 책을 선택하기도 훨씬 편한데요. 패션, 비즈니스, 과학 등 매달 출간되는 다양한 장르의 매거진도 오디오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유명 저자들의 강좌도 함께 들을 수 있다고 하니 직장 생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활용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모두에게 주어진 똑같은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개인의 성장 속도는 달라질 텐데요. 이렇게 손쉽게 앱을 활용해 자기계발이 가능하니 시간이 없어서 자기계발을 하기가 어렵다는 핑계는 이제 그만! 오늘 소개해드린 앱을 통해 ‘계획을 세우는 사람’에서 ‘계획을 실행하는 사람’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길 응원합니다.

댓글0

댓글쓰기 폼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