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황금연휴와 같은 긴 추석이 이번 주부터 시작이 됩니다. 보통은 이럴 때 해외여행을 계획하거나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등 추석 연휴 한 달 전부터 설레고 분주했을 텐데 이번 연휴는 다릅니다. 얼마 전 휴일에 코로나 확진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이번 추석 연휴에는 다들 자제하는 분위기입니다. 추석이지만 지방에 내려가는 사람들의 수 또한 줄었습니다. 꼼짝없이 집에 콕 박혀 지내야 하는 추석 연휴, 집에 콕 박혀 가만히 쉬기만 하자니 너무나 긴 연휴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할 수 있게 몇 가지 추천해드리겠습니다!

 

 

● 이제는 뺀다! 방구석 홈트

 

이전의 추석에는 맛있는 음식들이 주변에 한가득이어서 추석이 지나고 보면 어느새 살이 불어나 있는 것을 보고 충격을 먹곤 했는데요. 하지만 이번 추석은 집콕 추석으로 즐기는 만큼 방구석 홈트를 즐겨보세요. 총 5일이나 되는 시간 동안 지루하지 않게 다양한 홈트로 즐기다 보면 긴 집콕 추석 연휴도 훌쩍 지나갈 것입니다. 그동안 찌우는 추석이었다면, 이번엔 빼는 추석의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 나만의 추석 송편 만들기

 

만약, 코로나가 아니었다면 다 같이 모여 맛있는 음식을 함께 즐겼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다 같이 음식을 먹지 못하니, 나만의 특별한 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추석하면, 송편! 송편에 내가 먹고 싶었던 속을 넣어 만든다든지 오색 빛깔의 송편을 만들어본다든지 다양하게 음식을 만들어보고 언택트로 친척들과 나누다 보면 만나지 못해도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시리즈물 영화 릴레이

 

요즘에는 영화 또한 집에서 즐기기 쉽게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 티빙, 왓챠 등의 플랫폼들이 많습니다. 단편 영화나 예능 같은 경우에는 퇴근 후 1~2시간이면 볼 수 있지만 시리즈물의 영화 혹은 시즌제로 나오는 드라마의 경우 시작하기 망설였을 것입니다. 이번 5일 동안의 추석 연휴 동안 미뤄두었던 시리즈물 영화를 릴레이로 끊김 없이 보는 것은 어떤가요? 영화와 함께 팝콘과 맥주 한캔을 곁들인다면 이보다 더 좋은 연휴는 없겠죠? 또한 이번 추석 기간 동안 정부가 추석 연휴 동안 비대면 활동을 권장하기 위해 온라인을 통해 한국 영화 3백 편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 합니다. 또한 '옥수수'는 매일 무료 영화를 제공하고, '올레 tv'는 추석 기간 특집관을 마련해 인기 영화 50여 편을 반값 할인을 합니다. 영화 관련 정보들도 챙겨서 이번 추석 집을 방구석 영화관으로 만들어보세요.

 

 

● 언택그 뮤지컬, 연극 감상

 

코로나로 뮤지컬과 연극을 한동안 보지 못했다면, 정부가 제공하는 문화 포털 사이트 내 '집콕문화생활'을 이용해보세요! 문체부에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문학 주간이라 해서 9월 26일 ~ 11월 30일까지 국립기관, 민간단체 등의 연극, 오페라, 뮤지컬 등 각종 공연을 네이버 TV와 유튜브 등 포털을 통해 중계할 예정이라 합니다. 뮤지컬 덕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죠? 해당 사이트에서는 각종 공연 말고도 추석 특집으로 진행하는 실내운동, 추석놀이 등을 제공한다고 하니 추석 기간 중에 한번 방문하여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즐겨보세요!

 

지난 번 코로나 확진자 수가 증가한 것도 휴일 이후였기 때문에 이번 추석에도 확진자가 늘어날까 다들 조심하고 있습니다. 비록 멀리 못나가고 집에만 박혀있어야 하는 추석이지만 집에서도 슬기롭고 재미있는 연휴를 보내보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댓글1

댓글쓰기 폼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