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사회가 빠르게 발전하면서 우리 주변에 크고 작은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다양한 변화가 일어난 곳이 바로 사무실입니다.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업무를 수행하기도 하고, 다양한 기기 간의 네트워크로 손쉽게 파일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일을 효율적으로 하는 사람을 ‘스마트 워크족’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스마트 워크족의 취향을 저격할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마트 템을 소개합니다!



● 최대 3대 기기 연결 블루투스 3 in 1 마우스

 

최대 3대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 자유롭게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 여러 스마트 기기들을 사용하는 직장인들에게는 기기를 바꿀 때마다 마우스를 바꿔가며 일하는 것이 번거롭죠~ 이때 최대 3대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 자유롭게 전환하며 사용한다면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요. 로지텍에서 나온 블루투스 마우스(M720)는 동시에 3대의 기기를 연결한 후 ‘이지-스위치(Easy Switch)’ 버튼을 누르면 기기 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무공간에서 여러 기기를 쓰는 스마트 워크족에게 정말 안성맞춤인 마우스입니다. 그리고 하나의 마우스로 여러 기기를 움직일 수 있으니, 마우스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어 돈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프린트가 가능한 디지털 복합기

 

다른 층에서 미팅을 하고 있는데, 추가 출력물이 필요하다면~? 다시 내 자리의 데스크탑으로 달려갈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는 모바일 프린트 지원 디지털 복합기! 모바일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출력, 스캔, 팩스 등 다양한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어, 출력물을 가지고 이동하거나 출력 데이터가 필요할 때마다 일일이 PC에서 명령을 내릴 필요 없이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올해 후지 제록스에서 나온 아페오스포트 시리즈는 표준 NFC 태그를 내장하고 있어 스마트폰을 복합기에 터치하면 출력과 스캔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정말 간편하게 출력을 할 수 있어 바쁜 현대사회에서 시간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27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을 빠른 속도로 양면 스캔이 가능해 출력물 기다리느라 아까운 시간을 낭비하는 일도 없을 것 같습니다.



● 회의 시간 단축해 주는 스마트 보드

 

스마트 워크족들의 회의 모습 또한 많이 달라졌는데요. 기존에는 화이트보드를 이용해 회의를 했다면, 회의 시간을 더욱 단축해 줄 스마트 보드는 어떤가요? 스마트 보드는 화이트보드에 태블릿을 탑재한 것으로 전자칠판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가루 날림이 심한 칠판이나 자국이 남는 화이트보드보다 깔끔하고 빠르게 회의할 수 있는 스마트 보드!

최근 삼성이 출시한 삼성 플립2는 비즈니스 변화 트렌드에 맞게 맞춤 설계한 제품으로 4명이 동시에 필기가 가능하고 최대 20 페이지까지 자유롭게 필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 USB,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여 스크린 미러링을 통해 화면 공유도 가능하니 잘 활용한다면 길었던 회의 시간을 빠르게 단축해 줄 수 있겠죠?



● 사무실 밖 어떤 기기로도 접근 가능한 기업용 협업 시스템

 

최근 코로나로 인해 사무실이 아닌 집 또는 카페에서 일을 하게 되는 일이 많아지면서, 자료 관리가 더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이러한 비상상황 혹은 밖에서 업무를 해야 할 경우에 필요한 기업용 협업 시스템! 이스트소프트의 ‘팀업(Team up) 3.0’은 업무에 필요한 협업 도구를 그룹웨어 형태로 통합 제공하는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입니다. 팀업은 체계적인 업무 자료 관리를 위해 클라우드 저장소가 추가돼 사무실 내외부 어디서든 PC,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업무 자료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강화된 검색 기능과 업무 중 공유한 각종 파일을 정렬된 형태로 한눈에 보여주는 모아보기 기능이 있어 더욱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기를 업무에 활용하는 스마트 워크는 직장인들에게 이제 일상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추천해드린 스마트템을 활용해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처리해서 칼퇴 하는 워라밸 생활을 하길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