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연말’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송년회, 여러분의 12월 일정표나 달력을 보시면 어떠신가요? 아마도 벌써 몇개 동그라미가 쳐져 있으실텐데요. 한 해를 마무리하고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친목을 도모하는 모임인 송년회! 좋은 취지로 만들어졌지만 직장인들에게 공포의 대상인 적이 있었죠. 아직도 부어라~ 마셔라~가 송년회의 꽃이라고 생각하는 회사도 있겠지만 최근 분위기는 많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점점 달라지는 직장인들의 회식 문화에 맞추어 송년회도 조금 특별하게 술보다는 다같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활용한 이색 송년회가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특별한 송년회가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 소주병이 아닌 문화를 쌓는다. ‘문화 송년회’


뮤지컬이나 영화, 전시회 등 각종 문화생활을 즐기면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문화 송년회는 최근 몇년간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죠? 불편한 분위기가 아닌 편안한 분위기에서 공연이나 영화를 즐길 수 있기에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하는데요. 일부 기업에서는 이런 추세에 맞춰 직원들뿐만이 아니라 가족들을 함께 초대해 연극이나 뮤지컬 관람 후 저녁 식사를 즐기면서 송년회를 마무리한다고 합니다. 평소 일에 치여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했던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송년회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알코올이 아닌 문화생활로 마음의 양식을 쌓으면서 편안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재미와 단합력을 한번에! ‘체험형 송년회’


스포츠나 VR게임 등 몸을 움직이면서 함께 즐기는 체험형 송년회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주로 팀을 나누어서 즐길 수 있는 종목들이 인기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중 흥겨운 분위기와 가벼운 술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한 해를 즐겁게 마무리 할 수 있는 락(ROCK)볼링장이 대세라고 하네요. 어두운 조명을 배경으로 신나는 음악 들으며 가볍게 맥주 한잔을 하면서 볼링을 칠 수 있기에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이색 송년회 자리로 딱!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몸은 춥지만 마음은 따뜻하게, ‘착한 송년회’


우리끼리 먹고 마시고 즐기는 것도 물론 좋지만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눠 보는 것도 뜻깊은 송년회가 될 것 같습니다. 봉사활동이나 기부를 통해 송년회를 대체하는 기업, 기관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데요. 송년회를 없애고 송년회 비용을 기부하거나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연탄 나눔 행사, 복지시설 청소, 재능기부, 헌혈 등 여러 가지의 봉사활동으로 연말 마무리를 뜻깊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는 ‘착한 송년회’! 조금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연말을 보내 보아요~



● 저녁에만 하는 송년회는 이제 그만, ‘점심 송년회’


대부분 송년회는 퇴근 후에 진행되죠. 이는 자연스럽게 과도한 음주 그리고 늦은 귀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근무의 연장선이라고 생각을 해 거부감을 느끼고 힘들어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저녁이 아닌 점심에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덕담 혹은 이야기를 나누는 송년회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점심시간을 이용해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가볍게 이야기를 나누는 송년회는 저녁 시간이 부담스러운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겠죠?



● 느낌있고 분위기 있게 연말을 ‘파티 송년회’


‘송년회 장소’ 하면 보통 술집이나 고깃집이 떠오를 텐데요. 이제는 식상한 장소가 아닌 조금 특별한 곳에서 송년회를 한다면 좀 더 기억에 남지 않을까요? 호텔을 빌리거나 독특한 장소를 대여해 출장 뷔페를 불러 연말 파티 느낌을 살리는 송년회가 바로 그런 스타일인데요. 왁자지껄한 분위기의 기존 송년회를 했던 장소가 아닌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송년회로 연말을 오붓하게 보내실 수 있을거에요. 가볍게 와인 한잔을 하면서 올해 있었던 일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보세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MBC 무한도전]


연말을 잘 마무리하기 위한 모임인 송년회의 이미지는 어느샌가 ‘먹고 죽자!’라는 단어와 과도한 음주를 하는 이미지로 바뀌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 때문인지 요즘은 송년회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많아졌는데요. 그렇다면 올해부터는 과도한 음주로 고통받는 송년회가 아닌 가볍게 즐길 수 있고 재미있는 분위기의 이색 송년회를 진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특별하고 의미 있는 이색 송년회로 한 해 동안 고생한 나 그리고 주위 사람들, 동료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면서 2019년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0년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