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직장인들이 가장 기다리는 금요일입니다! 와~~ 하지만 곧 또 월요일이 오겠죠? ㅠㅠ (현타 죄송~)
‘왜 일주일 중 주말은 이틀 뿐이고, 그 이틀은 평일과 다르게 금세 끝나버리는가’하고 생각해보신 분들 많으실 거예요. 그런 생각과 함께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편한 손님이 있는데요.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아니 어쩌면 매주 겪고 있는 증상, 바로 월요병입니다.

 

월요병은 늦은 주말이나 월요일에 유독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느끼는 증상을 말합니다. 고칠 수 없을 것만 같은 이 지긋지긋한 월요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월요병을 뽀갤 수 있는 시간대별 간단한 꿀 팁인데요. 바로 확인해보고 즐거운 한 주를 함께 시작해볼까요?!

 

 

# 7:00 아침 기상, 아침 준비는 물로 시작해서 물로 끝내자

 

눈뜨기 싫었지만 계속 울리는 알람 덕에 일어난 월요일 아침. 벌써부터 월요병 증세가 나타난 것 같지만 차근차근 함께 뽀개볼까요? 우선, 너무 차갑지 않은 미지근한 물을 여러 차례 천천히 씹어 먹듯이 마셔보세요. 그러면 몸속에 독소가 빠져나가 피로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돼요. 그리고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며 근육의 긴장을 풀어 주는 거죠. 그럼 하루의 시작을 평소보다 더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 8:00 출근길, 즐겁고 기분 좋은 일들을 생각하자

 

지옥철, 지옥버스 속에서 또는 꽉 막히는 도로 위에서 출근하다 보면 어느새 얼굴엔 인상과 짜증이 가득해지는데요. 그럴 땐 즐겁고 기분 좋은 일들을 생각해봐요. 나의 최애 아이돌, 귀여운 강아지 또는 고양이의 모습 등 자기에게 기분 좋은 일을 생각하는 것은 월요병 뽀개기는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도 절대적인 효과가 있다고 해요. 인간의 뇌는 정체되어 있지 않으며 끊임없이 들어오는 자극을 바로 바로 처리하는데, 그 자극이 즐거운 일이라면 뇌는 즐거움을 먼저 처리해야 하므로 기분이 좋아질 수밖에 없는 거죠~ 지금 바로 생각해볼까요?!

 

 

# 12:00 점심시간, 진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대신 건강한 스무디를 마시자

 

주말에 낮잠도 잤고, 전날 밤 일찍 잤는대도 유난히 피곤하고 나른한 컨디션인 월요일. 점심을 먹고 난 후 오후를 하얗게 불태우기 위해 다들 고농도 카페인을 찾게 되는데요. 그러나 건강과 월요병 뽀개기에는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 있어요. 월요일 밤에는 특히 쾌적한 숙면을 해야 남은 한 주를 활력 넘치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월요일 하루만큼은 진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대신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 과일 스무디 또는 음료로 에너지를 보충해봐요.

 

 

# 15:00 오후 업무시간, 달콤한 초콜릿으로 안되면 달콤한 10분 간의 휴식을 갖자

 

입이 심심해지는 오후가 되면 피로를 날리기 위해 달달한 초콜릿, 사탕으로 당 충전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설탕이 많이 들어간 초콜릿의 당분이 ‘가짜 행복’ 효과를 만들어 일시적인 회복만 될 뿐 피로가 줄지는 않죠. 더구나 과다한 업무로 인해 뇌가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으면 항스트레스 호르몬을 저장하는 부신에 피로가 생기고 결국은 몸도 마음도 피로에 찌들게 됩니다. 사람의 최대 집중력 한계치인 50분을 업무에 쏟아부었다면 차라리 자리에서 일어나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며 10분 정도의 휴식시간을 가져 보세요!

 

 

# 18:00 퇴근, 월요일은 야근 없는 날입니다

 

아마 야근이 로또라면 이미 억만장자이신 분들이 넘쳐날 텐데요. 업무나 프로젝트 특성상 개인의 의지로 일정을 조절할 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월요일의 야근은 되도록 피하는 걸 추천드려요.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월요일 야근으로 직장인이 느끼는 심리적 스트레스는 다른 평일에 비해 약 20% 정도 더 높다고 해요. 1주일의 시작인 월요일부터 야근을 한다면, ‘역시나 이번 주도 업무만 하겠구나’ 하며 부정적인 심리가 작용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월요일은 야근 말고 퇴근으로 월요병을 쪼개버리자고요.

 

월요병을 뽀갤 수 있는 간단한 꿀팁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오지 말라고 해도 매주 찾아올 월요병! 치료할 수 있는 약도 아직 없답니다. 신약이 개발되는 그날까지 알려드린 팁으로 조금 버텨 보아요. 그리고 오늘 알려드린 팁들은 꼭 월요병이 아니어도 매일매일 적용해도 괜찮으니까 황금 같은 주말이 오기 전까지 함께 더 힘내기로 해요. 직장인 뿐만 아니라 각자의 자리에서 오늘도 열심히 그리고 성실하게 업무를 하고 있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댓글0

댓글쓰기 폼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