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집→회사→집→회사... 별다른 일 없이 그냥 집과 회사만 췟바퀴 돌듯 살다보면 이렇게 늙는구나~ 이런 생각 해보신 적 없으신가요? 일주일 내내 출근퇴근만 반복되는 일상에 지겨움을 느끼고 모든 일이 무기력해지는 상태를 경험하게 되는데요. 더 심해질 경우엔 어떤 일도 재미가 없고 삶에 대한 회의감이 들며일상권태기가 훅~ 와버립니다.
이럴 때 어떡하냐구요? 바로 소소한 일상을 환기하고 또 하루하루를 기억할 수 있는 나만의 취미를 가져보는 거예요!

 

그런데 막상 취미를 가지려 하니 내가 뭘 잘할 수 있을까?’, ‘뭔가 시작하려면 돈이 너무 많이 들지 않을까?’ 등 오히려 걱정들이 꼬리를 물고 늘어날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의 고민과 걱정을 덜어 드리기 위해 저렴한 비용에 만족도는 높은 가심비 취미를 다양하게 모아봤습니다!

  

 

● 책 수다 모임

 

독서의 중요성은 알지만 혼자서는 책 한권 읽어 내기가 쉽지 않은데요. 책 수다 모임에 가입하게 되면 정독은 물론이고 책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 더구나 의견을 주고 받을 때마다 논리적인 사고력을 기르고 스피치 연습까지 된다니..! 일석이조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된다는거~ 여러 주제로 책을 읽으며 삶이 더욱 풍부해질 수 있는 '책 수다 모임'을 추천합니다.

 

 

● 피포 페인팅

 

그림은 잘 그리고 싶은데 결국 낙서만 되고 소질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피포페인팅은 그림에 적혀진 숫자에 해당하는 물감과 같은 색칠도구로 칠해주기만 하면 아주 간단하게 작품을 만들 수 있는데요. 우리에게 친숙한 명화부터 자신이 좋아하는 사진도 피포페인팅을 통해 나만의 명작을 만들 수 있답니다.

미술 전공자가 아니어도 쉽게 완성할 수 있고, 색칠을 할수록 집중력도 올라가고, 잡생각도 날아가고 완성된 작품을 보며 높은 만족감에 힐링까지 되는 피포 페인팅, 어머, 이건 당장해야 돼! 가심비가 뛰어난 피포페인팅을 통해 내 집, 내 방에 자신의 작품을 걸어 놓는 예술가가 되어보세요~!

 

 

● 그리너리

 

1인 가구의 직장인 분들이라면 퇴근 후 아무도 없는 공허한 방을 마주하며 나를 기다려주는 무언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본 적이 있으실텐데요. 그렇다면 책상 한 편이나 창가에 반려식물을 놓아 길러보세요. 점점 자라나는 식물과 함께 정서적 교감을 나누고 심신의 안정을 찾아주는 것은 물론, 종류에 따라 실내 공기 정화, 인테리어 효과까지 낼 수 있답니다. 최근에는 집안 곳곳에 식물이나 화분으로 포인트를 주어 자연 친화적으로 집을 꾸미는 플랜테리어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하니 반려식물도 키우고 트렌드도 따라잡는 일석이조 효과를 누려보세요.

 

 

● 뜨개질

 

뜨개질은 모태 금손만 가능한지 알았는데, 곰손들도 도전할 수 있는 취미가 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달랑 책만보며 시작하기에는 너무 막막한데요. 요즘은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통해 뜨개질하는 방법을 기초부터 고급 과정까지 찾아볼 수 있고, 숙련자들의 꿀팁을 담은 영상도 많이 올라와 있어요. 한코, 한코 뜨면서 오롯이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저렴한 비용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의 케이스 등을 만들어보며 뜻밖의 재능을 발견할지도 몰라요!

 

 

● 캘리그라피

 

영화, 드라마 제목에서 개성 있는 손 글씨를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캘리그래피는 값비싼 도구 없이 펜만 있으면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이색 취미입니다. 차분히 펜을 쥐고 아름다운 글씨를 써 내려가는 것에 집중하다 보면 어느새 시간이 훌쩍 가는데요. 글씨를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어 캘리그라피의 매력에 매료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해요. 더구나 관련한 자격증도 있다고 하니 취미를 넘어 나만의 기술로 발전시켜보는 것도 재밌는 경험이 될 거 같아요.

 

 

● 실내 암벽등반

 

좀 더 활기찬 취미생활로 건강과 성취감 모두 얻을 수 있는 취미로 실내 암벽등반이 있는데요. 평소에 잘 쓰지 않는 허리와 복근을 쓰게 되어, 탄탄하고 균형 잡힌 몸을 만들어주죠. 실내 헬스장 운동처럼 지루하지 않으면서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남다른 취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일일 체험 비용은 센터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만 원에서 2만 원대로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편입니다

 

오늘은 저렴한 가격으로 만족도 높게 즐길 수 있는 가심비 취미를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의 업무를 위해 집중하고 최선을 다하는 것도 좋지만 그만큼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시간을 가지는 것 역시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가심비 취미 중에 마음에 드는 게 있으셨다면 오늘 퇴근길에 한번 도전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취미를 통해 더욱 활기찬 직장생활 되시길 응원할게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