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언가를 시작하기 전 책상 정리부터 시작하시는 분들 있으신가요? 학창시절부터 시험공부를 시작하려면 괜히 책상이 더러워 보이고 책을 높낮이에 맞춰 정리하고 싶은 욕구가 스멀스멀 올라와 시험공부 시작도 전에 지쳐버린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는데요.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정말인가 봅니다. 직장인이 된 지금도 업무를 시작하기 전 책상정리는 물론 책상을 나의 공간처럼 꾸며야 일의 능률이 오르는 것은 그저 느낌적인 느낌인 것일까요?
● 직장생활의 소.확.행! 데스크테리어
'데스크테리어'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바로 '데스크(Desk)'와 '인테리어(Interior)'의 합성어로 자신의 사무공간을 자신만의 공간으로 개성 있게 꾸미는 것을 뜻합니다. 사무실을 한번 둘러보시면 똑같은 모양의 책상이지만 다들 자기만의 개성에 맞춰 꾸며져 있는 것이 느껴지는데요. 깨어있는 시간의 절반 이상을 보내는 공간인 책상을 꾸미는 것은 직장인들의 소확행! 소소한 행복이기도 합니다.
● 내 책상은 어떻게 꾸미지? 데스크테리어 유형 알아보세요!
- 아기자기한 소품들은 내 직장생활의 활력소!
휴가지에서 사 온 작은 기념품, 좋아하는 캐릭터 인형을 활용하여 사무실 책상을 꾸미는 직장인분들도 많은데요. 이러한 캐릭터용품은 USB나 가습기, 휴대폰 충전기 등의 기능을 동시에 하며 업무 효율을 함께 높여주기도 합니다.
- 식물을 이용하여 초록초록하게!
삭막한 사무실에 화분 하나만 가져다 놓아도 분위기가 확 살아나는 것이 느껴지는데요. 화분은 분위기를 푸릇푸릇하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식물이 있는 사무실은 업무효율은 오르고 피로감은 떨어지는 효과까지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사무실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로는 먼저 전자파 차단에 효과적인 '게발선인장'이 있습니다. 종일 컴퓨터와 핸드폰과 함께하는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식물 아닐까요? 두 번째로 추천하는 식물로는 공기정화와 가습에 좋은 '보스턴 고사리'입니다. 요즘처럼 건조한 환절기에 미세먼지까지 심할 땐 눈까지 시원해지는 보스턴 고사리를 키워보세요!
- 나는야 얼리어답터!
최근 출시되는 IT 기기들은 기능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특히 IT 기기에 관심이 많은 얼리어답터들이라면 책상을 취향 저격 IT 기기로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 마치 차가운 도시의 직장인이 된 기분으로 업무 능률도 함께 올라갈 것만 같습니다.
- 소중한 사람들의 흔적을 사무실에도!
가족과, 친구들과의 소중한 추억들로 사무실을 꾸며보는 것도 좋은 데스크테리어가 될 것만 같습니다. 함께 찍은 사진을 액자에 담아 책상 곳곳에 세워두고 힘들 때마다 보면 자동으로 떨어진 체력이 충전이 되고 지친 마음에 힐링이 되지 않을까요?
오늘은 직장생활에 활력을 주는 데스크테리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데스크테리어는 비단 젊은 직장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에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퍼져 있는데요. 단순히 꾸미는 것을 벗어나 직장에서의 업무 능률을 높이는 방법이 될 수도 있는 데스크테리어! 여러분의 책상은 어떠신가요?
[출처] MBC '무한도전'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