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서의 계절 가을입니다. 평소 책을 멀리하시던 분들도 가을이 되면 괜스레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 맞으며 책 한권 들고 야외로 나가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요.

책 한 권 사볼까 하고 서점을 어슬렁거리고 계시다면 책장에 먼지 쌓일 책 말고 나에게 도움이 되는 책으로 골라보는 건 어떨까요?


하루 하루가 새롭고 벅찬 신입사원들도,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도,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것처럼 벌어도 벌어도 돈이 모이지 않는 직장인분들도 주목! 감성 감성하게 서점 들어갔다가 미래를 향한 포부로 가득 찬 발걸음으로 서점을 나올 수 있도록 준비한 '직장인 추천도서' 지금 함께 확인하실까요?



같은 일을 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다르다면?

|최고들의 일머리 법칙

같은 일을 하는데 누구는 늘 야근, 누구는 늘 칼퇴를 한다면 그 차이는 바로 '일머리' 때문일 수 있는데요. '공부머리', '노는머리'처럼 '일머리'는 일에 있어 자기만의 재능? 센스? 학습 능력? 등을 말할 수 있겠죠?

야근은 하기 싫지만 일은 잘하고 싶은 모든 직장인들을 위해 추천하는 첫 번째 책은 [최고들의 일머리 법칙] 입니다. 타고난 재능과 센스가 있다면 너무 좋겠지만 없으신 분들도!! 노력과 학습을 통해 일머리를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열정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일머리를 키우는 비법을 다양한 직장을 경험하면서 겪는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다들 엑셀을 쓰면 편하다던데.. 나는 왜?

|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

많은 사람들이 엑셀을 활용하면 업무 능률이 올라간다고 하는데 엑셀을 잘 다루지 못하는 직장인들에게는 그저 남의 이야기일 뿐입니다. 엑셀을 열면 끝없이 펼쳐지는 셀~셀~셀~의 향연~ 숫자 더하기! 표 만들기로만 엑셀을 활용하는 건 엑셀에 대한 모독! [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 이 한권만 있다면 오늘부터 이 구역의 엑셀 왕은 나! 이 책을 통해서 실무에 필요한 엑셀 기능만 쏙쏙 모아 배워보세요. 



머릿속에 있는 생각이 왜 글로는 안 써질까?

|일하는 문장들

머릿 속에 떠도는 생각과 아이디어들~ 친구들이랑 동료들에게 썰로 푸는건 너무나 쉬운데, 그걸 써서 정리해보라고 하면 첫 문장부터 턱 막혀 버리는 경험 다들 있으시죠?

기획안 작성도 마찬가지인거 같습니다. 왜 하는지? 뭘 할건지? 요렇게 하면 될 것 같고 머리속에 떠오르는 생각들을 기획안으로 작성하려고 키보드에 손가락을 올려 놓으면 왠지 너무 초라해지는 내 자신을 마주하게 됩니다.

미사여구를 잔뜩 늘어놓았다가 퇴짜 받고 적당한 단어는 떠오르지 않아 멘탈은 붕괴됩니다. 업무 중 가장 어려운 일이 글쓰기라고 생각하시는 직장인들을 위해 [일하는 문장들]을 추천합니다. 



우리 엄마도 나처럼 출근하기 싫었을까?

|내일도 출근하는 딸에게 

직장은 출근으로 시작해서 퇴근으로 끝난다! 출근과 퇴근을 무한 반복하는 직장생활에 지치고 매너리즘에 빠진 직장인들 많으실 텐데요. 열정 가득했던 신입사원의 초심은 사라진 지 오래, 퇴근과 주말만을 기다리며 무기력하게 일상을 이어가는 모든 직장인분들에게 추천하는 책은 [내일도 출근하는 딸에게] 입니다. 가장 좋은 인생 선배는 바로 부모님이 아닐까 싶은데요. 나보다 앞서 인생을 겪은 엄마가 들려주는 직장생활 이야기로 따뜻한 위로를 받아보세요.



내 통장은 밑 빠진 독인가요? 돈이 줄줄 새네요.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 사전

많은 직장인들이 하는 고민 중 하나는 바로 "언제, 어떻게 돈을 모으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정해진 월급 속에서 큰 돈을 모으는 방법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할 이야기죠. 나랑 비슷한 연차에 비슷한 월급을 받는 직장 동료나 친구들~ 다 비슷한 돈을 모으는건 아니랍니다. 똑같이 받아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10년 후, 20년 후는 크게 달라질 수 있죠. 이제부터 돈을 좀 모아 보겠다! 결심하신 전국의 월급쟁이들에게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 사전]을 추천합니다!

 

                                                                                                                         [출처] MBC 무한도전 

 

오늘은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추천도서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직장을 다니다 보면 자신의 부족한 부분만 자꾸 보이고 자존감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추천도서와 함께 부족한 부분은 채우고! 상처받은 마음은 위로받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댓글0

댓글쓰기 폼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