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 지나고 어느새 완연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가을'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맑고 높은 하늘, 무르익어 가는 곡식, 그리고 바로 가을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단풍'이 생각나는데요. 제 온 몸을 붉사르며 붉디 붉게 타오르는 단풍, 붉은 물이 뚝뚝 떨어질 것 같은 단풍 속으로 떠나는 여행! 지금 놓치면 다시 일년을 기다려야 한답니다.
여름이 더우면 더울수록 더욱 선명한 단풍 빛깔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올 가을 단풍은 얼마나 붉을지 은근 설레어지네요.
즐기려고 하면 사라지는 가을~ 다들 가을은 매우 짧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미세먼지 한점 없는 맑은 하늘과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과 함께 단풍을 즐기고 싶다면 가을이 사라지기 전에 얼른 가을 소풍을 준비해 보아요~
■ 2018년 단풍 시작부터 끝까지 야무지게 즐겨야지!
2018년의 첫 단풍은 9월 28일 설악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단풍이 절정이 되는 시기는 오대산부터 설악산 그리고 점점 아래로 내려가는데요. 서울에서 즐기시려면 10월 말쯤이 가장 좋을 것 같네요~
■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축제
즐거움 즐거움을 더하면 최고 즐거움! 낭만 가득한 가을 분위기에 흥겨운 축제까지 더해진다면 정말이지 최고로 즐거운 가을날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여러분의 완벽한 가을의 어느 날을 만들어줄 가을 축제들을 지금 확인해보세요!
장성 백양단풍축제
가을 단풍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인 '제22회 장성 백양단풍축제'가 11월 2일부터 11월 11일까지 개최됩니다. 색색으로 물든 백암산과 백양사 일원에서 개최되는 장성 백양단풍축제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색색의 아름다운 추억을 남겨보세요!
- 일시 : 2018년 11월 2일 ~ 11월 11일
- 장소 : 백암산, 백양사 일원
서울 억새축제
가을 하면 단풍 말고도 분위기 가득한 억새밭이 생각이 나는데요. 억새꽃이 만발한 10월 월드컵 공원에서 바람 따라 물결치는 억새밭에서 가을을 가득히 느낄 수가 있습니다! 10월 12일부터 10월 18일까지 개최되는 '서울 억새 축제'에서 가을 낭만을 가득 품어보세요!
- 일시 : 2018년 10월 12일 ~ 10월 18일
- 장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지리산 피아골 단풍축제
지리산 또한 아름다운 단풍으로 가을을 대표하는 단풍 명소로 자리매김하였는데요. 11월 3일부터 11월 4일까지 단 이틀 동안 '삼홍과 함께하는 오색단풍 여행’이라는 주제로 단풍축제가 개최됩니다. 여름에는 계곡으로 유명하여 무더위를 식혀주었다면 이제는 색동옷으로 갈아입고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 일시 : 2018년 11월 3일 ~ 11월 4일
- 장소 : 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 직전마을 및 피아골 일원
■ 단풍과 함께 등산하기 좋은 가을 산!
선선한 날씨와 알록달록 물든 가을에 등산 계획을 세우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주목하세요! 단풍과 함께 등산하기 좋은 가을 산을 추천해드립니다!
설악산
설악산은 전국에서 제일 먼저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단풍을 감상하기에 제격인데요. 설악산의 단풍 명소는 기암괴석과 천불동 계곡 부근과 주전골 탐방로 부분이라고 하니 이번 가을 설악산으로 온 가족이 함께 단풍 나들이 떠나보세요!
주왕산
주왕산도 단풍 명소로 빼놓을 수 없는데요. 주왕산은 거대한 바위로 둘러싸여 색다른 절경을 자아냅니다. 거대한 바위틈 사이 사이의 단풍나무들도 색다른 절경을 만들어 내는데 한몫을 하는데요. 주왕산의 단풍 명소는 학소대에서 제1폭포를 이르는 구간이라고 하니 색다르고 푸근한 단풍을 즐기고 싶다면 주왕산으로 떠나보세요!
여름과 겨울은 길게 느껴지고, 봄과 가을은 유독 짧게 느껴지는데요. 실제로 완연한 봄과 가을이 짧기도 하지만 색색으로 물든 아름다운 계절을 즐기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몰라 더욱더 짧은 것 같습니다. 이번 가을은 단풍이 가장 먼저 물드는 곳부터 가장 늦게 물드는 곳까지 알차게 찾아다니며 더욱 길게 가을을 즐겨보는 건 어떠실까요?
[출처] TvN 짠내투어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