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산 직무] 안녕하세요. 휴비스 전주공장 신소재 생산팀에 근무하고 있는 임세준 대리입니다. 휴비스의 미래 먹거리 신소재!를 생산한다는 데 자부심을 갖고 일하고 있습니다.

 

 

본인 소개 부탁드려요

 

반갑습니다. 저는 2013년도 1월에 입사하여 휴비스 전주공장 신소재 생산팀에서 근무 중인 임세준 입니다.

 

신소재 생산팀에 대해서 좀 더 설명 부탁드려요

 

휴비스의 생산부문은 폴리에스터의 기본 재료인 폴리머를 생산하는 중합팀, 단섬유를 생산하는 SF(Staple Fiber)생산팀과 장섬유를 생산하는 FY(Filament Yarn)생산팀, 슈퍼섬유를 생산하는 신소재 생산팀이 있습니다. 저는 신소재 생산팀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휴비스는 메타/파라 아라미드, PPS섬유 등의 슈퍼섬유를 생산하고 있으며 저는 아라미드 섬유 중 파라 아라미드 섬유의 생산 공정을 관리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면접을 볼 때, 휴비스라는 회사에 어떤 느낌을 받았나요?

 

취업 준비생 시절 많은 면접을 보았습니다. 다양한 기업들 중에서 휴비스 면접은 이 회사가 따뜻하고 인간미 넘치는 곳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입사 후 지금까지 따뜻한 첫 인상을 고스란히 느끼며 즐겁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타 지역 사람들이 공장에서 근무하려면 주거는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전라북도 군산 출신인 저는 전주공장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총 600여명의 직원이 전주공장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타 지역 출신일 경우 기숙사를 이용하면 주거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3끼 모두 회사에서 제공하고 있어 식사에 대한 걱정도 없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조식은 항상 신선한 채소와 누룽지, 죽이 있어 부담 없는 웰빙 식사가 가능합니다.
와이프와 주말 부부로 지내고 있는데 기숙사에서 숙식을 제공하니 경제적으로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어떤 업무를 하시는지 좀 더 상세히 설명해 주세요

저는 생산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희 하루를 말씀드리면 아침에는 주로 데이터 정리 및 분석업무를 진행합니다. 말로만 들어서는 단순한 작업일 것 같지만, 사실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정리/분석 작업은 제품의 품질로 이어지는 아주 중요한 작업입니다. 주원료/부원료의 함량과 각 공정에서의 온도/압력/유량 등의 미세한 변화는 그대로 제품에 반영되기 때문에 저는 항상 출근과 동시에 전날의 원부원료 투입량, 생산된 제품의 물성, 각 공정 조건 등을 정리하고 분석하는 작업을 합니다. 제가 얻어낸 데이터는 제품 불량이나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며, 문제가 발생했을 때 역으로 원인 파악을 추적해 들어가는 키가 됩니다.

 

오후가 되면 현장 Patrol을 시작합니다.
‘현장에 답이 있다’ 라는 말처럼 공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장을 파악하는 일입니다. 조그마한 볼트 하나, 너트 하나로도 생산 공정 전체를 마비시킬 수 있으므로 미세한 것도 놓쳐서는 안 되는 곳이 바로 생산 공정 현장인 것입니다. 휴비스 역사의 산 증인이신 선배님들과 소통하며 공장 곳곳을 제 눈에 담아가는 과정, 언젠가 제가 휴비스의 핵심인재로 거듭나는 그날이면 지금 이 순간이 떠오르지 않을까요? Patrol을 마치고 사무실로 돌아와 하루 일과를 정리 하다 보니 어느덧 날이 저무네요.

 

 

 

 

슈퍼섬유 '아라미드'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슈퍼섬유인 아라미드 섬유는 내열성이 뛰어난 메타 아라미드와 강도가 뛰어난 파라 아라미드로 나뉩니다. 휴비스는 국내 최초로 메타 아라미드를 개발하였으며 또한 국내 유일하게 메타와 파라 아라미드를 동시에 생산하고 있습니다.

메타 아라미드 ‘메타원’은 400˚C 고온에서도 녹지 않아 소방복, 안전복 등으로 사용되며 2015년 우리나라 최초로 특수방화복 국산화에 성공한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저는 입사 후 메타 아라미드 생산공정 담당에서 2014년 파라 아라미드 ‘파라원’ 담당으로 변경되어 휴비스 슈퍼섬유는 모두 경험하는 행운아이기도 합니다.

 

[슈퍼섬유 자세히 보러 홈페이지 가기]

 

후배들에게 휴비스의 장점을 어필해 주세요

 

 

휴비스는 구호로만 이야기하는 ‘인재 양성’이 아니라 실제적으로 교육에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휴비스 전주공장에서는 회사의 지원으로 전 사원이 영어/중국어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초등학교 시절 처음 A, B, C를 따라 하며 느끼던 설렘을 지금 다시 ‘니 하오!’로 느끼고 있습니다. 중국의 영향력과 중요성은 말하지 않아도 아는 만큼 그 무궁무진한 시장에서 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댓글0

댓글쓰기 폼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