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많은 직장인이 사회생활을 하며 업무, 인간관계 등에서 다양한 스트레스에 노출되는 어려움을 종종 겪는데요. 여러분들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본인만의 방법을 가지고 계신가요?

직장생활 스트레스의 원인은 업무 수행 중 자신의 역량에 대해 한계를 느끼거나 대인 관계 문제 등 여러 가지가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스트레스를 해소함과 동시에 업무 효율도 상승시키는 독서 습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릴 적에 책 좀 읽으라는 잔소리를 들어보신 분이라면 독서란 책을 펴고 줄줄이 읽는 지루한 것으로 생각하실 텐데요. 하지만 독서란 책을 비롯하여 잡지, 신문 등 다양한 형태의 문서를 포함해 읽는 모든 것을 총칭하는 단어입니다. 예를 들어 출퇴근 시간에 간편하게 핸드폰으로 볼 수 있는 웹 소설 또한 독서라 할 수 있습니다.

 

독서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어 업무 역량 향상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원활한 대인 관계 형성에 필요한 다양한 시각과 경험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만약 여러분이 마케팅 담당자라면, 독서를 통해 얻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용하여 크리에이티브한 SNS 콘텐츠를 제작할 수도 있고 제작 과정에서 색다른 성취감과 만족감을 얻을 수도 있죠. 추후 독서 습관이 정착하여 이러한 경험이 반복된다면 업무나 대인관계에 있어서 본인의 역량이 크게 발전했음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일상을 바쁘게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게는 독서 시간을 내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닐텐데요. 

그렇다면 독서습관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우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책을 고른 후 마음이 편안한 장소를 찾아 독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많은 분량의 책을 읽으려고 하지 말고, 10분씩 읽기 등의 작은 목표를 세워 실천하다 보면 어느새 독서 습관을 형성한 자기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나는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겠다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평소 관심이 가던 장르의 책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여러분들의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장르별 가장 많이 찾는 책 몇 가지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소설위대한 개츠비

고전문학 - 빨간 머리 앤

자기계발죽음에 관하여 

역사 -역사의 역사  

과학·기술 사피엔스

위 목록은 각 장르에서 폭넓게 알려진 작품들로 각자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개인의 취향과 관심사에 따라 다를 있으므로 이를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책을 찾아 읽어보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독서의 영향은 개인의 성향에 따라, 시간과 관심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 연관성이나 자신만의 관심 분야를 고려하여 계획적인 독서 습관을 들인다면 지속해서 성장하는 직장인으로서의 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