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의 시작인 아침,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하루의 시작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그날 하루가 달라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 중 ‘미라클모닝’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이를 직역하면 ‘기적의 아침’이라는 뜻인데요.
미라클모닝이란 이른 아침 혹은 하루 일과가 시작되기 전 일찍 일어나서 독서나 운동 등의 자기계발에 시간을 활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 미라클모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라클모닝은 2016년 미국의 작가 할 엘로 드가 쓴 동명의 자기계발서에서 처음 등장한 개념입니다.
그는 아침을 보내는 습관을 통해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는데요. 미라클모닝을 통해 하는 일은 독서나 운동, 명상, 자격증, 하루 계획짜기 등으로 개인에 따라 각자 다르지만, 핵심은 본격적인 일과가 시작되기 2~3시간 전에 일어나 자신의 생활 습관, 즉 루틴을 행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새벽 4~6시 사이에 미라클모닝을 하는 것은 생업과 가사노동 등의 의무에서 벗어나,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온전히 자신만의 시간을 투자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높은 효율을 얻게 되는 것이죠. 미라클모닝은 2000년대 초 유행했던 '아침형 인간' 신드롬과 비슷하지만, 그 목적이 성공이 아닌 자기계발과 자기돌봄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미라클모닝을 통한 행동 루틴의 습관화가 이루어지면 여러 가지 순기능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 내가 생각한 대로 하루를 살고 있다는 삶에 대한 주도성
두 번째, 성공하는 삶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는 성취감
세 번째, 뇌의 각성 수준을 높여주고 좋은 컨디션을 만들어주는 뇌의 유연성 및 활력
이러한 미라클모닝의 순기능들은 주도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하니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전문가들은 미라클모닝을 통해 일상의 습관을 고치고 자신을 다잡으며 우울감을 극복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일신우일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날마다 새롭다는 뜻으로 매일매일 발전된 삶이 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이죠.
미라클모닝이라는 습관이 토대가 되어 계단을 오르듯 3개월, 6개월, 12개월이 지난 후의 모습을 상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록 처음은 힘들지라도 휴비스와 함께 더 멋진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건 어떠할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