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갑진의 뜻은 '푸른 용'이라는 뜻인데요. 용은 예로 부터 왕이나 황제를 뜻하는 동물로 부와 권력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여러분 모두 2024년에는 하시는 일에서 대박나시길 기원할께요~
지난 해 휴비스는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는데요. 작년 한해를 되돌아보며 휴비스 5대 뉴스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하나. 세계 최초 화학재생 LMF 개발을 완료하다
폐플라스틱을 화학적으로 재생한 원료를 사용해 '화학재생 LMF'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 연 4천톤 규모로 생산라인 구축과 상업생산을 앞두고 있으며, 이후 1만 6천톤까지 케파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로써 휴비스는 글로벌 자동차업계의 친환경 소재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둘. 냉감섬유 듀라론-쿨, 수익성 제고에 기여하다
2023년에도 냉감섬유의 열풍이 이어졌습니다. 휴비스 듀라론-쿨은 우수한 냉감성으로 알레르망 등 유수의 브랜드와 협업하여 침구용 패드, 이불 등으로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매출이 크게 성장하여 수익성 제고에 기여하였으며 향후 신발, 의류용 등으로도 개발하여 시장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셋. 소부장 으뜸기업으로 선정되다
휴비스는 '슈퍼섬유 메타아라미드 제조기술'로 소부장 으뜸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소부장 으뜸기업으로 선정되면 향후 5년간 범정부 차원의 집중 지원을 받아 소재 기술력을 한단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휴비스는 메타아라미드 전기절연지로 최근 급성장 중인 전기차 시장에서 소재 국산화를 이뤄내고자 합니다.
넷. 사천휴비스 턴어라운드에 성공하다
사천휴비스는 생산원가 절감 및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작년 하반기 턴어라운드를 실현하였습니다.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중금속 프리 차별화 제품으로 판매량과 시장을 확대하였고, 원료 구매처의 다변화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는 등 수익성 제고에 힘썼습니다.
다섯. 미니맥스 수상, 총 13개 일류상품을 보유하다
분산성과 형태 안정성이 우수한 Short Cut Fiber, 미니맥스가 휴비스의 7번째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미니맥스는 기존 섬유보다 아주 짧은 길이로 위생재, 필터, 벽지 등에 사용되어 형태를 잡아주고 내구성을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휴비스는 이번 수상으로 13개의 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에 이어 작년에도 많은 난제와 어려움이 있었지만 위기극복을 위해 휴비스人 모두가 힘을 모은 한 해였습니다. 올해 역시 휴비스는 회사의 발전과 미래를 위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다시 한번 힘을 합쳐 나아가겠습니다.
그럼 2024년,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