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종목이 떠오르시나요? 야구, 농구와 같은 구기종목을 떠올리시는 분도 있고 육상, 체조와 같은 개인종목을 떠올리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아마도 가장 많은 분들이 '축구'를 떠올리실 겁니다. 축구는 과거 2002년 월드컵을 비롯해 최근 손흥민, 이강인 선수 등 전국민이 사랑하는 스포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휴비스 전주공장에도 축구를 사랑하는 임직원이 모인 '축구 동호회'가 있습니다. 특히 축구 동호회는 휴비스 설립 때부터 현재까지 20여 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전주공장의 대표 동호회인데요. 지난 몇 년간 코로나의 여파로 잠시 활동이 뜸했지만, 최근 일상의 회복과 함께 활동을 재개하였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찾아가 보았습니다.
축구 동호회 회원은 총 180여 명으로 전주공장 동호회 중 가장 많은 인원을 자랑합니다. 매주 수요일마다 퇴근 후 모여서 연습을 하거나 친선경기를 하는 등 단합의 시간을 갖는다고 하는데요. 경기 같은 경우는 회원 수가 많다보니 4팀 정도로 나눠서 리그전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특별히 올해 동호회 개막식에서는 고성욱 전주공장장님이 참석하셔서 경기를 관전하시고 응원의 메세지를 보내주셨다고 합니다.
축구를 쾌적하게 즐기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경기장의 컨디션입니다. 휴비스 전주공장에는 무려 '천연 잔디'가 깔려있는 운동장이 있는데요. 천연 잔디는 인조 잔디에 비해 표면이 부드럽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적으며, 공의 움직임 또한 예측 가능하고 자연스럽기 때문에 선수들의 피로감도 적다고 합니다.
또한 전주공장 운동장은 국제 정식 축구장 규격을 충족할 만큼 넓은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야간에도 운동할 수 있도록 조명도 설치되어 있어 축구 동호회 활동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프로팀 경기도 거뜬히 진행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알아두면 쓸모있는 축구 경기장 상식
- 경기장은 가로 64~75m, 세로 100~110m의 규격으로 직사형이어야 한다. (FIFA 국제 표준 규격은 68mx105m)
- 축구공의 둘레는 68~70cm, 무게는 410~450g이어야 한다.
- 골라인에서 페널티에어리어가 시작되는 곳까지의 거리는 16.5m, 페널티아크까지의 거리는 20.15m이다. .
- 중앙선의 센터서클은 반지름 9.15m의 원으로 표시한다.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더 잘 먹는다는 말이 있죠? 좋은 환경에서 운동을 해서 그런지 회원들의 실력도 수준급인데요. 매년 개최되는 전라북도지사배 직장인 축구대회에서 2회 우승(2016년, 2019년)을 차지한 바 있으며, 매 대회마다 우승후보로 거론될 만큼 지역 내에서 손꼽히는 실력파 동호회랍니다. 축구에 자신있는 분들이라면 전주공장 축구 동호회에서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야외에서 운동하기 딱 좋은 계절이 온 만큼, 휴비스 전주공장 축구 동호회에서 운동도 하고 회원 간의 돈독한 정을 느껴보시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