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생각보다 길어진 코로나로 인해 직장인들의 점심 문화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매일 늘어가는 확진자들의 수가 걱정되어 외식도 못하겠고, 배달음식을 시켜 먹자니 그만큼 돈도 많이 드니 직장인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아무래도 직접 해먹는 것이 가장 돈도 안 들고 건강에도 좋겠죠? 하지만 처음 도시락을 싸 본다면 어떤 것부터 해야 좋을지 감이 안 오는 분들을 위해 도시락 메뉴를 추천해드립니다!

 

 

● 조리법이 간단한 토마토 달걀 볶음밥, '토달볶'

 

혹시 도시락 초보자라면 만들기 쉬운 볶음밥은 어떠신가요~?
누구나 만들기 쉬운 토달볶으로 간단하지만 맛있는 도시락을 만들어보세요. 토달볶은 재료들을 간단하게 볶기만 하면 되는 쉬운 요리이기에 도시락용으로 제격입니다~ 먼저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먹기 좋게 썰어 놓은 대파, 양파, 다진 마늘을 볶다가 한쪽에 계란 톡 까서 스크램블을 만들고 밥과 함께 볶아주면 완성! 간이 부족하다면 소금 살짝 그리고 굴 소스를 조금 넣어주면 풍미 굿!

 

 

● 밥 샌드위치 같은 오니기라즈

 

오니기리는 많이 들어봤는데, 오니기라즈? 오니기라즈는 주먹밥 형태이지만 밥과 재료를 샌드위치처럼 쌓아올려 만든 주먹밥을 오니기라즈라고 합니다. 주먹밥이 질렸다면 도시락으로 오니기라즈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니기라즈를 만드는 방법은 먼저 참기름을 넣어 준비한 고슬고슬한 밥을 김밥 김 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올립니다. 밥 샌드위치로 쌓아올려야 하니 처음부터 너무 많은 양은 넣지 말아 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치즈, 계란 프라이, 마요네즈를 넣고 섞은 참치, 파프리카, 상추, 다시 밥의 순서대로 쌓아 올립니다. 그리고 김으로 밥을 잘 감싸주면 오니기라즈 완성! 만들기도 쉽고 먹기도 쉬운 오니기라즈에 한번 도전해보세요!

 

 

● 건강한 도시락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요즘 떠오르는 식재료 아보카도로 만들 수 있는 도시락은?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을 한번 만들어보세요. 아보카도와 명란의 조합은 정말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맛있답니다. 뻔한 메뉴들에 지쳤다면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은 밥 위에 슬라이스 아보카도와 명란젓을 올리고, 베이비채소와 갖가지 채소들을 얹어줍니다. 그다음 반으로 자른 방울토마토와 참기름을 쪼르륵 뿌려주면 완성! 맛의 풍미를 위해 김과 계란 프라이도 얹어주면 더욱 맛있는 비빔밥이 된답니다. 먹을 때는 야무지게 비벼서 먹어주세요!

 

 

● 베트남식 바게트 반미 샌드위치

 

해외여행을 갈 수 없다면 해외 음식을 만들어 먹어보자! 

베트남 여행을 가면 꼭 먹어보는 길거리 음식 반미! 베트남에서 먹던 맛 그대로 도시락으로 즐겨보자!

반미를 만들기 위해서는 바게트 빵이 필요합니다. 혹시 바게트 빵이 너무 딱딱하다면 치아바타 빵도 좋습니다. 그리고 빵을 반으로 가른 다음 마요네즈와 스리라차 소스를 2:1로 섞은 소스를 빵에 바르고, 양상추와 불고기, 채 썬 당근과 양파를 차례로 넣고 마지막으로 고수를 취향껏 넣어주면 반미 샌드위치 완성! 현지에서 먹던 풍미 그대로 즐길 수 있어 여행을 못 떠나는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길어진 코로나 상황에 많은 직장인들이 고충을 겪고 있는데요. 그렇지 않아도 점심 메뉴를 고르는 것이 어려웠는데, 코로나로 인해 더욱 고르기 힘들어진 점심 메뉴! 맛있게 먹어야 힘내서 일을 하니 더욱 고민이 될 텐데요~ 이번 일을 기회 삼아 자신을 위한 맛있는 도시락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조금만 부지런하게 움직여서 나만을 위한 도시락을 싸다 보면 어려운 상황도 어느새 지나갈지도 모릅니다. 그럼 모든 직장인들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