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온종일 사무실에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들... 업무량이 많아질수록 바빠지면서 건강을 챙기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에게 영양제는 이제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영양제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무엇을 먹어야 할지 도저히 감이 안 오시는 분들, 막연하게 몸에 좋다는 이유로 이것저것 함께 복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고 먹으면 득이 되는 영양제! 한번 알아볼까요?

 

 

● 직장인 만성피로회복에는 종합 비타민

 

쌓여가는 만성피로 때문에 자도 자도 피곤하고, 눈은 침침하고, 피부도 뒤집어지는 총체적 난국의 상황이라면?

그럴 때는 종합 비타민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 비타민의 종류도 다양해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될지 고민이라면, 비타민 B군이 중심이 된 종합 비타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만성피로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체내에서 바로 작용할 수 있게 활성형으로 되어있는 고함량의 비타민 B군이 포함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 장시간 모니터 사용으로 지친 눈엔 오메가3와 루테인

 

모니터와 전자기기를 많이 접하는 직장인의 생활은 눈 건강이 악화될 수밖에 없는 환경입니다. 그래서 직장인이라면, 특히 전자기기를 많이 다루는 직종이라면 눈 건강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눈 건강의 가장 대표적인 영양제는 바로 루테인입니다. 루테인은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오메가3와 함께 섭취하면 점점 떨어지는 시력을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는 혈류 개선과 두뇌발달에도 도움을 주고 각종 암질환 예방에도 큰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니 꼭 먹어주는 것이 좋겠죠?

 

 

● 장 건강과 면역력에 좋은 유산균

 

직장인들은 하루 8시간 이상을 앉아서 생활합니다. 이렇게 앉아만 있다가 어느새 운동량도 부족해지고 설사나 변비를 달고 살죠... 직장인들의 장 건강을 위해서 꼭 필요한 유산균! 유산균은 장내 세균총을 정상화하는 작용을 통해서 여러 가지 역할을 합니다. 설사나 변비 등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고 우리 몸의 독소도 배출해 줍니다. 또한 면역력을 개선해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 제품은 무조건 균수가 많다고 좋은 것이 아니니, 장까지 도달할 수 있는 보장 균수를 꼭 확인하세요~

 

 

● 실내에만 있는 직장인들을 위한 비타민 D

 

비타민 D가 결핍되면 혈액 중의 칼슘하고 인의 농도가 낮아져서 골격이 약화되고 무릎 부위에 일시적으로 부종과 통증이 나타나는 골연화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보통 햇빛을 쐬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대부분의 직장인이라면 햇빛으로 비타민 D를 섭취하는 것이 쉽지 않죠? 그래서 꼭 추가로 보충해 줘야 하는 비타민 D는 하루에 약 2000IU~4000IU를 섭취해야 되기 때문에 제품 선택 시 참고해 주세요!

 

 

● 같이 먹으면 안 좋은 영양제도 있을까?

 

영양제가 정말 다양하다 보니 막연하게 몸에 좋다는 이유로 이것저것 함께 복용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하지만, 함께 복용하면 안 좋은 영양제도 있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칼슘 + 비타민D  No!

뼈 건강을 위해서는 두 영양소를 함께 섭취해 주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 너무 많이 흡수되면 고칼슘 혈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칼슘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 이미 많이 포함되어 있으니 함께 섭취 시 반드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종합 비타민 + 비타민C  No!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비타민이 바로 비타민 C인데요. 하지만 비타민 C는 과다 섭취하면 위경련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흡수율이 감소합니다. 여기에 종합 비타민까지 섭취하게 되면 더욱 안 좋은 것이죠. 그러니 가장 좋은 방법은 꾸준히 종합 비타민을 복용하고, 틈틈이 비타민 C를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타민A + 루테인  No!

이름만 보면 다른 영양제처럼 보이지만, 사실 루테인은 비타민 A의 한 종류입니다. 그래서 두 영양제를 동시에 섭취하게 되면 두통, 구토, 설사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직장 생활을 오래 하다 보면 건강이 점점 악화되어가는 것을 느낍니다. 정말 되돌릴 수 없게 되기까지 방치하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건강을 꼭 챙기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