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추웠던 겨울이 끝나고 만물이 깨어나는 3월이 되었는데요.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고 입사하여 한참 직장에 적응하려 애쓰는 시즌이지만 올해는 그 풍경이 사뭇 다릅니다. 수업은 온라인 강의로 대체되고 재택근무를 하거나 직장을 마친 뒤에도 집에서 시간을 보낼 일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상황이 이렇다고 해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일까지 굳이 미룰 필요는 없겠죠? 준비되어 있는 사람만이 기회가 왔을 때 빠르게 잡을 수 있다는 걸 우리는 너무 잘 알고 있으니까요.


새롭게 마음을 재정비하고 올해의 목표에 도전하기 좋은 딱 지금! 아니면 이렇게 거창할 것 없이~ 

요즘 스마트폰에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낸다고 자책하고 계신 분들에게도 역시! 

한번쯤 읽어보면 참 좋을 만한 책 6권을 추천해 드립니다. 



 신입사원을 위한 직장생활 안내서 <첫 출근하는 딸에게>


입사해서 바로 조직에 적응해 나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환경, 인간관계 등 모든 게 새로우니 당연한 일인데요. 이 책은 직장생활을 시작할 딸이 조직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직장생활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프로정신, 관계, 성과, 목표, 인성이라는 5개의 큰 테마로 구성되어 있고 각 테마 속에는 회사 생활에 도움 되는 조언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신입사원분들에게 앞으로 직장 생활을 탈 없이 헤쳐나가는 데 도움이 되는 길잡이가 될 거예요.


 

 하루 한 권 3년, 내 삶을 바꾸는 독서의 기적 <1천 권 독서법>


직장인 분들의 자기계발 목표 중 하나로독서가 빠지지 않을 것 같은데요. 10년 차 직장인인 작가에게 우울증이 찾아왔고, 천 권의 책으로 마음의 병을 고치면서 세상에서 가장 바꾸기 어렵다는 자신을 바꾼 스토리가 담겨있는 책입니다. 바쁜 와중에도 짬짬이 독서 시간 확보하는 법, 독서 권태기 극복 등 직장인에게 최적화된 실현 가능한 독서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누구나 책을 읽으면 인생이 바뀔 수 있다는 희망을 주는 책이 될 것 같아요.



 상위 0.1% 일잘러들의 습관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


"일하는 시간이 불행한데, 삶이 행복할 수 있을까?" 저자는 일 잘하기로 유명한 상위 0.1% 수백 명과 일하며 깨달은 그들의 일 & 생활 습관을 낱낱이 공개합니다. 그들은 업무 스타일도, 인간관계도, 사고방식도 심플하고 효율적인데요. 저자는 중요한 것에 집중할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 복잡한 것을 걷어내는 연습을 하며 최소한의 에너지만 투입하는 습관을 지녀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똑 부러지게 일할 수 있는 비결이 궁금한 직장인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작심삼일로 끝나는 계획은 그만! <탁월한 인생을 만드는 법>


신년에 누구나 계획을 세우지만, 그 계획을 성공적으로 해내는 사람은 적은 편이죠. 세계적인 사업가이자 작가인 저자는 계획을 제대로 세우고 이를 통해 인생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5단계의 계획 세우는 법을 제시합니다. 자신에 대한 믿음, 실패 극복하기, 검증된 목표 계획 세우기, 강력한 내적 동기부여, 실행을 위한 최고의 전술이 바로 그가 제시하는 5단계 계획입니다. 탁월한 인생을 만들고자 하는 직장인분들에게 강력한 도구가 되어줄 책이 될 것 같습니다.


 

 크리에이티브한 기획력을 기르는 특별한 습관 <기획자의 습관>


어떤 일을 하더라도 기획력은 필수입니다. 저자는 일상에 작은 차이를 더하는 일, 생활의 모든 순간이 멋진 기획의 바탕이 된다고 이야기하며 조금 다른 시선을 갖고 살아보길 권합니다. 기획자, 마케터로 종사하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아이디어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창의적인 발상을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책입니다. 반복되는 일상에서 조금씩 생활에 틈새를 낼 수 있는 차이의 습관을 마련한다면 더 나은 내일을 기획할 수 있을 거예요!


 

 일상에 생기를 불어 넣어줄 소설 <일의 기쁨과 슬픔>


<일의 기쁨과 슬픔>에는 이삼십대 젊은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다룬 8편의 단편소설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각자의 애환이 담긴 직장 생활의 디테일이 실감 나게 그려진 동시에, 일상의 무게에 힘겨워하면서도 끝내 반짝이는 우리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아름답게 그려낸 저자의 작품인데요. 힘에 부치지만 자기 나름의 지혜로 잘 버텨나가며, 어떻게든 삶의 기쁜 장면을 만들어낼 줄 아는, 바로 우리의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2020년의 힘찬 도약을 위해 직장인이 읽어보면 좋은 책을 알아보았는데요. 책을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가슴으로 느끼고 행동으로 꾸준히 보여준다면 앞으로의 2020년은 성공으로 나아가는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휴비스는 직장인분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