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언제 바뀌었는지 모르게 달이, 계절이, 그리고 해가 바뀌면서 지나왔던 일들을 돌아보기도 합니다.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온 것 같은데 결과적으로 이루어 놓은 건 없고 시간만 보낸 것 같기도 하죠. 눈에 보이는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지만, 변화라는 것이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죠. 각자 인생에서의 변화를 위해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려고 노력을 하기도 하지만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우리는 보통 어떤 특정한 날에 삶을 새롭게 정비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목표를 세우기도 하지만 해야겠다고 느끼는 순간 바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무언가를 시작하고 싶은데 무엇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종이를 한 장 준비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자신의 감정이 어떤지 내면을 담은 글을 써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시간을 가지고 글을 쓰는 과정에서 자기 삶을 되돌아보다 보면 그 기록을 통해 믿음을 그리며, 노력하고, 행동하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나를 차별화 시키는 중대한 사건들도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스스로 주도적으로 인생을 설계해가면서 삶을 바꾼 사람들을 보면 꾸준한 ‘글쓰기’가 뒷받침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멀리서 찾지 않아도 이제는 가까운 주변에서 글을 쓰신다는 분들을 많이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어떤 분은 직장 생활을 하면서 글을 써서 책을 내기도 하고 어떤 분은 취미로 글쓰기를 시작했다가 전문 강사가 되기도 합니다. 어떤 분야에 대해서 차곡차곡 글을 쓰는 일은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된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그렇게 쓴 글로 책을 출판하고 대박을 터뜨리기도 합니다. 중요한 것은 다른 특별한 누군가의 이야기가 아닌 바로 자신의 이야기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글을 쓴다는 것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어서 시작을 주저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감사 일기’부터 써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 일기는 하루에 있었던 일을 떠올리면서 세 가지 정도 감사한 일을 적는 건데요. 감사한 것들을 생각하다 보면 부정적인 생각들이 점차 사라지는 것들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하루에 있었던 일들을 돌아보면서 글을 더 써보고 싶다 하면 하루 일기를 써 보시길 권해드려요. 몇 시에 일어나서 무엇을 했고, 어디를 가서 누구를 만나고 등등의 나열도 괜찮아요. 그리고 느꼈던 감정까지 조금씩 추가해 나갑니다. 매일 하루 10분씩, 일주일만 해 본다는 생각으로 글을 쓰다 보면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지실 거예요. 계속해서 써내려갈 수 있는 힘을 갖게 되면서, 차츰 인생에서의 변화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하루 한 장으로 하는 인생 정리가 나중에 어떤 일을 생기게 할지 아무도 모르는 것이거든요. 

 


필자도 책을 처음 쓸 때 많이 두려웠어요. ‘내가 무슨 글을 쓰며, 어떻게 쓸까. 그리고 나보다 글을 더 잘 쓰는 사람도 많은데…’ 등등의 고민을 하면서 글쓰기를 미뤘었어요. 그런데 생각을 조금만 바꿔 보았어요. 지구상에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나라는 존재는 한 명이고, 같은 분야의 글을 쓰더라도 저만의 노하우가 있고, 스타일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그 후에 글을 자유롭게 써 나가면서 감정 치유까지 경험하게 되고, ‘내 인생도 꽤 괜찮구나.’라고 느끼게 되었어요. 그 이후 전 적극적으로 글쓰기를 추천해 드리고 있답니다. 

 


그렇게 하루하루 글을 쓰면서 저는 저만의 루틴을 만들어갔어요. 아침에 일어나면 10분 정도 스트레칭을 하고, 5분 정도 명상을 해요. 마음을 정돈시키며 하루 있을 일에 대해 상상해 보고 좋은 일이 일어날 거라는 긍정적인 암시를 해요. 그리고 바로 글을 써요. 책을 쓰기 전까지만 해도 아침 글쓰기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했었는데 아침 1시간이 저녁 3시간과 비슷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어요. 그리고 저는 써야 할 글이 있다면 아침 시간을 활용해서 쓰는 편이에요. 그렇게 제 삶에 있던 크고 작은 사건을 글로 쓰는 습관을 들이면서 저는 많이 바뀌었고 그 습관은 저를 차별화시키는 강력한 무기가 되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행복이란 것, 성취란 것이 한꺼번에 오는 건 아니죠. 매일의 삶의 습관에서 오는 것이기에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느냐가 굉장히 중요하죠. 그 하루들이 모여 엄청난 일들을 이루어낼 테니까요. 그리고 매일이 새로워질 수 있으니까요. 하루 10분, 한 장의 종이로 변화를 시도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하고 싶은 일을 위해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무언가를 할 수 있다면 그 여정에서부터 우린 이미 행복한 사람들이니까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