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월 23일(월) 서류 접수를 시작으로 휴비스의 2020년 신입사원 채용이 시작됩니다. 

그에 앞서 지난 9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한양대, 고려대, 연세대, 성균관대 4곳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휴비스 부스를 방문하셔서 회사와 채용 과정에 대해 궁금하신 점을 질문하셨어요.

휴비스 채용에 관심은 있지만 일정이 맞지 않아서 또는 먼 거리 때문에 아쉽게 참석하지 못한 분들도 많으시죠? 그런 분들을 대신해 직접 리쿠르팅 현장을 방문하여 주로 어떤 질문과 상담을 하는지 알아봤답니다.

궁금하시죠? 궁금하시면 500원 (죄송.. 기억도 못할 개그)

 

9월 6일, 성균관대 인사캠퍼스(서울)에서 열린 2020년 리쿠르팅 현장입니다!

금요일 늦은 오후 시간임에도 많은 사람들의 열기로 현장이 뜨거웠는데요. 휴비스 부스에는 인사팀 이현준 주임(오른쪽)과 SF미주아시아팀의 이태영 주임이 호스트 역할을 해주셨습니다. 대학생의 눈높이에서 채용 과정과 회사 소개, 그리고 주력 비즈니스를 설명해 주셨답니다.

 

● 가장 궁금한 질문 TOP 5


부스를 방문한 분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한 건 뭐였을까요?  

3일 동안 많은 사람들과 상담을 진행한 이현준 주임이 들려주는 Q&A TOP 5! 

 

휴비스? 어떤 회사에요?

 

A1 : 휴비스는 2000년, SK케미칼과 삼양사의 화학 섬유 사업을 분리하여 만든 회사입니다. 2012년 코스피 상장 이후 현재 SK디스커버리와 삼양홀딩스가 최대 주주사로 있구요. 휴비스가 출범한지는 올해로 19년이 되는데요. 양 모사의 업력까지 합치면 거의 50년에 육박하죠. 주로 폴리에스터 사업과 슈퍼섬유 사업을 하고 있으며 최근 식품용기 소재와 같은 신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1조 2천억 정도이며 서울 본사와 전주, 중국 사천에 생산공장 그리고 대전에 R&D 센터가 위치해 있답니다.

 

 

연봉이 얼마인가요?

 

A2 : 2019년에 입사한 대졸 신입사원 초임은 연봉 3,900만원입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다양한 복리 후생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휴가비 외에도 교통비, 통신비, 외국어학습비, 체력단련비, 자기계발비(IDP) 등의 항목이 지급되구요. 이 밖에도 자녀 학자금 지원, 상해보상금 지급, 경조사 지원, 기념품 지급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이 있답니다.

 

 

 

어디에서 근무하게 되나요?

 

A3 : 휴비스의 사업장이 있는 모든 곳이 대상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물론 입사지원서에 기재한 본인의 희망근무지와 지원자의 연고지가 최대한 반영 되긴 하지만 업무나 인력 운용에 따라 근무지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최종 채용 이후 결정되는 부분이랍니다.

 


 

서류전형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건 무엇인가요?

 

A4 : 해당 직무에 지원자가 얼마나 적합한가?가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분이에요. 따라서 지원자는 해당 직무를 잘 파악한 후 자신의 어떤 역량이 해당 직무를 해 내는데 강점이 될 수 있는지 최대한 어필하는 게 도움이 되겠죠?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 이 부분을 장황하지 않되 명확하게 드러날 수 있도록 작성해보세요.

 

 

여성 인력이 많이 근무하고 있나요?

 

A5 : 제조업의 특성 상 여성 인력이 그렇게 많지 않은 건 사실이에요. 하지만 경영일반직이나 연구개발직군의 경우 여성 인력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 외에 추가 질문이 있으시면 recruit@huvis.com으로 보내주세요. 성실하게 답변 드릴께요.

 

 


● 채용 일정 및 모집 부문

채용 일정은 채용 과정에 따라 약간씩 조정될 수 있습니다.

현재 서류접수 기간은 확정된 상태이니 마감 시간을 잘 확인하셔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감 시간은 10월 2일(수) 오후 6시입니다. 마감 시간 직전에는 지원자가 몰려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금 여유를 갖고 지원해 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댓글0

댓글쓰기 폼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