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을 쫙쫙 뽑아내던 무더위가 가고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햇빛을 피해 에어컨 바람만 가득했던 실내에서 벗어나 야외 활동하기에 딱 좋은 날씨인데요. 특히 9, 10월은 각 지역별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가을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기념 사진도 찍고 맛있는 지역 음식도 먹으며 즐기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더구나 이 시기는 우리나라의 문화관광 축제 중 절반 이상이 개최되기 때문에 연중 최다 축제의 달로 꼽히기도 해요. 이 정도면 오늘 뭘 준비했을 지 느낌이 오시죠~? 바로 가을 분위기에 한껏 취할 수 있고, 잘 다녀왔다고 소문도 나고 자랑할 수 있는 가을축제 리스트를 소개해드릴게요!
● ‘태안 가을꽃 축제’
- 일시: 2019.09.27 ~ 2019.10.27
- 장소: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
가을에는 활짝 피어있는 꽃을 보는 것만큼 기분 좋은 일이 없는 것 같은데요. 아름다운 꽃들을 보며,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 혹은 친구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세계 튤립 축제로 명성이 높은 태안에서 열리는 가을꽃 축제. 가을을 대표하는 꽃 국화, 코키아, 팜파스 등 각종 꽃들과 아름다운 색깔을 자랑하는 핑크뮬리까지~ 맑은 가을하늘과 논밭의 황금들녘이 만들어준 서해안 끝자락에 마주한 안면도를 느껴보세요.
● ‘김해 문화재야행’
- 일시: 2019.09.20 ~ 2019.09.21
- 장소: 수로왕릉 및 가야유적지 일원
김해 문화제야행은 수로왕릉을 중심으로 수로왕비릉, 구지봉, 대성동고분박물관 등 가야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을 다양한 형태로 만나볼 수 있는 가을축제인데요. 색다른 문화재 체험 기회와 함께 김해 문화유산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거에요.
공연, 체험, 마켓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진행되는 김해 문화재야행은 딱 이틀 간만 개최되는데요. 짧게 하는 만큼 알찬 프로그램이 가득할 것 같은 느낌? 궁금하신 분들은 고고~
● ‘안동 국제탈춤페스티벌’
- 일시: 2019.09.27 ~ 2019.10.06
- 장소: 탈춤공원, 문화의 거리 등 안동시내 일원
안동 국제탈춤페스티벌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국내 최대 전통문화 콘텐츠를 담고 있는 대표적 가을축제로 2015년부터는 ‘대한민국 글로벌육성축제’로 선정되어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로 명성을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한국탈춤은 물론 12개국의 외국 탈춤공연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미술대전, 탈놀이대동난장, 나만의 탈 만들기, 탈춤 따라 배우기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안동민속축제까지 함께 개최되어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답니다.
● ‘민둥산 억새꽃축제’
- 일시: 2019.09.27 ~ 2019.11.10
- 장소: 강원 정선군 민둥산
민둥산은 최고의 가을 산행지죠.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인 민둥산은 해마다 이맘때쯤이 되면 드넓게 펼쳐진 억새꽃 풍경이 장관을 이루는데요. 황금빛 물결로 출렁이는 억새 군락지는 방문객에게 감동과 힐링을 선사하지요.
등산로는 약 9km 거리로, 4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가을을 맞이해서 산행과 축제를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강원 정선군의 민둥산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 ‘진주 남강유등축제’
- 일정 : 2019.10.01 ~ 2019.10.13
- 장소 :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626
진주 남강에 띄우는 유등놀이는 임진왜란의 진주성 전투에 기원하고 있는데요. 한마음으로 나라를 지키고 목숨까지 바쳐 의롭게 순절한 병사들과 사민들의 넋을 기리는 행사로 연년 이어져 오늘의 가을축제로 자리잡았습니다.
작년부터 입장료가 무료화되었는데, 볼거리는 더욱 풍성해졌다고 해요. 남강을 따라 유등이 선사하는 은은한 야경은 물론 다양한 행사까지! 진주의 밤이 정말 완벽할 것 같지 않나요?
● ‘서천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
- 일정: 2019.09.21 ~ 2019.10.06
- 장소: 충남 서천군 서면 홍원항 일원
제철 먹거리를 즐기고 싶은 직장인에게 추천하는 가을축제인 '서천 홍원항 자연산·꽃게 축제 2019'는 가을의 대표 음식인 전어와 꽃게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데요. 바다의 깨소금으로 비유되는 전어는 그 고소한 맛으로 가장 사랑받는 가을철 최고의 별미죠. 홍원항에서 맛보는 100% 자연산 전어는 통째로 구워낸 구이뿐만 아니라, 세꼬시처럼 뼈째 손질돼 씹는 맛과 감칠맛이 일품인 전어회, 미나리, 오이, 깻잎 등과 함께 맛을 낸 전어회 무침 등 다채로운 방법으로 전어를 가장 맛있게 맛볼 수 있습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tvN 신서유기4]
지금까지 풍성하고 재미 가득한 가을축제를 꼽고 꼽아서 모두 안내해드렸는데요. 선선한 가을바람을 타고 어디를 가던 실패없이 즐길 수 있는 축제들이기 때문에 여러분들만 즐길 준비만 된다면 완벽 그 자체! 준비가 다 됐다면 친구, 연인, 가족들과 함께 우리 곁으로 선뜻 다가온 가을을 재미있는 축제 현장에 찾아가 맞이 해보시는 게 어떠실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