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봄이 오고 날씨가 따뜻해지면 마음에도 봄바람이 살랑 살랑 불어오는데요.
추운 겨울을 지켜줬던 두꺼운 이불과 방한용 커튼을 걷어내고 우풍 방지용 뿅뿅이도 띠어내면 화사한 기운을 방안 가득 담고 싶어지죠?


 

이맘때가 되면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보는 인테리어! 하지만 집안 전체를 바꾸려 들면 비용도 너무 많이 들고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 지 막막해집니다. 이럴때 가장 좋은 아이템이 바로 벽지랍니다. 벽지 전체를 바꾸지 않고 포인트만 주어도 분위기를 싹~ 바꿀 수 있을 뿐 아니라 혼자서도 시도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오늘은 봄맞이 셀프 인테리어 가성비 높은 아이템! 다양한 벽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벽지의 종류는 대중적인 합지 벽지와 실크 벽지, 그리고 다양한 특수 벽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하고 싶다! 합지 벽지

 

 - 펄프를 재료로한 종이 벽지입니다.
 - 가장 일반적이며 가격이 저렴할뿐 아니라 색상도 다양, 소폭과 광폭으로 구분됩니다.
 - 별도의 초배 작업 없이 바로 시공, 작업이 비교적 간단한 편입니다. (쉽진 않지만 셀프 도전 가능)
 - 벽에 바로 작업하기 때문에 벽면이 울퉁불퉁하면 티가 나는 편입니다.
 - 또 겹침시공을 하기 때문에 육안으로 티가 납니다.

 


▶장점 : 저렴한 가격, 다양한 색상
단점 : 습기에 약해 수축이 발생하거나 변형이 발생

 

 

■ 고급지게 세련되게! 실크 벽지

 

 - 통상적으로 PVC 엠보싱 벽지를 말합니다. (PVC 코팅이 되어 있음)
 - 패턴이나 질감에서 선택의 폭이 다양하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 별도의 초배 작업이 필요하며 맞댐 시공을 합니다. (벽면이 깔끔)
 - 벽지 단가뿐만 아니라 시공의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많은 비용이 필요합니다. (셀프는 어려움, 전문가 필요)

 

▶장점 : 오염에 강하며 청소 용이, 내구성이 좋음
▶단점 : 통기성이 낮음, 화재시 유독가스 발생, PVC 성분으로 피부/호흡기 질환자는 피해야함
  

 

■ 특별한 느낌! 패브릭 벽지


 - 다양한 형태의 특수 벽지 중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벽지 중 하나입니다.
 - 직물 원단을 배접하여 만든 벽지로 보온성이 뛰어나고, 흡음성이 좋습니다.
 - 표면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연출이 가능합니다. (포인트 벽지로 활용도가 높음)
 - 오염에 약하고, 내구성이 낮으며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장점 : 고급스러운 연출, 보온성과 흡음성이 뛰어남
▶단점 : 오염에 약하고 내구성이 낮음, 가격이 높음, 취급이 어려움

 

그밖에 한지 벽지(한국적 소재로 자연 친화적인 벽지), 뮤럴 벽지(그림이나 전시물 같은 벽지), 질석 벽지(굵은 돌가루를 붙여 놓은 듯한 벽지) 등 다양한 벽지가 있답니다.

 

 

이러한 벽지들 외에 아직 국내에서는 일반적이지 않지만 DIY가 보편화된 유럽에서는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혼합 벽지! (또는 부직포 벽지)라고 들어보셨나요?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시공이 편리하고 내구성도 좋을 뿐 아니라 아주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고 하니 한번 알아볼까요?

 


■ 호텔 같은 느낌을 내손으로 직접! 혼합 벽지


 - 펄프와 섬유를 혼방하여 만든 벽지입니다. (펄프 80 : Polyester 20)
 - 잘 찢어지지 않으며, 습기에 의한 변형이 없습니다.

 - 볼륨감과 자연스러운 광택이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 DIY가 가능할 만큼 다루기 쉽습니다.

 


▶장점 : 다루기 용이, 내구성 우수. 습기에 강함
▶단점 : 국내에서 아직 구하기 힘듦, 합지 벽지와 비교하여 높은 단가

 

 

혼합 벽지는 부직포 벽지라고도 부르는데요. 펄프나 섬유 등 하나의 소재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펄프에 폴리에스터를 혼합하여 부직포처럼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때 폴리에스터를 3mm, 6mm 등으로 아주 짧게 잘라 한지를 만드는 것처럼 펄프와 함께 섞어 벽지를 만드는데요~ 짧게 자르는 것도 기술이 필요하고 뭉치지 않고 넓게 펴지는 성질(분산성)을 주는 것도 필요하죠.

휴비스 '미니맥스(Minimax)'는 분산성이 좋고 형태 안정성도 뛰어나 벽지로 사용되는 최적의 소재입니다.

 

 

벽지는 공간을 구성하는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죠. 좋은 조명과 소품으로 장식을 해도 배경이 되는 벽지가 조화가 되지 않으면 예쁘게 보일 수가 없잖아요.
올 봄~ 벽지를 바꾸기로 결정하셨다면 꼼꼼하게 알아보고 멋진 인테리어 하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