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에 최저 기온이 영하로 떨어졌었죠? 올 겨울 강추위가 찾아올 것이라는 예보가 많아 아직 월동 준비 못하신 분들은 어서 빨리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보일러는 잘 돌아가는지, 난방기구는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시구요. 롱패딩은 벌써 꺼내놓으셨죠? 내복과 방한용품들도 챙기시구요~
휴비스는 저번 주 연탄을 배달하고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했답니다.
매년 전주, 울산, 대전, 서울의 사업장 근처 이웃들에게 직접 연탄을 배달하는 활동을 했었는데~ 올해는 우천 예보로 인해 울산과 대전만 배달을 하고 나머지 사업장은 기부하는 것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쉽지만 배달은 다음 기회에~~ 꼭 참여할께요!
■ 메타아라미드 '메타원', 차세대일류상품 수상
산업통상자원부는 해마다 세계시장 점유율 5위 내에 들면서 일정 규모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상품에 세계일류상품을 수여하고 향후 7년 이내 세계일류상품으로 도약 가능한 제품에 차세대일류상품 인증을 수여합니다.
11월 23일, 삼성동 파르나스호텔에서 열린 세계일류상품 수상식에서 휴비스 메타아라미드, 메타원이 차세대일류상품을 수상하였습니다. 휴비스는 국내 최초 메타아라미드를 개발하고 상업생산에 성공하였으며 2015년 소방복에 적용하여 소재 국산화를 이뤘습니다. 향후 세계일류상품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세계일류상품 기준 : 세계시장점유율 5위 이내이고 5% 이상에 들어야 하며 다음 각 호중 하나를 충족
1. 세계시장규모가 연간 5천만불 이상이고 국내시장 규모의 2배 이상
2. 수출 규모가 연간 5백만불 이상
단, 서비스업 품목은 점유율과 상관없이 수출규모 기준(5백만불 이상)만 충족해도 가능
■ 희망키움 연탄기부 '16,000장' 전달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겨울을 준비하는 손길이 더욱 바빠지는 요즘입니다.
휴비스도 전국 사업장 소재지 인근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을 기부하는 일에 힘을 보탰습니다. 전주, 울산, 대전 및 서울 지역에 4천장씩 총 16,000장의 연탄을 전달하여 온정의 손길을 건냈습니다.
휴비스는 매년 소외받는 지역사회 주민과 어린이들에게 물품이나 도서, 식사 등을 지원하는 희망키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휴비스 자회사 휴비스워터, TSK와 통합
휴비스의 자회사인 휴비스워터와 종합환경 전문기업 TSK코퍼레이션(이하 ‘TSK’)은 11월 19일 양사 통합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휴비스워터의 주식 전량과 TSK의 신주를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계약으로 휴비스워터는 TSK의 자회사가 되고 휴비스는 TSK의 주주로써 경영에 참여하게 됩니다.
휴비스워터는 발전소 국내 1위 및 산업용 수처리 부분에 강점을 갖고 있으며 수처리 시스템(설계)부터 멤브레인 필터 개발 및 생산, 그리고 O&M까지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고 있는 회사입니다. TSK는 공공부문 수처리 O&M에서 1위인 기업으로 이번 통합으로 수처리 분야 뿐만 아니라 폐기물, 자원순환 사업 등 환경 관련 사업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산업부문 수처리 1위 기업과 공공부분 수처리 1위 기업이 통합하여 종합 환경 기업으로 재도약하는 것이 이번 통합의 목적입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