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눈뜨는 순간부터 잠자기 전까지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하며 심지어 화장실에서도 손에서 놓기 힘든 최애템! 바로 스마트폰이죠~ 스마트폰을 집에 두고 나왔다면?? 으악~ 상상하기도 싫은 비상 상태! 이렇듯 현대인의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 세대별로 차이는 있겠지만 스마트폰으로 통화, 문자를 하는 비중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것! 다들 공감하실텐데요~ 깨톡이나 SNS, 게임, 그리고 다양한 앱을 통한 스마트한 활동들을 하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이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면 직장생활도 더욱 효율적으로, 더욱 재미있게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어떤 스마트폰 앱이 여러분의 직장 라이프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줄지 몇가지 팁을 알려드릴께요.

 

 

● 명함정리를 더 쉽고, 효율적으로!



- 리멤버(Remember) 

거래처와의 미팅 후 명함을 받게 되는데요. 책상 서랍 한 쪽에 쌓여가는 명함들, 필요할 때마다 찾는 것도 일입니다. 그럴 땐 명함정리 앱을 통해서 깔끔하게 정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명함을 받아서 명함정리 앱 '리멤버'를 통해 촬영하기만 하면 정보를 입력해주는 것은 물론, 명함 정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답니다. 명함 수첩을 쓰더라도 명함이 쌓일수록 찾기 어려워져 한참을 뒤적거려야 하는데요. 명함정리 앱 '리멤버'를 활용해서 깔끔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해보세요! 



● 핸드폰으로 문서파일을 열어야 한다면?



-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사무실이 아닌 외부에 있을 때 문서를 열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그런데 문서 파일이 열리지 않아 난감했던 경험이 다들 있으시죠? 한글 파일은 물론 워드, 엑셀, pdf, ppt 등 직장생활에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대부분의 파일을 열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바로 '폴라리스 오피스'인데요. 문서를 열 수 있는 것을 물론 간단한 편집까지 가능하답니다. 

* 지원 가능 파일 형식:DOC, DOCX, XLS, XLSX, PPT, PPTX, PPS, PPSX, TXT, HWP, ODT, PDF



● 스캐너 없이 간단하게 핸드폰으로 스캔!



- 캠스캐너(Can scanner)

종종 문서를 전달받을 때 파일이 아닌 인쇄된 문서로만 전달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캔이 가능한 복합기도 없다면, 일일이 문서를 다시 작성하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캠스캐너' 앱을 활용하면 간단하게 스캔해서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문서의 각을 자동으로 맞춰주며 촬영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촬영만 하면 자동으로 pdf 파일이나 jpg 파일로 변환해 준답니다!



● 지금 걸려오는 전화가 업무 전화? 스팸 전화?



- 후후(Who Who)

업무시간 중에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오면 혹시라도 업무 전화일까 받게 되는데요. 하지만 광고성 전화일 경우가 허다합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받으면 "ㅇㅇ경찰청 입니다.”라며 뻔한 스팸 전화의 레퍼토리가 시작된 경험 다들 있으시죠? 스마트폰 앱 '후후'를 활용하면 광고성 전화는 걸러낼 수 있어 좀 더 효율적인 업무시간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 점심시간을 꿀잼으로!



- 잼라이브 (Jam Live)

요즘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삼삼오오 모여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잼라이브' 인데요. 점심시간인 평일 오후 12시 30분이면 시작되는 '잼라이브'는 퀴즈는 직장인들의 점심시간을 '잼심시간'으로 만들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3지 선다형으로 구성된 12문제의 정답을 모두 맞출 경우 정답을 모두 맞힌 우승자들이 상금을 균등하게 나누어 가집니다. 오늘 점심시간 '잼라이브'와 함께 즐거움 '잼심시간' 어떠실까요?



오늘은 직장인들을 위한 스마트폰 앱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중독되어 많은 사회적 문제들이 생긴다는 뉴스 종종 볼 수 있죠? 스마트폰을 보며 좀비처럼 걷는 사람들을 일컬어 스몸비라는 신종어도 탄생되구요~

기계에 중독되지 않으면서 현명하게 사용하는 법! 삶의 편리함과 재미를 높이는 도구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계속해서 고민해 나가면 어떨까 싶네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