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철! 피부 관리 고민이시죠?
단 20분이면 칙칙해진 안색이 밝아지는 것은 물론 가뭄의 단비처럼 건조한 피부가 생생히 되살아나게 하는 최고의 제품! 마스크팩이죠~
1일 1팩이라는 신조어가 새롭지 않을 만큼 마스크팩 사용자가 증가했을 뿐 아니라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정말 다양한 종류의 마스크팩, 시트마스크가 생겨나고 있죠?
시트마스크란? 시트마스크는 얼굴 모양의 시트에 영양이나 보습 성분의 에센스를 담아 얼굴에 붙였다가 15~20여분이 지난 후 떼어내기만 하면 피부의 컨디션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미용 제품이랍니다.
황토팩처럼 얼굴에 직접 바르고 씻어내야 하거나 오이를 잘라 붙이거나~ 등등이랑 차이가 있죠?
요즘에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너무나 친근한 시트마스크~
시트마스크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알아봐요~
잘 아시겠지만 시트마스크는 에센스와 에센스를 담고 있는 시트로 나눌 수 있어요.
에센스 성분에 따라 미백, 화이트닝, 영양, 주름개선 등등 많은 기능을 담아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팩은 유용하게 사용되겠죠~ 오늘은 에센스를 담아 피부에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시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트마스크에 사용되는 소재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먼저, 종이나 코튼으로 만들어진 부직포 시트, 천연 물질로 만들어진 셀룰로오스
그리고 하이드로겔 시트와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종류가 참 많죠?
코튼 시트는
목화에서 추출한 순면 원단으로 만든 시트로 마스크팩의 시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피부에 자극이 적은 순한 마스크팩으로 통기성이 좋지만
단점은 에센스가 흘러내리거나 밀착감이 떨어져서 붙이고 있을 땐 꼼작 마! 해야한다는 점~
셀룰로오스 시트는
목재에서 추출한 셀룰로오스로 만든 마스크 시트입니다.
장점은 코튼 시트보다 질기고 에센스를 흡수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단점은 겔 시트보다 피부 부착력이 떨어지죠~
하이드로겔 시트는
수용성 고분자를 혼합해서 만든 시트 즉, 에센스를 압축해 만든 시트입니다. 마스크팩의 고급화 선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시트 자체만으로도 보습력이 있으며 밀착력이 우수하고 즉각적으로 시원해지는 쿨링 효과가 있답니다.
단점은 지속력이 약한 편이라고 하네요~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는
가장 최근에 개발된 시트로 코코넛과 같은 천연 원료를 사용하여 만듭니다.
장점은 밀착력이 우수해 리프팅 효과가 있으며 오랫동안 촉촉함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점은 미생물에 취약하고 민감한 피부에는 자극이 될 수도 있니 확인이 필요하겠네요~
최근에는 폴리에스터 섬유로도 마스크 시트가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폴리에스터의 경우, 다양한 특징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데요~ 탄성을 주어 리프팅 마스크로 개발하거나 앰보싱을 넣어 에센스의 함유량을 높이는 등 다양한 변화가 가능한 소재이기 때문이죠~
요즘에 많이 찾는 기능성 마스크팩 '리프팅 마스크팩'이 여성분들의 심장을 두근두근 하게 만들고 있죠.
"이번 생에는 브이라인이 꼭 되고 말테야~" 라는 다짐을 하고는 장바구니에 리프팅 마스크팩을 담는 분들!
저만 그런가요.....?......?.....ㅠㅠ
리프팅의 효과를 주기 위해 나오는 마스크 팩은 신축성과 회복력이 우수해야 합니다.
시트가 잡아 당겨졌을때 축 늘어지는 것이 아니라 원래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게 탄성이 있어야 피부를 당겨주는 효과를 더 크게 볼 수 있겠죠.
탄성 시트는 면으로 만든 시트의 탄성율 13% 보다 월등히 높은 63% 탄성율을 자랑합니다.
회복력은 91%으로 면보다 훨씬 높습니다.
탄성 시트는 우수한 신축성과 회복력으로 리프팅 마스크 외에도 다양한 시트 마스크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얼굴에 직접 붙이는 제품인 만큼 안전성!!에 대한 관심도 높은데요.
휴비스 탄성시트는 마스크팩 최초로 오코텍스(Oeko-tex) 라벨 1등급을 획득했답니다.
1등급은 어린이용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기준으로 가장 뛰어난 등급이랍니다.
휴비스 탄성 시트로 만든 마스크팩은 아래와 같이 더페이스샵, 올리브영 등 가까운 곳에서 찾아볼 수 있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