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자신의 업무 능력을 입증해야 하는 순간들이 많죠. 뛰어난 발표 스킬만큼 중요한 것이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간결하고, 깔끔하게 PPT로 정리하는 능력일 텐데요. 하지만 디자인 감각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는 PPT를 만드는 일이 곤혹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에는 각종 템플릿을 제공하는 사이트가 많아지면서 작업 시간이 줄어든 것은 물론 손쉽게 누구나 고퀄리티 PPT를 만들 수 있게 되었죠! 그중에서도 부담 없이 무료로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한 번 알아볼까요?

■ 미니멀하고, 깔끔한 템플릿이 필요할 땐? ’Slidesgo’

‘Slidesgo(slidesgo.com)’는 대표적인 무료 템플릿 사이트로 PowerPoint와 Google Slides 두 가지 버전의 PPT 템플릿을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랑/빨강/파랑/검정 등의 ‘컬러’와 카툰/미니멀/빈티지 등의 ‘스타일’을 키워드로 분류해 머릿속으로 떠올린 이미지에 부합하는 디자인을 손쉽게 찾을 수 있죠. 또한 교육, 비즈니스, 인포그래픽 등 용도 별로 카테고리가 나누어져 업무에 맞는 템플릿을 선택하기가 용이해요. 이외에도 인기 있는 템플릿도 한눈에 보기 쉽게 분류해 두어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Slidesgo’는 대체로 미니멀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의 템플릿이 많은데요. 군더더기 없이 간결한 구성이 필요할 때 활용하면 특히 유용하죠.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PPT 작업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팁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Slidesgo School’ 사이트(slidesgo.com/slidesgo-school)를 통해 PowerPoint의 상세한 기능부터 템플릿을 구성하는 법, 프레젠테이션 노하우까지 친절하게 안내해 주니 참고해 보시면 좋겠네요.

 전 세계 디자이너들이 선보이는 고품질 템플릿! ‘Powerpointify’

‘Powerpointify(powerpointify.com)’는 약 40,000장 이상의 PowerPoint 템플릿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전 세계의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만든 템플릿이 업로드되기 때문에 최고급 디자인 품질을 갖춘 사이트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자료의 양이 방대하지만 카테고리가 세세하게 분류되어 원하는 디자인을 찾기도 매우 간편한데요. 비즈니스, 미니멀, 교육, 프로페셔널, 모던, 크리에이티브 등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각 템플릿의 대표 이미지와 특징 등이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어요.


템플릿을 선택하면 이 템플릿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템플릿 미리보기가 제공돼 파일을 일일이 다운받아 확인하는 번거로움이 없답니다. 또한 템플릿의 기존 사용자들이 매긴 별점과 코멘트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디자인을 결정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디자이너의 손끝에서 탄생한 감각적인 템플릿으로 센스 있는 PPT를 만들고 싶다면 Powerpointify를 추천합니다.

컬러별로 다양한 템플릿 디자인에 픽토그램은 덤! ‘SlidesCarnival’

깔끔하고, 보기 좋은 PPT를 만들기 위해서는 주제와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해 템플릿 전체에 통일감을 주어야 하는데요. ‘SlidesCarnival(slidescarnival.com)’은 색상별로 템플릿을 검색할 수 있어 내가 찾는 컬러를 갖춘 다양한 디자인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해요. 만약 컬러 결정이 어렵다면 ‘By color’ 카테고리를 선택해 각각의 컬러가 주는 이미지와 특징 등을 꼼꼼히 읽어보면 도움이 된답니다. 이번 PT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부합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훨씬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겠죠?


크리에이티브, 심플, 비즈니스 등 용도와 스타일 등에 따른 카테고리도 분류되어 있으니 원하는 템플릿을 찾기가 쉽고, 각 카테고리에서 인기 있는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어 트렌드에 맞는 PPT 작업이 가능하죠. ‘SlidesCarnival’의 특장점 중 하나는 템플릿 마지막 페이지에 템플릿과 어울리는 다이어그램. 인포그래픽, 이모티콘 등의 이미지를 제공한다는 점인데요. PPT의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고, 텍스트로는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어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고퀄리티 PPT를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커스텀 디자인 템플릿으로 전문성과 차별성을 UP! ‘Templates by 24Slides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디자인보다는 전문성과 차별성 있는 템플릿으로 신뢰감을 높이고 싶다면 ‘Templates by 24Slides(24slides.com/templates)’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오랜 경력의 템플릿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커스텀 디자인 템플릿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인포그래픽, 아이콘, 일러스트 등도 제공하고 있어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죠. 조직도 및 계획표, 표/그래프/차트 등을 활용하는 데이터 기반의 템플릿에 특화되어 있어 수치와 관련된 보고를 할 때 활용하면 효과적이랍니다.


‘Templates by 24Slides’에서 관심 있는 템플릿을 선택하면 템플릿의 특징, 활용법 등에 대한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슬라이드 미리보기가 가능해 더욱 유용해요. 또한 유사한 템플릿을 함께 추천해 주기 때문에 다양한 디자인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하죠.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선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가입만 하면 모든 템플릿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꼭 이용해 보세요!

 완성도 높은 템플릿과 맞춤형 차트, 그래픽까지! ‘ALLPPT’ 

‘ALLPPT(free-powerpoint-templates-design.com)’는 PPT 작업에 필요한 템플릿부터 차트, 그래픽, 픽토그램 등의 이미지까지 한 번에 다운받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사이트예요. 템플릿의 경우 교육, 의료, 자연, 여행, 스포츠 등 분야별로 세세하게 카테고리가 나누어져 있으며, 색상이나 스타일에 따라서도 키워드를 선택하거나 검색하면 원하는 템플릿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어요. 템플릿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으며, 사용자가 쉽게 편집할 수 있는 템플릿이 많아 활용하기가 편리하죠.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하면 템플릿의 주요 특징을 간결하게 정리해 두었으며, 스크린샷을 첨부해 전체적인 구성과 디자인을 파악하기가 용이해요. 특히 PPT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이어그램, 차트, 그래픽 등을 한 사이트에서 모두 다운로드할 수 있어 효율적이죠. 템플릿 마지막 장에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픽토그램 이미지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PPT 작업이 훨씬 빠르고, 편리해질 거예요!

직장인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인 프레젠테이션, 고민은 이제 그만! 집중력과 가독성을 높인 좋은 PPT를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무료 템플릿 사이트 활용하셔서 여러분도 프레젠테이션의 고수로 거듭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