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 되기 전까지는 몰랐던 궁금증들! 직장인들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들을 모아봤습니다. 직장인은 왜? 시리즈! 지금 이 포스팅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도 공감하시죠?
"직장인은 왜 항상 피곤할까?"
아침에는 분명 오늘 밤 일찍 자야지 다짐하지만 퇴근하고 집에 돌아오면 티비도 재밌고 핸드폰도 재밌고 친구랑 카톡하는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고 늘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데요. 그것이 바로 직장인이 항상 피곤한 이유 아닐까요?
"직장인은 왜 지각을 할까?"
5분만.. 5분만 하다가.. 어느새 30분이나!? 오늘도 지각이다! 유난히 개운하게 눈이 떠지는 그런 날이면 더욱 불안해지는 거 직장인들 다들 공감하시죠?
"직장인은 왜 커피를 달고 살까?"
커피는 직장인에게 게임 속 생명 아이템 같은 것! 혈관에 카페인이 돌아야 머리가 움직이기 시작하는 거 저만 그런가요?
"직장인은 왜 연차를 쓸까?"
여행, 병원, 경조사… 를 다 떠나서 출근하기 싫은 것이 솔직한 직장인들의 심정이랄까요?
"직장인은 왜 월요일이 두려울까?"
일요일 저녁부터 심장이 쿵쾅쿵쾅 회사 가기 싫어요! 평일은 시간이 천천히 가는데 주말은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는데요.
♬♩♪~ 퇴근 시간 전에는 시간이 너무 느리게 가는데~ 왜 집에만 오면 시간이 너무 빨라서~ 아쉬워 제대로 못 쉬고
평일 일과 중에는 시간이 너무 느리게 가는데~ 왜 주말만 되면 시간이 너무 빨라서~ 아쉬워 제대로 못 자고
제 이야기가 노래로 나왔더라구요. 장범준 [당신과는 천천히] ♬♩♪~
사장님 주4일제 어떻게 안 될까요?
"직장인은 왜, 아니 나는 왜 돈을 못 모을까?"
밥값, 핸드폰 요금, 월세... 내 월급 빼고 다 오르기 때문 아닐까요? 티끌 모아 태산도 옛말, 티끌 모아 티끌인 현실.
모아놓고 보니 직장인들은 정말 힘든 현실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것만 같습니다. 저도 잠시 눈물 좀 닦고…
그래도 나만 이런게 아니었다는 공감이 살짝 위로가 되지 않나요? 이 모든 슬픔도 주말엔 잠시 사라지니~ 곧 다가올 주말을 위해!! 모두 힘내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