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남들은 잘만 떠나는 것 같은데 나에게는 어렵기만 한 해외여행. 연차를 쓰기도 눈치가 보여 해외여행을 미루고만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주말을 이용해 밤도깨비 여행으로 가볍게 해외여행 다녀와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금요일 밤부터 짧고 굵게 즐기는 주말 밤도깨비 여행 지금 함께 확인하세요!



● 밤도깨비 여행의 대명사 '홍콩'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밤도깨비 여행지는 홍콩인데요. 야경으로 유명한 홍콩은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색다른 시간을 보내기엔 딱인 곳입니다. 영화 속에서 보았던 유명한 관광지들을 실제로 돌아다니면 마치 영화 속에 들어와 있는 기분이 들지 않을까요?



- 홍콩 여행지 추천

① 심포니 오브 라이트 : 홍콩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야경! 홍콩을 여행할 때 야경은 필수코스인데요. 심포니 오브 라이트 쇼는 까우롱 반도의 빅토리아 하버 주변과 홍콩섬의 센트럴 완차이를 중심으로 매일 밤 8시에 펼쳐집니다. 침사추이 해변 산책로나 스타의 거리에서 감상할 수 있답니다!


② 피크 트램 : 피크 트램은 27도 기울어진 상태로 해박 396m 급경사를 7분 만에 오르는 트램입니다. 고층빌딩이 빼곡한 홍콩의 전경을 보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답니다. 물론 그 꼭대기에는 빅토리아 피크가 있어 홍콩 전역의 야경을 숨막히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③ 빅버스 투어 : 빅버스 투어는 시간이 많지 않은 밤도깨비 투어에 안성맞춤입니다. 빅버스를 타고 홍콩의 이곳저곳을 빠르게 둘러볼 수가 있는데요. 홍콩 빅버스 루트는 홍콩섬루트/구룡반도루트/스탠리루트 세가지와 구룡반도 일대를 밤에 도는 나이트투어가 추가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 볼거리 먹거리 가득한 '대만'


대만은 밤도깨비 여행으로 빼놓을 수 없는 곳 중 하나인데요. 눈이 즐거운 볼거리와 입이 즐거운 먹거리가 가득한! 그리고 주머니가 가벼운 여행객에게 비용까지 만족감을 주는 대만 밤도깨비 여행 강추입니다!



- 대만 여행지 추천

① 지우펀 : 지우펀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된 곳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해가 질 무렵에 방문하면 빨갛게 빛나는 홍등이 더욱 분위기를 살려 줍니다. 


② 스린 야시장 : 대만은 야시장 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는데요. 그중 볼거리와 먹거리를 한 번에 만족시켜주는 스린 야시장은 저렴한 가격에 또 만족하게 되는 곳입니다.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 다양한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③ 타이베이 101 : 세계에서 3번째로 높은 타이베이 101은 대만 여행 필수코스 중 하나인데요. 다양한 쇼핑 플레이스와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보는 대만의 전경, 그리고 인생샷 명소인 LOVE 조형물까지 있답니다!



● 3시간도 안 걸리는 유럽 '블라디보스토크'


“주말에 유럽여행 다녀왔다~!” 월요일 출근해서 주말 동안의 유럽여행을 자랑할 수 있는 곳, 바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인데요. 블라디보스토크는 언덕이 많고 삼면이 바다이기 때문에 아름다운 절경이 도시 곳곳에서 펼쳐진답니다!



- 블라디보스토크 여행지 추천

① 아르바트 거리 : 우리나라의 인사동, 연남동 거리를 떠오르게 하는 아르바트 거리는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감성감성 인증샷을 찍기에 딱이랍니다!


② 해양공원 : 아르바트 거리에서 도보로 10~15분 정도 떨어져 있는 해양공원에서 태평양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관람차와 러시아의 스케일을 자랑하는 킹크랩을 경험해보세요.


③ 독수리 전망대 : 블라디보스토크의 전경을 한눈에 바라 볼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다면 독수리 전망대를 추천합니다. 멋진 야경을 보며 여행을 마무리하고 싶다면 독수리 전망대를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 밤도깨비 여행을 제대로 즐기는 꿀팁



- 도심공항터미널 활용하기

금요일 칼퇴 후 공항으로 달려간다고 해도 입국 시간이 빠듯할 것 같다면 도심공항터미널을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도심공항터미널은 서울역, 삼성역, 광명역에 위치하여 있답니다. 탑승수속 마감은 항공기 출발 3시간 20분 전까지 가능한데요. 미리 탑승수속과 함께 짐을 보내고 여유롭게 공항으로 갈 수 있답니다. 일부 항공사는 도심공항에서의 수속이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체크하는 것은 필수!


- 숙소는 중심지에서 가깝게 정하기

밤도깨비 여행은 연차를 쓰지 않고 주말 동안 다녀오는 것이 핵심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시간이 많지는 않습니다. 숙소를 예약할 때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 것이 위치인데요. 중심지에 가깝게 잡으면 이동 시간을 줄여 낭비되는 시간을 아낄 수 있답니다.


- 짐은 최소화 하기

밤도깨비 여행은 일정상 마지막 날은 짐을 들고 관광을 해야 할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큰 캐리어에 이것저것 채워 가기보다는 필요한 것만 선택과 집중하여 짐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캐리어는 쿨하게 포기하고 배낭을 선택해 보는 건 어떨까요?

 

[출처] TvN 짠내투어

 

주말이면 침대와 한 몸이 되어 쉬어도 쉬어도 피로가 풀리지 않고 쌓이는 것만 같으신 분들! 이번 주도 역시나 길고 힘들게 느껴지신다면 밤도깨비 여행으로 색다른 주말을 시도해 보세요. 월요일 아침, 출근길이 조금 더 피곤할 수 있지만~ 즐거운 추억은 아드레날린을 샘솟게 하여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준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