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저융점 섬유 세계 1위 휴비스는 세계적인 석유화학 소재 선도사인 인도라마 벤처스(Indorama Ventures, 태국)와 미국 내 저융점 섬유(Low Melting Fiber, 이하 LMF) 생산 및 판매를 위한 50:50 합작법인 설립을 논의하고 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습니다. 합작법인의 위치는 아직 논의 중이며 구체적인 합작범위, 운영모델 등 세부사항에 대한 합의를 거쳐 올해 안에 미국 내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2019년 중 가동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합작법인은 최첨단 설비를 통해 연 6만톤 규모의 LMF를 생산할 예정입니다. LMF는 복합방사 기반의 접착용 섬유로 열을 가하면 저융점 성분이 우선 녹으면서 인접 소재를 접착시키는 성질을 이용하여 각종 패딩, 단열재, 필터, 자동차용 흡음내장재 등 자동차 및 산업용 고부가 소재를 만들기 위한 친환경 접착제로 사용됩니다.


▶ LMF 자세히 알아보러 홈페이지 가기

 

LMF의 초기 생산량은 매력적인 법인세 환경과 인접지역으로의 높은 확장잠재력을 고려하여 미국에서 우선 판매될 예정이며 점진적으로 캐나다, 멕시코 등 북미지역으로 사업범위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친환경 공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기존의 화학수지 접착 방식에서 친환경 열 접착 방식으로 제조공정이 전환되는 추세이며, 이에 따라 미국 LMF 시장은 연간 8 %씩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합작법인은 휴비스의 세계 최고 수준  LMF 기술력과 북미 시장점유율 1위의 공고한 고객 기반은 물론 인도라마 벤처스의 글로벌 사업역량 및 선도적인 운영 효율성을 바탕으로 북미 자동차 및 산업용 소재 제조사들에게 차별적인 경쟁력을 지원함과 동시에 현지 생산판매에 따른 공급안정성 및 고객서비스를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합작에 대해 인도라마 벤처스 그룹 CEO인 알로크 로히아(Aloke Lohia) 회장은 “휴비스와 협력관계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 관계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인도라마 벤처스와 휴비스가 급성장 중인 북미 첨단섬유소재 시장리더로 부상하여 이 지역 성장잠재력을 성공적으로 견인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 또한 양사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첨단섬유 및 복합소재 솔루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휴비스 신유동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기업인 인도라마 벤처스와 협력하여 LMF의 핵심시장 중 하나인 북미지역에서의 현지생산을 통해 강력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휴비스는 LMF 세계 1위 리더로서 보다 우수한 원가경쟁력 및 시장대응 역량을 바탕으로 전세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Glocalization*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휴비스는 인도라마 벤처스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지속 확대하여 성장잠재력이 큰 타 화학소재 시장에서도 시너지를 추구할 계획입니다.”

 

 

* Glocalization : ‘세계화(globalization)’와 ‘현지화(localization)’를 조합한 말로 세계화와 현지화 전략을 동시에 진행하는 경영 기법,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경영 활동을 수행함과 동시에 현지의 문화, 고객 특성 및 욕구 등을 반영해 현지에 맞는 전략을 실행하는 것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