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코리아스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해온 시상식으로 패키징 분야에서 새로운 기술이나 소재를 개발한 업체에서 수여하며 이를 수상한 기업들은 아시아스타상에 신청할 자격을 얻습니다.
휴비스 '에코펫(ECOPET)은 올해 4월, 코리아스타상에서 최고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아시아스타상은 APF(Asian Packaging Federation)에서 주최하며 올해는 스리랑카에서 열렸습니다. APF는 1967년 설립된 아시아 유일의 패키징 관련 기술교류 등을 위한 비영리 민간단체로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해 방글라데시, 중국, 일본 등 15개국이 회원국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사무국은 인도에 있습니다.


 

휴비스 '에코펫(ECOPET)올해 4월 코리아스타상에 이어 12월, 아시아스타상까지 수상하였습니다.

'에코펫(ECOPET)은 환경호르몬이 전혀 검출되지 않는 인체 무해한 친환경 식품용기 소재입니다.


PET 소재에 미세한 공기층을 만들어 가벼우면서도 높은 내열성을 갖습니다.

기존 컵라면 용기로 사용되었던 폴리스타이렌(PS)이나 종이(PE코팅) 소재는 끓는 물을 부어 먹을 수 있는 용기였으나, 전자레인지로 오랫동안 가열하여 사용할 경우 재질의 변화가 생기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에코펫(ECOPET)은 전자레인지 사용에도 재질의 변화가 없고 유해물질 발생이 없으며 열차단성이 높아 오랫동안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검사에서 무독성 인증을 받았습니다.

 

패키징 소재 분야의 가장 저명한  월드스타상(World Star Awards)는 내년 5월 호주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