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지난 9월 23일부터 2020년 휴비스 신입사원 채용, 서류전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소서를 작성하다 보면 어떻게 작성해야 서류전형에 통과할 수 있는지? 어떤 부분을 특히 강조해야 하는지? 궁금한 점이 많은데요. 또 서류전형에 합격하더라고 그 이후 인적성 검사, 면접전형~ 첩첩산중이죠? 물론 어떤 회사인지? 어떤 조직 문화인지? 등 지원하는 회사에 대해서도 무척 궁금할 것 같습니다. 이런 궁금증을 모아 모아~ 인사팀장님께 여쭤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다름아닌~ 휴비스 채용 이것이 궁금하다! 지원자를 대신해서 물어봐주는 인사팀장 인터뷰!

 

먼저 인사팀 임병국 팀장님을 잠깐 소개드려요~

1995년에 삼양사 기획팀으로 입사하여 휴비스까지 총 25년간 근무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휴비스는 삼양사와 SK케미칼의 화학 소재 부문을 합작하여 2000년 출범한 회사인데요. 그래서 부장 이상급 직원들 중에 양사에서 근무하다 옮기신 분들도 많이 계세요. 1999년부터 인사업무를 진행해왔으니 올해로 인사업무만 만20년이 되셨네요. 짱! 인상은 날카로와 보이시지만 특유의 유머코드를 갖고 계시며 빵을 무척 사랑하시는 정이 많으신 분이랍니다. 공덕에 사신데요~ TMI

 

 

 

Q. 합격을 부르는 자소서! 팁을 알려주세요.
A.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직무와 연관된 자기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솔직하게'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데요. 누구나 갖고 있는 경험이 아니라 좀색다른? 차별화된? 경험을 직무와 연결하여 풀어내는 것이 좋구요. 너무 과장되거나 부풀리지 말고 솔직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 자소서를 쓸 때 100% 솔직해야 하나요? 약간의 과장이나 포장?은 읽어보시면 다 아시나요?
A. 앞서 말했듯이 솔직하게 작성하는 게 좋은데요. 약간의 과장이나 포장은 읽어봐도 모르지만 너무 부풀리면 면접 시 쉽게 표시가 난답니다. 구체적인 질문에는 답변을 못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Q. 스펙 중 인턴이나 경험, 활동이 우수한 부분과 어학점수, 자격증 등이 우수한 부분 중 어느쪽이 더 유리할까요?
A. 어학점수나 자격증보다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이나 이야기들이 면접관들에게 더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는 거 같아요.

 

Q. 면접 때 합격, 불합격을 결정 짓는 '첫인상의 3초'가 진실인가요?
A. 진실입니다. 다만 그 첫 인상은 외모가 아니라 태도입니다. 밝고 건강하며 당당한 태도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계속되는 취업준비로 많이 지쳐 있으시겠지만 면접날 만큼은 힘차게~!

 

Q. 면접 끝나기 전 면접관님이 "질문 있으십니까?"라고 말씀하실때 궁금한 점이 없어도 아무 질문이라도 하는게 좋은가요?
A. 하는게 좋습니다. 어떤 질문이든 하는 건 최소한 마이너스가 되지 않아요. 이 회사에 대한 관심이나 적극성으로 비춰져 좋습니다. 꼭 준비해 오세요.

 

Q. 면접장에서 답하기 곤란한 질문이나 잘 모르는 질문을 받았을 때, 사실대로 말하는게 좋은가요? 아니면 과장이나 포장을 해서라도 답변을 하는게 좋은가요?
A. 아무리 생각해봐도 모르겠다면 솔직하게 "모르겠습니다"라고 대답하는 게 오히려 낫습니다. 전혀 상관없는 내용을 얘기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횡설수설~ 이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죠.

 

Q. 휴비스에서는 PT면접도 하나요?
A. 연구개발 업무에 한해 PT면접을 진행합니다.

 

Q. 토익/토플 점수가 면접 시 중요하게 적용되나요?
A. 외국어가 필요한 직무의 경우엔 영어 스피킹 면접을 따로 진행합니다. 토익/토플 점수보다 스피킹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Q. 면접시 절대 피해야 할 행동이나 태도 뭘까요?

A. 1. 자신감 없는 태도 (뽑아놓으면 과연 잘 할 수 있을까 불안해짐)
    2. 뭔가 숨기려는 듯한 모습 (뭔가 속는 기분)
    3. 면접보는 회사에 대한 무지 (무성의해 보임. 그냥 면접비 타러 왔구나)

 

Q. 인적성 검사는 어떻게 보는게 좋을까요?
A. 인적성 검사도 채용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인성검사는 솔직하게! 적성검사는 최선을 다해서! 이렇게 하시면 좋겠어요.

 

Q. 면접 시 면접비도 주시나요?
A. 인적성검사와 면접전형 모두 교통비를 제공하며 국내 최고 수준입니다! 오셔서 확인해보세요~ ㅎㅎ

 

 

 

Q. 솔직히 야근이 많은지가 궁금해요.
A. 부서별로 시기별로 차이가 있긴 하지만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이후 야근이 많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Q. 입사 후 다른 사업장으로 발령 받아 이동하는 경우가 많나요?

A. 직무마다 다르긴 하지만 사업장을 이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내 사업장 외에도 해외 사업장으로 이동하여 근무하는 경우도 있으며 동일 업무로 이동할 수도, 아니면 다른 업무로 이동할 경우도 발생합니다.

 

Q. 지방 사업장 근무 시 기숙사 또는 주택 지원이 있나요?
A. 연고지와 다른 사업장에서 근무할 경우, 기숙사를 제공하며 개별 거주 시엔 전세금이나 구입자금을 저리로 대출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Q. 근무 복장은 어떤가요?
A. 사업장마다 업무 성격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본사의 경우엔 복장은 자유로운 편입니다. 흔히 알고 있는 비즈니스 캐주얼을 착용하며 남자들의 경우 대부분 정장바지나 면바지에 셔츠를 착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Q. 휴비스의 회식 문화가 궁금합니다.
A. 사회 전반적인 분위기도 회식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데요. 휴비스도 비슷한 추세에요. 인력개발실의 경우엔 대부분 1차로 가볍게 끝나는 편입니다.

 

Q. 입사 후 신입사원은 어떤 교육을 받게 되나요?
A. 입사 이후 바로 3주간 신입사원 교육을 받습니다. 학생티를 벗고 신입 직장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소양 및 경영일반 등의 내용과 사업장 투어를 통해 회사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후 개별 부서로 발령받아 근무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난 다음(보통 3~6개월) 다시 한번 실무 심화 교육을 통해 업무에 대해 한층 깊이 이해하게 됩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tvN SNL]
 

궁금하신 점이 조금 해결되셨나요?
휴비스 2020년 신입사원 서류 전형은 10월 2일까지랍니다. 아직 자소서 작성이신 분들 중~ 아차! 하신 분들 계시죠? 어여 어여 수정하시어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랄께요. 혹시 좀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recruit@huvis.com 질문주세요. 담당자분이 친절하게 답변 주실거에요.
그럼, 취준생이 채용에 성공하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