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한낮에 불어오는 바람과 햇살에 봄 기운이 물씬 묻어나는 요즘입니다.
봄이 되면 항상 '1+1'처럼 따라오는 춘곤증~ 다들 경험하시죠? 나른하게 몰려오는 졸음, 피로감, 집중력 저하 등등 춘곤증을 몰아내고 오후 근무시간을 슬기롭게 보내기 위해서는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 스트레칭 등이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점심시간이란 단지 식사를 위한 시간일 뿐만 아니라 지속되는 업무를 잠시 멈추고 두뇌를 쉬게 해줄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랍니다. 잡코리아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들은 보통 점심시간을 이렇게 보낸다고 해요~

 

 

 

얼마전 본사에서는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런치클래스에 참여하는 직원들도 만나봤었죠~

 

오늘은 점심시간을 정말 알차게 활용한다는 전주공장 직원들이 있다고 하여 직접 찾아가 봤어요~

축구장 60배 크기의 국내 최대 섬유 생산공장인 휴비스 전주공장! 많은 사람들이 근무하고 있는 만큼 정말 다양한 점심시간 활용법이 있어 깜짝 놀랐습니다.

 

7가지 색깔의 점심시간~

휴비스 전주공장 점심시간 활용의 끝판왕은 누구일까요?
전주공장 휴비스人들의 점심시간 활용 '7人7色' 지금 만나러 갑니다~

 

1色. 삼삼오오 모여 즐기는 '산책'과 '담소'

식사 후 봄바람이 살랑 살랑 부는 벤치에 앉아 커피 한잔을 마시고~

두런 두런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하는 여유로움은 하루 일과의 피로를 싹~ 풀어준답니다.

휴비스 공장 내에는 잘 가꿔진 화단, 푸른 잔디로 이루어진 산책로가 너무 이쁘게 되어 있어서 여느 공원 부럽지 않은 비주얼을 자랑하죠. 짧은 점심시간이지만, 산책로를 거닐며 산책하는 분들이 여기저기 눈에 띄네요~

 

 

하루 20~30분 정도의 산책이 가져오는 효과는 생각보다 크답니다. 산책을 하면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점심시간 이후 업무에 복귀했을 때 더 열정적이고 편안한 심리상태를 보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바른 자세! 그리고 즐겁게 걷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는 점! 기억하세요~

 

 

2色. Fun Fun한 '영어 학습'

전주공장은 제1공장과 제2공장으로 나눠져 있죠. 각 공장별로 영어교실이 개설되어 있답니다.
신청하신 분들은 식사 후 강의실에 모여 30분 정도 영어 레슨을 받는답니다.
업무상 필요하거나 해외 여행을 준비하시거나~ 다들 자발적으로 모여 수업을 들으니 참여도가 아주 높습니다.

 

 

영어수업을 하시는 두 영어 선생님의 매력넘치는 수업으로 학습시간 내내 Fun Fun한 분위기가 능률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고 빠지지 않고 챙겨듣는 수업이라고 합니다.

"Teacher~ Your class is really funny"

 

 


3色. 니하오~ '중국어 학습'

난 중국어까지 마스터하여! 뇌섹남~ 뇌섹녀가 되겠다! 하시는 분~ 들 여기 다 모여라.
중국어 교실에서는 "니츠판러마?" 하셨으면~ "니하오" 하고 들어가는 수업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중국어 학습입니다.


꼼꼼하신 선생님 덕에 발음 하나하나를 뇌섹 뇌섹~하게 읊어봅니다~

하나라도 더 배우려는 휴비스인들의 학구열에 강의실의 열기가 후끈후끈 했답니다.

 

 


4色. 초콜릿 복근 만들기 '헬스'

휴비스 전주공장에는 자기 개발을 위한 각종 동호회가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초콜릿 복근을 만들기 위해 매일 노력하는 헬스 동호회 분들이 헬스장으로 모였습니다.
무거운 바벨을 들어 올리기도 하고, 런닝머신에서 뛰면서 몸짱이 되는 그날을 상상하며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짧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운동을 할 때에는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답니다.
운동 전 준비운동은 필수! 또한 오후 업무에 지장을 받지 않도록 땀이 많이 나지 않는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5色. 친한 동료들과 즐기는 '탁구'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일년 내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국민 스포츠 탁구!
탁구는 순간적인 판단, 빠른 대응이 중요하므로 순발력과 판단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고 전신 근육을 모두 사용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한 운동이랍니다.
30분 동안 탁구를 칠 경우 약 168 kcal가 소모되며, 자전거 타기(153 kcal), 에어로빅(156 kcal)과 맞먹는다는 사실! 놀랍죠?

 

 


6色. 불타는 한판 승부 '당구' 한게임!

휴비스 전주공장에는 당구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답니다.
두뇌를 사용하며 매너를 중시하는 지적인 스포츠 당구! 당구는 정신건강, 치매예방, 집중력 향상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시간 동안 당구 경기를 하면 3Km를 걷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당구도 장점이 많은 훌륭한 생활 체육 중 하나랍니다.

 

진지한 눈빛의 김대리님~ 내일 짜장면을 사주셨을까요? 아니면 얻어먹었을까요?

궁금궁금~!

 

 

7色. 마음의 양식 쌓기 '독서' 삼매경

학창시절 자의 반 타의 반으로 했던 독서! 직장생활과 함께 바쁘다는 핑계로 책과 멀어지진 않으셨나요?
한 설문조사 결과 우리나라 직장인은 년 평균 9.8권의 독서를 한다고 합니다. 이는 한달에 한권도 채 읽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이제 시간이 없다는 핑계는 그만~! 손에서 떨어지지 않는 스마트폰과 잠시 이별을 하고 독서하는 습관을 기른다면 좀더 보람찬 점심시간이 되겠죠?

 

 


무지개 같은 다양한 색깔이 있는 곳! 많은 분들이 계신 만큼 다양한 방법으로 알차게 점심시간을 활용하고 계시네요.

어떤 색깔의 점심시간 활용법이 가장 땡기시나요?
점심 식사 후 남는 시간 고작 30분! 하지만 한달 20일을 기준으로 계산하면 10시간이 된다는 것! 1년이면??

우와~~ 어마 어마하죠?
2018년, 나만의 점심시간 활용법을 만들어 보는 것~ 어떨까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